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CB 관련주는 어떤 기업들이 있는지 궁금하신가요? PCB는 인쇄 회로 기판으로 주로 어디에 쓰이는지 PCB를 다루는 기업들의 업황이 호조인 이유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관련주 기업들은 어떤 기업들인지 기업 분석을 통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오늘의 종목 추천

 

 

국내 고배당주 Top 5 추천 순위

 

PCB-관련주
PCB 관련주

PCB 관련주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글을 꼼꼼히 읽으면 주식 수익률 상승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아래 글을 먼저 읽으면 주식 시장 흐름 파악에 큰 도움이 됩니다.

 

목차

 

PCB 관련주 기업들

PCB 관련주 기업들의 업황이 호조인 이유

PCB는 인쇄 회로 기판인 Printed Circuit Board의 앞 글자만 따로 줄여서 만들어진 말입니다.

 

코로나19 이후 '플립칩-볼그리드 어레이'(FC-BGA) 등 고성능 반도체 인쇄회로기판(PCB) 수요가 크게 늘어나면서 고사양 반도체 기판 업황이 본격적인 호황기에 접어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인공지능(AI), 자율주행 자동차, 서버 등 고성능을 요구하는 고부가가치 제품에 적용되기 때문에 더욱이 PCB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데, 이에 따라 기존 기판 대비 높은 수익성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또한, 반도체 기판 설계가 복잡해지면서 다층 기판 구조가 보편화된 것도 PCB 업황 호황을 지지해주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PCB 관련 기업들의 업황이 호조이며 관련주들의 상승으로 이를 알리고 있습니다. 앞으로 반도체 관련 모든 것들이 점점 더 작아지는 것을 선호하고 점점 더 편리하기를 바라기 때문에 복잡한 구조를 가진 PCB의 전망이 점점 더 좋아지고 있습니다.

 

PCB 관련주는 어떤 기업들이 있으며, 지금 주식 시장 흐름에 따라 투자 가치 판단을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투자 판단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본 글은 투자 권유 글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아래 글을 먼저 읽고 온다면 현재 2022년 3월 13일 현재의 주식 시장 흐름 파악에 도움이 됩니다.

 

시멘트 관련주 TOP 3 | 2022 유연탄 가격 인상 관련 주식 종목 분석

 

원전 관련주 TOP 3 | 2022 정부 정책 관련 주식 친환경 에너지 원자력

 

원자재 관련주 TOP 3 | 니켈 가격 63% 인상 대장주 기업 분석 - 주식

 

정유 관련주 | 2022 국제유가상승 동반 급등 종목 TOP 3 순위

 

 


대덕전자 주가 기업 분석

PCB 관련주 첫 번째 기업 대덕전자입니다.
대덕전자-주가
대덕전자 주가

 

대덕전자 주가는 23650원으로 현재 시점 전일 대비 1.07% 상승한 가격입니다.

 

기업 개요

  • 동사는 인적분할로 설립된 신설회사로 2020년 5월 재상장하였으며 분할 전 회사인 대덕의 사업 중 PCB(인쇄회로기판)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반도체 및 Mobile 통신기기 등 각 분야에 걸쳐서 첨단 PCB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 4차 산업을 주도할 5G 통신,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의 기술에 요구되는 대용량, 다기능화, 초박 판화에 대응하기 위해 선행기술을 확보하여 첨단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대덕전자는 분할 전 회사인 대덕의 인쇄회로기판(PCB) 사업부문 영위. 반도체, 모바일 통신기기 등 각 분야에 걸쳐서 첨단 PCB 공급하고 있으며, 4차 산업을 주도할 5G 통신,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의 기술에 요구되는 대용량, 다기능화, 초박 판화에 대응하기 위해 선행기술 확보하여 첨단 제품 생산하고 있어서 PCB 관련주로 대장주 분류되어 있습니다.

 

대덕전자-재무제표
대덕전자 재무제표

 

대덕전자 재무제표를 보면 시가 총액 1조 1687억 원에 비해서 준수한 매출을 보여주고 있으며,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을 보면 굉장히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분기 실적 또한 엄청난 빠르기로 성장하고 있는 성장 기업이며, 부채비율이 낮고 유보율이 높다는 장점도 갖고 있는 기업입니다. PER은 21년 12월 기준 18.80배로 엄청난 성장에 비해 적당한 PER입니다.

 

대덕전자-차트
대덕전자 차트

 

대덕전자 차트를 보면 정배열 차르로 상장 후 계속 상승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평선과 거리가 굉장히 멀은 것을 볼 수 있는데 그럼에도 꾸준히 상승하고 있고, 시가총액 대비 매출 성장률을 보면 앞으로 당분간 꾸준히 상승하지 않을까 생각되는 기업입니다. 다루는 산업 미래도 밝고, 최근 여러 가지 악재에도 계속 상승하고 있는 좋은 종목이라는 판단이 됩니다.

 


현우산업 주가 기업 분석

PCB 관련주 두 번째 기업은 현우산업입니다.
현우산업-주가
현우산업 주가

 

현우산업 주가를 보면 5600원으로 현재 시점 전일 대비 2.27% 하락한 가격입니다.

 

기업 개요

  • LCD, LED 및 OLED 등의 다양한 Digital 가전기기와 자동차 전장(AUTO)에 장착되는 PCB(인쇄회로기판)를 생산하는 전문기업입니다.
  • PCB 제조에 필요한 주요 원재료인 CCL과 PREPREG 등을 해외 공급사(중화권) 및 국내(두산전자 등) 업체로부터 공급받고 있습니다.
  • 연결회사의 대표 주 고객사는 LG전자, LG디스플레이 등으로 국내외 경제 상황과 함께 주매출처인 LG계열의 발주량 물량에 따라 많은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현우산업은 디지털 가전과 자동차 전장에 장착되는 PCB를 생산하는 전문 기업으로 PCB와 밀접한 관계가 되어 있는 PCB 관련주입니다.

 

현우산업-재무제표
현우산업 재무제표

현우산업 재무제표를 보면 시가총액 1010억 원으로 현재 매출보다 낮은 수치입니다. 영업이익은 연간 실적에서 계속 감소하다가 최근 분기 실적에서 21년 6월부터 조금씩 상승 중에 있으며 앞으로 미래가 밝은 사업을 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매출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큰 기업입니다.

 

현우산업-차트
현우산업 차트

 

현우산업 차트를 보면 21년 초 상승을 시작해서 상승과 조정을 반복해서 하고 있습니다. 박스를 그려보면 지금 주가는 박스 중간쯤에 위치하고 있지만 상승 추세인 것을 보면 바닥에 거의 닿기 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평선들이 겹쳐졌고 여기서 PCB 관련 호재가 더 나와준다면 큰 상승으로 이어질 것으로 판단됩니다.

 


심텍 주가 기업 분석

PCB 관련주 세 번째 기업은 심텍입니다.
심텍-주가
심텍 주가

심텍 주가는 50100원으로 전일 대비 2.72% 하락한 가격입니다.

 

기업 개요

  • 동사는 인적분할로 설립된 신설 회사로 2015년 8월 재상장하였으며, 분할 전 회사인 심텍홀딩스의 인쇄회로기판 제조사업부문 일체를 영위한 기업입니다.
  • 글로벌 Big 4 메모리 칩 메이커인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과 Big 5 패키징 전문기업 ASE, Amkor 등을 고객사로 확보하여 안정적인 성장을 지속 중입니다.
  • 동사의 제품은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바탕으로 선도기술인 패턴 매립형 기판(ETS)은 2016년 세계 일류화 상품에 지정된 바 있습니다.

 

심텍은 심텍홀딩스의 인쇄회로기판(PCB) 제조사업 부문 일체를 영위한 기업으로 대기업 등을 고객사로 확보한 안정적인 기업입니다.

 

심텍-재무제표
심텍 재무제표

 

심텍 재무제표를 보면 시가총액 1조 5959억 원에 비해서 큰 차이 없는 매출을 보여주고 있으며, 매출액이 점점 상승하고 있는 모습으로 21년 예상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약 두배 가량 상승한 모습입니다. 굉장히 큰 성장을 하고 있는 기업이며 PER도 10배 초반으로 굉장히 매력적인 기업입니다.

 

심텍-차트
심텍 차트

 

심텍 차트를 보면 정배열 차트로 꾸준히 우상향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현재 반도체 시장 주가 흐름이 좋지 않은데 반도체 관련 기술인 PCB의 주가의 흐름은 굉장히 좋으며 앞으로도 좋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목표 주가는 64000원으로 현재 보다 약 14000원 높은 주가입니다.

 


개인적인 생각 요약

PCB 관련주 투자에 대한 생각

PCB 관련주는 반도체 산업 중에 고 사양 기술로, 앞으로 발전을 하기 위해서는 수요가 늘어날 수밖에 없는 기술이라고 판단됩니다. 현재 큰 이슈가 된 것도 없이 꾸준히 상승 중인데, 기업의 성장 대비 아직 주가가 덜 올랐다고 판단되며, 좀 더 일찍 발견하지 못한 게 아쉽습니다.

 

이렇게 아쉬울 때는 관망이 정답이라고 생각하는데, 굉장히 매력이 있어서 당장 매수해버리고 싶은 기업들이며, 보유하고 있다면 계속 보유해도 괜찮을 기업들이라고 판단됩니다.

 

본 블로그에서 이벤트를 하려고 합니다.

글을 읽고 내용에 대한 관련 댓글을 남겨주신 분들께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선물해드리려고 합니다.


참여 방법
1. '간단 요약'의 블로그 모든 글 상관없이 개인 SNS에 공유하고 댓글을 남긴다.
2.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는 이메일을 함께 남긴다.


이벤트 기간
2022년 3월 12일 ~ 4월 12일
스타벅스 기프티콘 총 10명
당첨 발표는 13일에 공지 후 메일 발


당첨 확률 UP 방법
1. 본인의 SNS,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를 하고 공유했다는 댓글도 같이 남긴다.
2. 본문의 내용에 맞는 댓글을 정성을 담아서 남긴다.
3. 본문의 글에 좋아요를 누른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