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 로봇 관련주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궁금하신가요? 삼성 로봇 대장주부터 수혜주, 테마주 TOP 3 종목을 간단 요약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보시면 하단에 꼭 알아야 할 정보가 있으니 끝까지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오늘의 종목 추천

 

 

국내 고배당주 Top 5 추천 순위

 

삼성-로봇-관련주
삼성 로봇 관련주

 

삼성 로봇 관련주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글을 읽으면 주식 수익률 상승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아래 글을 읽으면 주식 시장 큰 틀 이해에 도움이 됩니다.

 

목차

 

 

 

삼성 로봇 관련주

작년 12월 초부터 강세를 보였던 로봇 관련주가 오늘도 전체적으로 상승을 보이며 마감하였는데 작년 이맘때를 생각해보니까 1월 초부터 항공우주 관련 종목들이 1월부터 3월까지 올랐고 그 이후 메타버스 관련주 등등 강세를 보였습니다.

 

2022년에 과연 어떤 섹터가 핫할지 과거의 기록을 보며 예측해 본다면 아무래도 현재 분위기상 로봇 관련주가 되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삼성전자를 비롯한 굴지의 대기업에서 앞다퉈 로봇 사업에 진출하는 추세이고 정부에서 발표한 "2022년 경제정책방향"을 보면 메타버스, 블록체인, 클라우드, 지능형 로봇 등을 신사업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이 발표되었기 때문인데 정부에서 밀어주는 사업은 주가 방향에 좋은 흐름으로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영화에서만 보고 상상만 하던 가상현실 세계인 메타버스 관련주와 로봇들이 알아서 움직이는 로봇 관련주가 열심히 일해서 곧 영화에서나 보던 세상이 다가올 것입니다.

 

이미 로봇 청소기를 보면 여러 가지 원리를 이용해서 알아서 청소하는 로봇을 볼 수 있습니다. 영화에서 보는 형태의 로봇은 아니더라도 우리 일상에 필요한 로봇들이 점점 발전하여 나올 것은 분명합니다.

 

 

 

 

최근 어떤 섹터가 부각되고 있는지 정리해 놓은 글 먼저 보면 이 시점 주식 시장 흐름 파악에 도움이 됩니다.

 

원자재 관련주 TOP 3 | 니켈 가격 63% 인상 대장주 기업 분석 - 주식

 

원전 관련주 TOP 3 | 2022 정부 정책 관련 주식 친환경 에너지 원자력

 

정유 관련주 | 2022 국제유가 상승 동반 급등 종목 TOP 3 순위

 

PCB 관련주 | 인쇄회로기판 관련 주식 TOP 3 대장주 업황 호조 이유 간단 요약

 

 

 

 


에브리봇 주가 기업 분석

 

삼성 로봇 관련주 첫 번째 기업은 에브리봇입니다.

 

에브리봇-주가
에브리봇 주가

 

에브리봇 주가는 46800원으로 전일 대비 현시점 11.16% 상승한 가격입니다.

 

기업 개요

  • 로봇청소기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2016년 1월에 세계 최초 듀얼스핀 방식 보급형 물걸레 로봇 청소기인 RS500을 출시했습니다.
  • RS500은 시장 초기 단계에서 우수한 청소력과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해당 제품군의 대표 브랜드 시장을 선점했습니다.
  • GS홈쇼핑과 3년간의 공동 기획을 통해 2020년 8월 흡입청소와 물걸레질이 동시에 가능한 신제품 3i POP을 출시하였으며 GS홈쇼핑을 통한 유통구조 간소화와 마케팅 제휴로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습니다.

 

에브리봇은 로봇청소기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GS홈쇼핑과 3년간의 공동 기획을 통해 2020년 8월 흡입청소와 물걸레 청소가 가능한 신제품 3i POP 출시하였습니다. 삼성전자가 로봇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에브리봇이 삼성전자에 ODM으로 제품을 공급하기 때문에 관련 수혜주로 주목받고 있는 삼성 로봇 관련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에브리봇-재무제표
에브리봇 재무제표

 

에브리봇 재무제표를 보면 시가총액 2566억 원에 비해 한참 낮은 매출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런 미래 사업은 기대감으로 주가가 상승하는 경우가 많아서 재무제표가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당기순이익을 보면 꾸준히 우상향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부채비율도 점점 줄여나가고 있는 모습이며 유보율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PER은 21년 예상 22배입니다.

 

 

에브리봇-차트
에브리봇 차트

 

에브리봇 차트를 보면 21년 초 고점을 찍은 이후 무상증자를 했고 이후 횡보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2022년부터 거래량이 늘어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로봇 사업은 장기적으로 충분히 재료가 좋으며 영업이익도 꾸준히 상승하고 있기 때문에 좋은 투자처가 될 수 있다고 판단됩니다.

 

 


휴림로봇 주가 기업 분석

 

삼성 로봇 관련주 두 번째 기업은 휴림로봇입니다.

 

휴림로봇-주가
휴림로봇 주가

 

휴림로봇 주가는 1145원으로 전일 대비 16% 상승한 가격입니다.

 

 

기업 개요

  • 동사는 1999년 11월 29일에 법인 전환 형태로 설립되었으며, 2006년 12월 5일 로봇업체로는 최초로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 동사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2019년 1분기 신규 연결된 '(주)인 웍스 로봇'을 포함하여 4개 사가 있습니다.
  • 최근 IT기술과 융합하여 네트워크를 통한 기능 분산, 가상공간 내의 동작을 포함하는 네트워크 로봇, 소프트웨어의 로봇에까지 진화하여 유비쿼터스 시대의 핵심적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는 기업입니다.

 

휴림로봇은 산업용 로봇에 특화된 기업으로 삼성물산과 협업에 이어 삼부토건 하고 스마트 건설 로봇 사업을 MOU 체결했습니다. 휴림로봇은 삼성물산하고 엮어 있기 때문에 삼성 로봇 관련주로 편입되어 있는 기업입니다.

 

 

휴림로봇-재무제표
휴림로봇 재무제표

 

휴림로봇 재무제표를 보면 시가총액 1609억 원으로 매출액 대비 굉장히 높은 수치입니다.

 

아무리 미래 사업이라 기대감으로 상승했다고 해도 너무 높다는 생각이 드는 기업입니다.

 

영업이익은 계속 적자를 보여주고 있는 것을 보면 위험한 투자처라는 판단이 되며 부채 비율은 50~80% 유지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휴림로봇-차트
휴림로봇 차트

 

휴림로봇 차트를 보면 20년 삼성전자 로봇 관련 호재로 급등했던 모습이며, 이후 관련 내용의 언급이 줄어들면서 주가가 하락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22년 거래량이 다시 살아났고, 정부가 밀어주는 사업이기 때문에 기대감으로 주가가 상승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로보로보 주가 기업 분석

 

삼성 로봇 관련주 세 번째 기업은 로보로보입니다.

 

로보로보-주가
로보로보 주가

 

로보로보 주가는 12000원으로 전일 대비 9% 상승한 모습입니다.

 

 

기업 분석

  • 주요 제품은 교육용 로봇, 로봇용 학습 소프트웨어, 관련 교재 등 교육에 사용되는 로봇 및 부수 제품을 연구개발,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 국내 방과 후 학교 교육 서비스 제공(생명 과학 및 코딩 분야)을 담당하는 ‘주식회사 러닝온’, 관련 위탁 서비스업을 담당하고 있는 ‘주식회사 씨디에이 에듀’라는 두 종속기업으로 구성된 교육용 로봇 기업입니다.
  • 국내외 탄탄한 판매 인프라를 확보하며 명실상부한 교육용 로봇 업계의 선두업체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로보로보는 예전부터 로봇 관련주로 부각된 기업인데 특히 교육 관련 로봇 선두 기업입니다. 삼성전자가 교육용 로봇 기업과 M&A를 한다면 로보로보랑 할 가능성으로 삼성 로봇 관련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로보로보-재무제표
로보로보 재무제표

 

로보로보 재무제표를 보면 시가총액 2238억 원으로 매출액과 정말 큰 차이가 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은 꾸준히 적자를 보고 있으며, 부채비율이 낮고 유보율이 높아서 위기가 와도 잘 넘어갈 수 있는 힘은 있는 기업이라는 판단이 됩니다.

 

 

로보로보-차트
로보로보 차트

 

로보로보 차트를 보면 21년 12월 이후 거래량이 나와주며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최근 뉴스 공시를 보면 삼성전자가 로봇 사업 본격화를 하겠다는 발표와 함께 M&A로 상승한 것으로 예측할 수 있습니다.

 

 


관련 영상

 

삼성 로봇 관련주 영상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aOsLa36ZNXQ

 

삼성전자 로봇사업 수혜주 총 정리한 영상입니다. 정리가 잘 되어 있으니 한번 보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꼭 알아야 할 내용

삼성 로봇 관련 테마주에 투자하기 전에 꼭 알아야 할 점은 기대감으로 상승하는 종목이기 때문에 리스크가 크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기술 관련으로 뛰어난 기업들이 많기 때문에 메타버스 관련주보다는 가능성이 있는 기업이라는 판단이 됩니다.

 

로봇 관련주에 투자를 한다면 자주 뉴스 공시를 확인하는 것이 좋으며 마지막에 분석한 로보로보 뉴스 공시 사이트를 텍스트에 걸어두겠습니다.

 

앞으로 미래 사업의 경우 정해진 미래에 투자하는 것이기 때문에 종목 선정만 잘한다면 충분히 좋은 투자라고 생각되며, 매번 뉴스 공시를 잘 확인하여 비중을 낮춰서 투자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실시간 거래량 상위 종목과 실시간 수익 상승률 순위를 확인하며 주식 시장 흐름을 파악하면 주가 상승에 도움이 됩니다.

 

실시간 거래량 상위 종목

 

실시간 수익 상승률 순위

 

 

본 블로그에서 이벤트를 하려고 합니다.

글을 읽고 내용에 대한 관련 댓글을 남겨주신 분들께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선물해드리려고 합니다.


참여 방법
1. '간단 요약'의 블로그 모든 글 상관없이 개인 SNS에 공유하고 댓글을 남긴다.
2.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는 이메일을 함께 남긴다.


이벤트 기간
2022년 3월 12일 ~ 4월 12일
스타벅스 기프티콘 총 10명
당첨 발표는 13일에 공지 후 메일 발


당첨 확률 UP 방법
1. 본인의 SNS,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를 하고 공유했다는 댓글도 같이 남긴다.
2. 본문의 내용에 맞는 댓글을 정성을 담아서 남긴다.
3. 본문의 글에 좋아요를 누른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