티스토리 뷰

힌지 관련주에 대해서 궁금하신가요? 힌지는 폴더블 폰 즉, 삼성전자 z 플립 같은 접히는 스마트폰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되는 부품으로 중국 시장에서 힌지 부품 기술이 부족해서 삼성을 따라오지 못한다고 합니다. 관련 대장주 종목 TOP 3 간단 요약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오늘의 종목 추천

 

 

국내 고배당주 Top 5 추천 순위

 

 

힌지-관련주
힌지 관련주

 

힌지 관련주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글은 투자 권유의 목적이 아니며,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아래 글을 먼저 읽는다면 최근 주식 시장 흐름 파악에 도움이 됩니다.

 

 

목차

 

 

 

힌지 관련주 관련 내용

우선 힌지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폴더블 폰이 기존 스마트폰과의 차이점은 바로 접는 부분으로, 스마트폰의 접는 부분이 있어서 폴더블 폰이 완성이 되는 것입니다.

 

여기에서 제일 중요한 부품이 힌지라는 부품인데, 쉽게 말하면 인테리어에서 사용하는 '경첩'이랑 같은 말입니다.

 

이 힌지를 통해서 무려 20만 회를 화면을 접었다 펼 수 있는데 힌지가 패널이 맞닿는 충격을 최소화시켜 구동이 가능하게 한 것을 넘어서 롤러블 등으로도 확장이 가능하게 하는 역할입니다.

 

중국에서도 폴더블 폰을 흉내 내겠다며 만들었는데, 힌지 부품의 기술이 안 좋아서 중간 화면이 자주 검은색으로 깨지는 불량이 발생했습니다.

 

Z 플립 등 삼성전자가 출시한 폴더블 폰의 수요가 늘어나면서 아이폰도 폴더블 폰을 생산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며, 힌지 관련 기업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힌지 관련 기업들의 가능성은 충분하며, 현재의 매출과 주가를 비교하여 주가의 흐름을 읽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글을 먼저 읽고 오면 최근 주식 시장 흐름 파악에 도움이 됩니다.

 

PCB 관련주 | 인쇄회로기판 관련 주식 TOP 3 대장주 업황 호조 이유 간단 요약

 

시멘트 관련주 TOP 3 | 2022 유연탄 가격 인상 관련 주식 종목 분석

 

원전 관련주 TOP 3 | 2022 정부 정책 관련 주식 친환경 에너지 원자력

 

원자재 관련주 TOP 3 | 니켈 가격 63% 인상 대장주 기업 분석 - 주식

 

 

 


 

KH바텍 주가 기업 분석

힌지 관련주 첫 번째 대장주는 KH바텍입니다.

 

KH바텍-주가
KH바텍 주가

 

KH바텍 주가는 21000원으로 전일 대비 1.94% 상승한 가격입니다.

 

기업 개요

  • 동사는 이동통신산업이 주요 영업부문이며, 주력사업인 정밀기구 사업 외에 FPCB 관련 사업을 함께 영위하고 있습니다.
  • 이동통신산업은 크게 이동통신 서비스산업과 장비 및 제품 제조산업으로 구분되며 당사는 장비 및 제품 제조산업 중 이동통신 단말기 부품 및 조립모듈 제조산업에 해당됩니다.
  • 이동통신 서비스산업, 특히 이동통신단말기 시장의 성장과 밀접한 연관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KH바텍은 삼성전자의 폴더블에 들어가는 힌지를 비롯하여 첨단 부품소재 산업을 통해 글로벌 ICT 부품 기업으로 도약하려고 외국에도 법인 등을 설립하고 있는 기업으로 힌지 관련 대장주입니다.

 

 

KH바텍-재무제표
KH바텍 재무제표

 

KH바텍 재무제표를 보면 시가총액 4972억 원으로 현재 매출 대비 조금 높은 수치입니다. 하지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21년 흑자전환을 보여주며 급성장한 모습을 보여주었고, 부채비율이 낮고 유보율은 적당한 수치로, 현금의 흐름은 안정적이라는 분석입니다.

 

부채비율을 높이면서 점점 공격적인 성장을 하고 있는 기업으로, 앞으로 21년 11월 힌지 사업 본격화로 매출 성장 기대감이 있는 대표적인 성장주의 흐름입니다.

 

 

KH바텍-차트
KH바텍 차트

 

KH바텍 차트를 보면 21년 9월 고점을 찍고 조정 하락을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최근에 거래량은 많지 않지만 삼성전자에서 혹은 애플에서 폴더블 폰을 출시하면 급등 가능성이 있는 기업이며, 앞으로 중장기적으로 주가의 흐름 또한 긍정적이라고 보입니다.

 

전문가들의 목표 주가는 33400원입니다.

 

 


 

파인테크닉스 주가 기업 분석

힌지 관련주 두 번째 기업은 파인테크닉스입니다.

 

파인테크닉스-주가
파인테크닉스 주가

 

파인테크닉스 주가는 13000원으로 현시점 전일 대비 5.26% 상승한 가격입니다.

 

기업 개요

동사는 2009년 1월 1일부로 주식회사 파인디앤씨와 1주당 0.6 : 0.4로 인적분할 최초 설립되어 IT 부품 제조 및 LED 조명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기존 디스플레이 부품 및 IT부품 제조기술을 바탕으로 한 금형설계 및 기구설계는 업계 최고 수준입니다.

동사는 그동안 B2G, B2B 시장에서 쌓아온 인지도를 기반으로 2020년 "파인 홈즈"라는 브랜드를 출시했습니다.

 

파인테크닉스는 삼성전자에 힌지 부품 공급을 독점하고 있는 기업으로 힌지 대장주입니다.

 

 

파인테크닉스-재무제표
파인테크닉스 재무제표

 

파인테크닉스 재무제표를 보면 현재 시가총액 5875억 원이 비해 한참 낮은 매출액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우상향 중에 있으며, 키움증권에서 올해 파인테크닉스 영업이익이 50% 이상 상승할 전망이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PER과 PBR이 너무 높은 수치로 현재 너무 고평가 되어 있다는 판단이 됩니다.

 

 

파인테크닉스-차트
파인테크닉스 차트

 

파인테크닉스 차트를 보면 우상향 곡선으로 상승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21년 9월 급등한 모습 이후, 조정받았고 삼성전자 독점 공급으로 인한 기대감으로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매출 성장에 비해 너무 가파른 상승으로 급락의 위험이 있어 보이며 키움증권의 목표 주가는 17000원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에스코넥 주가 기업 분석

힌지 관련주 세 번째 관련 기업은 에스코넥입니다.

 

에스코넥-주가
에스코넥 주가

 

에스코넥 주가는 1585원으로 현시점 1.28% 상승한 가격입니다.

 

기업 개요

  • 동사는 2000년 1월 11일 설립됨. 2007년 12월 26일 주식을 코스닥시장 (KOSDAQ)에 상장함. 당사는 중소기업에 해당됩니다.
  • 동사는 아리셀 전환우선주에 대한 투자금액의 20%에 해당하는 교환청구권이 행사됐며 회사의 자기 주식 890,074주 이 종속기업 아리셀의 전환우선주 2,000,000주와 교환되었습니다.
  • 동사는 휴대폰 금속부품 제조와 관련된 기술력과 전체 공정을 운영할 수 있는 생산능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에스코넥은 휴대포 금속 부품 제조와 관련된 기술력으로 생산 능력을 확보한 기업인데 최근 삼성전자에 힌지 납품을 시작하며 전체 부품의 30% 공급을 맡았다는 이야기와 함께 관련주로 엮여 있습니다.

 

에스코넥, 폴더블 스마트폰 신제품 힌지 부품 승인

 

 

에스코넥-재무제표
에스코넥 재무제표

 

에스코넥 재무제표를 보면 시가총액 1049억 원에 비해 높은 매출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매출액 모두 감소하고 있으며 최근 분기 실적에서 21년 9월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부채비율이 높고 유보율이 낮아 불안정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에스코넥-차트
에스코넥 차트

 

에스코넥 차트를 보면 21년 4월 삼성전자에 힌지 공급하는 것이 맞다는 공시와 함께 주가가 급등한 기록이 있으며 이후 실적 개선 저조로 인한 하락을 보여주었습니다.

 

21년 9월 흑자전환을 한 모습으로, 삼성전자와 AR 사업 부분도 검토 중에 있기 때문에 기대감은 살아 있는 기업으로 장기적으로 조금씩 모아 보는 것도 좋아 보이는 기업입니다.

 

 


 

관련 영상

 

힌지 관련주 내용 관련 영상

힌지 관련주 폴더블 폰 성장 수혜주에 대해서 자세히 분석해 놓은 영상으로 본 글과 관련된 좋은 영상이기 때문에 첨부했습니다.

 

 


 

투자 전 꼭 알아야 할 내용

힌지 관련 기업에 투자하기 전에 꼭 알아야 할 내용은 현재 삼성전자 스마트폰 관련 내용은 좋지 않다는 점입니다.

 

갤럭시 s22 관련 GOS 이슈를 검색해 본다면 민심을 잃은 삼성전자의 해결 방안 등 나름의 조치를 취한 이후에도 화가 난 민심은 죽지 않고 있습니다.

 

당분간 주가의 흐름이 좋지 않을 수 있으며, 좋은 내용이 나온다면 국내 공급 계약 외에 해외와 공급 계약이 이루어진다면 주가의 흐름이 굉장히 좋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중국에서 삼성전자 폴더블 폰을 따라 했지만 힌지의 부품 기능이 취약한 점을 생각한다면 충분히 국내 제품과 계약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됩니다.

 

주식 시장 흐름 파악을 위해서는 실시간 거래량 많은 순위, 실시간 상승률 높은 순위를 매일 체크하며 현재 주식 시장 주도주는 어떤 기업인지 알아보는 것이 꼭 필요합니다.

 

실시간 거래량 많은 주식 순위

 

실시간 상승률 높은 주식 순위

 

 

 

본 블로그에서 이벤트를 하려고 합니다.

글을 읽고 내용에 대한 관련 댓글을 남겨주신 분들께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선물해드리려고 합니다.


참여 방법
1. '간단 요약'의 블로그 모든 글 상관없이 개인 SNS에 공유하고 댓글을 남긴다.
2.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는 이메일을 함께 남긴다.


이벤트 기간
2022년 3월 12일 ~ 4월 12일
스타벅스 기프티콘 총 10명
당첨 발표는 13일에 공지 후 메일 발


당첨 확률 UP 방법
1. 본인의 SNS,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를 하고 공유했다는 댓글도 같이 남긴다.
2. 본문의 내용에 맞는 댓글을 정성을 담아서 남긴다.
3. 본문의 글에 좋아요를 누른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