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체육 관련주에 대해서 궁금하신가요? 대체육은 채식주의자 즉, 비건을 위한 육류를 대체한 식품으로 대표적으로 콩고기가 있습니다. 대체육 관련 주식 대장주 TOP 2 종목 분석은 어떠한지 간단 요약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읽으면 꼭 알아야 할 내용이 있습니다.

 

오늘의 종목 추천

 

 

국내 고배당주 Top 5 추천 순위

 

 

대체육-관련주
대체육 관련주

 

대체육 관련주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글을 읽으면 주식의 흐름은 어떤 식으로 움직이는 것인지 보다 쉽게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아래 글을 먼저 읽고 온다면 현재 주식 시장의 전반적인 흐름을 읽는 것에 도움이 됩니다.

 

 

목차

 

 

 

대체육 관련주 관련 내용

세계 각국을 보면 비건이라는 단어가 흔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비건은 채식주의자를 넘어 동물에게 얻을 수 있는 가죽 옷까지 사용하지 않는 보다 적극적인 개념을 뜻하는데, 우리나라에도 최근 비건들이 조금씩 늘어나고 있으며, 외국에서는 식당마다 비건들을 위한 메뉴들을 따로 판매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점점 비건들이 늘어나고, 비건까지는 아니라도 채식주의자가 늘어나면서 그들을 위한 대체육 관련 음식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수요가 늘면 당연히 공급이 늘고, 점점 더 발전하는 모습을 항상 보여주고 있는데, 요즘에는 콩고기를 넘어서 계란을 흉내 내서 녹두에서 추출해낸 단백질과 강황의 노란색을 더해서 만든 대체육 계란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관련 기사 - 스테이크 떡갈비까지 식물로 만들어?

 

 

점점 비건들이 늘어나면서 대체육의 수요가 늘자 대체육 관련주라는 테마주가 생겨났습니다.

 

환경이 점점 안 좋아지면서 자연스럽게 비건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앞으로 점점 더 늘어날 전망이라고 합니다.

 

자연스럽게 비건들이 늘어나면 대체육 수요가 늘어나고, 수요가 늘어나면 공급이 늘어나고, 공급이 늘어나면 관련 기업들은 수혜를 볼 수밖에 없는 자연스러운 수혜를 받는 테마입니다.

 

대체육 관련주는 어떤 기업들이 있는지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글을 먼저 읽는다면 주식 수익률 상승에 도움이 됩니다.

 

 

우량주 5 종목 | 2022 최신 업데이트 국내 시가총액 순위

 

PCB 관련주 | 인쇄회로기판 관련 주식 TOP 3 대장주 업황 호조 이유 간단 요약

 

메타버스 관련주 | 2022 대장주 위지윅스튜디오 외 4 종목 분석

 

리오프닝 관련주 TOP 5 종목 순위 | 2022 위드코로나 관련 주식 추천

 

 

오늘의 종목 추천

 

 

 

 


 

풀무원 주가 기업 분석

대체육 관련주 첫 번째 국내 대장주는 풀무원입니다.

 

풀무원-주가
풀무원 주가

 

풀무원 주가는 16300원으로 전일 대비 현시점 0.31% 상승한 가격입니다.

 

기업 개요

  • 동사는 식품제조업 등을 주 사업 목적으로 1984년 설립되었으며, 2008년 7월 인적분할을 통해 순수지주회사로 출범. 지주회사로서 자회사 간의 시너지 효과와 경영효율 극대화를 위한 노력 지속하고 있습니다.
  • 풀무원식품, 풀무원 푸드 앤 컬처, 풀무원 건강 생활, 풀무원 녹즙 등 총 30개의 연결 종속회사를 보유했습니다.
  • 주력 제품인 두부는 전반적인 소비량이 감소 추세였지만 코로나19 이후 가정 내 취식이 늘면서 두부 소비가 증가했습니다.

 

풀무원은 주력 제품인 두부와 식품 제조업을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주력 제품인 두부를 이용해 두부바를 만들었는데 이게 일본에서 큰 성공을 했고, 매출 상승으로 이어졌습니다.

 

그리고 코로나로 인한 HRM 즉, 가정간편식 수요 증가로 차별화된 건강 HMR 공급으로 큰 성장을 하였고, 최근 파리바게트와 협업하여 대체육 관련 식품을 생산 판매할 것이라는 공시도 발표했습니다.

 

 

풀무원-재무제표
풀무원 재무제표

 

풀무원 재무제표를 보면 시가총액 6214억 원에 비해서 높은 매출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당 순이익 EPS는 651원으로 PER이 25배이며 약간 고평가 되어 있는 기분이 드는 표입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도 큰 성장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 않으며, 부채비율이 높은 점을 보면 장기적 상승 재료에 비해서 조금 아쉬운 모습입니다.

 

 

풀무원-차트
풀무원 차트

 

풀무원 차트를 보면 21년 5월 삼성전자 밥상을 풀무원에서 차린다는 기사와, 두부 텐더를 생산 판매한다는 공시로 인한 투자자들의 긍정적인 시선을 받았던 모습 이후 조정받았고, 횡보하고 있습니다.

 

풀무원의 전문가들 목표 주가는 23000원입니다.

 

 


 

대상 주가 기업 분석

대체육 관련주 두 번째 기업은 대상입니다.

 

대상-주가
대상 주가

 

대상 주가는 22500원으로 현시점 전 거래일과 같은 가격입니다.

 

기업 개요

  • 동사는 조미료 및 식품첨가물 제조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56년 1월 31일에 설립되었으며 1970년 상장했습니다.
  • 연결회사는 식품사업, 소재사업을 중심으로 음식료품 제조업체, 음식료 소비자의 고객만족 경영을 위하여 '대한민국 최고의 종합식품기업'으로 성장, 발전하고 있습니다.
  • 국내 대표적인 종합식품 브랜드인 '청정원'을 중심으로 '순창고추장', '햇살 담은 간장' 등을 '종갓집'을 중심으로 김치류 및 두부 등의 신선식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대상은 아직까지 현실적인 대체 식품 관련 매출이 발생되고 있는 기업이 아니긴 하지만 지난 6월과 8월에 배양육 스타트업 기업인 스페이스 에프, 엑셀 세라퓨틱스와 배양육 배지 사업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2025년까지 배양육 생산과 설비를 갖춰서 배양육 상업용 생산 계획을 밝히고 있음에 따라, 대체육 관련주로 분류되어 주목받고 있습니다.

 

 

대상-재무제표
대상 재무제표

 

대상 재무제표를 보면 시가총액 7796억 원에 비해서 높은 매출액을 보여주고 있으며, EPS가 2869원으로 PER이 7.65배입니다.

 

부채비율도 적당하고 유보율이 높아 안정적인 현금을 보유한 기업이라는 것을 알 수 있으며 대체육 관련 영업이익만 성장해준다면 좋은 저평가 기업이라는 판단이 됩니다.

 

 

대상-차트
대상 차트

 

대상 차트를 보면 21년 5월 한국서도 '실험실 고기' 세포 배양육 만든다. 대상-엑셀 세라퓨틱스, 배양육 배지 사업 업무협약 체결이라는 공시와 함께 대체육 관련 내용으로 급등하였고, 이후 영업실적에 대한 기대감이 채워지지 않으며 하락한 모습으로 보입니다.

 

 

대상 전문가들의 목표 주가는 31250원입니다.

 

 


 

관련 영상

 

대체육 관련주

 

대체육 관련주 관련 내용입니다. 제가 소개하는 종목이랑 차이가 있지만 내용이 좋아서 들고 왔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보시면서 한번 정리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투자 전에 꼭 알아야 할 내용

항상 관련 주식 3 종목을 분석하려고 노력하는데 대체육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기업이 두 종목뿐이라 두 개만 정리했습니다. 이 두 기업이 현재 대체육 관련 내용으로 앞서 나가고 있으며, 비건은 앞으로 점점 더 늘어날 전망으로 미래가 밝은 사업을 하고 있다고 판단됩니다.

 

풀무원의 재무 상태는 훌륭하지만 PER이 다소 높은 편으로 약간 아쉬움이 보이며 대상의 경우는 현재 PER이 7배로 저평가되어 있는 기업이라는 판단이 됩니다.

 

비건은 점점 늘어나며 환경을 생각하는 MZ 세대를 위한 대체육을 생산 판매하는 것은 좋지만, 단기간에 많은 수요가 늘어나는 것은 아니기에 중장기로 시선을 길게 봐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투자를 고민하신다면 비중을 낮추고 길게 보는 방법은 좋다고 보이며 배당도 조금씩 늘어나고 있는 성장형 배당주이기 때문에 투자를 한다면 정말 장기적인 관점으로 다가가야 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현재 주식 시장의 흐름을 잡고 있는 섹터 테마주가 아니기 때문에 단기간 큰 폭 상승은 어려워 보이며, 꾸준히 대체육 관련 사업으로 벌어들이는 영업이익에 대해서 분석하며 비중 조절을 하면 좋은 투자 방법이 될 수 있는 자리라고 판단됩니다.

 

 

실시간 거래량 순위 종목과, 실시간 상승률 순위를 매일 체크하며 현재 주식 시장은 어떤 섹터 테마가 좋은지, 미래에는 어떤 기업들이 좋을지에 대해서 끊임없이 생각하는 시간을 가진다면 수익 상승에 큰 도움이 됩니다.

 

실시간 주식 거래량 종목 순위

 

실시간 주식 상승률 종목 순위

 

 

 

 

본 블로그에서 이벤트를 하려고 합니다.

글을 읽고 내용에 대한 관련 댓글을 남겨주신 분들께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선물해드리려고 합니다.


참여 방법
1. '간단 요약'의 블로그 모든 글 상관 없이 개인 SNS에 공유하고 댓글을 남긴다.
2.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는 이메일을 함께 남긴다.


이벤트 기간
2022년 3월 12일 ~ 4월 12일
스타벅스 기프티콘 총 10명
당첨 발표는 13일에 공지 후 메일 발


당첨 확률 UP 방법
1. 본인의 SNS,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에 공유하기를 하고 공유했다는 댓글도 같이 남긴다.
2. 본문의 내용에 맞는 댓글을 정성을 담아서 남긴다.
3. 본문의 글에 좋아요를 누른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