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면세점 관련주에 대해서 궁금하신가요? 2022년 리오프닝 기대감으로 수혜를 받을 수혜주는 여러 가지 섹터가 있지만 그중에 좋은 섹터는 면세점 관련 테마주입니다. 면세점 대장주는 어떤 기업인지 TOP 3 종목 분석을 뽑아서 분석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종목 추천

 

 

국내 고배당주 Top 5 추천 순위

 

면세점-관련주
면세점 관련주

 

면세점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글을 읽으면 주가 상승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아래 글을 먼저 읽고 도면 주식 시장의 큰 틀 이해에 도움이 됩니다.

 

 

목차

 

 

면세점 관련주 이해

 

면세점 관련주를 사람들이 요즘 관심을 갖고 있는 이유가 뭔지 알고 읽어야 합니다.

 

우선 면세점 관련주는 리오프닝 관련주의 상승과 함께 투자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리오프닝이란 코로나 사태로 경제가 조금 침체되었는데 이후 코로나가 끝난다면 다시 새롭게 오프닝이 된다는 말의 줄임말로, 코로나가 감기처럼 인식되었을 경우를 말합니다.

 

코로나가 감기처럼 인식된다면 여러 가지 규제가 완화되고, 경기가 좋아질 전망으로 참아 왔던 소비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됩니다. 그로 인해 여행을 많이 가고 여행을 가면서 면세점에서 선물을 많이 사게 되고, 면세점 관련 기업들의 매출이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면세점 관련주는 어떤 기업들이 있으며, 코로나에도 잘 버텨왔던 저평가 기업들은 어떤 기업들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글을 먼저 읽고 온다면 현재 어떤 섹터가 주식 시장의 흐름을 가져가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원자재 관련주 TOP 3 | 니켈 가격 63% 인상 대장주 기업 분석 - 주식

 

원전 관련주 TOP 3 | 2022 정부 정책 관련 주식 친환경 에너지 원자력

 

PCB 관련주 | 인쇄회로기판 관련 주식 TOP 3 대장주 업황 호조 이유 간단 요약

 

윤석열 관련주 | 2022 대선 관련 주식 종목 TOP 5 순위

 

 

 

 

 


신세계 주가 기업 분석

 

면세점 관련 주식 첫 번째 기업은 신세계입니다.

 

신세계-주가
신세계 주가

 

신세계 주가는 현재 262500원으로 전일 대비 현시점 3.55% 상승한 가격입니다.

 

기업 개요

  • 동사는 1955년 동화백화점으로 설립되어 1985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어 매매가 개시되었습니다.
  • 사업 영역은 백화점 사업,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화장품 제조 및 도소매 사업, 면세점 사업, 부동산 및 여객터미널 업 관광호텔업, 가구 소매업으로 세분화되고 있습니다.
  • 신세계 센트럴시티, 신세계동대구복합환승센터, 신세계인터내셔널, 까사미아, 서울고속버스터미널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신세계는 백화점 사업을 하고 있는 기업으로 면세점 사업도 같이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면세점 관련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신세계-재무제표
신세계 재무제표

 

신세계 재무제표를 보면 시가총액 2조 5944억 원으로 매출액에 비해 낮은 수치입니다.

 

영업이익은 20년 코로나로 인한 타격 이후 다시 회복을 해준 모습이며, 앞으로 리오프닝을 한다면 매출 상승에 기대가 있는 기업입니다.

 

신세계-차트
신세계 차트

 

신세계 차르 틀 보면 작년부터 역배열 곡선을 보여주며 하락하다가 리오프닝 기대감으로 상승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최근 중국 사드 관련주 내용에 엮이며 눌림을 받고 있는 모습인데, 리오프닝도 장기적으로 본다면 무조건 이루어질 수밖에 미래 이기 때문에 오히려 이렇게 눌렸을 때 조금씩 매수해 둔다면 좋은 매매차익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제이에스티나 주가 기업 분석

 

면세점 관련 주식 두 번째 기업은 제이에스티나입니다.

 

제이에스티나-주가
제이에스티나 주가

 

제이에스티나 주가는 3100원으로 전일 대비 2.65% 상승한 모습입니다.

 

기업 개요

  • 동사는 J.ESTINA 브랜드로 주얼리와 핸드백 및 화장품 사업을, ROMANSON 브랜드로 손목시계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패션사업의 핵심인 디자인과 R&D, 고급 샵의 확보 및 마케팅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생산은 외주생산 시스템을 유지하는 중입니다.
  • 브랜드 리뉴얼 작업을 추진하여 주얼리, 핸드백에 대한 조엘 컬렉션 신제품 발표, 브랜드 로고 변경, 티아라 모양도 이전보다 단순화한 뉴 티아라로 변경했습니다.

 

제이에스티나는 주얼리와 손목시계 등을 판매하고 있는 주얼리 기업입니다.

 

중국에 면세점을 입점하고 있으며 에스엠 면세점 컨소시엄 참여 이력을 자랑하고 있는 기업으로 면세점 관련주로 편입되어 있습니다.

 

제이에스티나-재무제표
제이에스티나 재무제표

 

제이에스티나 재무제표를 보면 시가총액 512억 원에 비해서 높은 매출을 보여주다가 최근 하락 중입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꾸준히 적자를 보고 있다가 최근 분기 실적에서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앞으로 리오프닝 시대가 온다면 매출 상승이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제이에스티나-차트
제이에스티나 차트

 

 

제이에스티나 차트를 보면 21년 11월 고점을 기록한 이후 꾸준히 떨어지고 있습니다. 고점 대비 43% 하락한 가격이며 횡보 중입니다.

 

이 기업은 사드 배치 중국과의 대립 문제가 커진다면 타격이 좀 있을 기업이지만, 장기적으로 리오프닝 수혜를 받을 기업이기 때문에 PER 보고 천천히 매수해 나가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글로벌텍스프리 주가 기업 분석

 

면세점 관련 주식 세 번째 기업은 글로벌텍스프리입니다.

 

글로벌텍스프리-주가
글로벌텍스프리 주가

 

글로벌텍스프리 주가는 3425원으로 전일 대비 0.74% 상승한 가격입니다.

 

기업 개요

  • 2005년 12월 30일 설립된 동사는 외국인 관광객에 대한 내국세 환급 대행사업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택스 리펀드 사업은 사후면세점에서 물품을 구매하고, 외국인이 출국 시 세관 반출 확인을 받은 후 환급창구 사업자에게 청구하면 구매하면서 부담한 부가가치세를 환급해주는 업무를 대행하는 사업입니다.
  • 택스 리펀드 가맹점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상관없이 구입한 상품에 대한 면세를 받을 수 있도록 환급서비스를 대행하고 있습니다.

 

글로벌텍스프리는 외국인 관광객에 대한 환급 대행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쉽게 말하면 면세점에서 구매하면 부가가치세를 환급해주는 업무를 대행하는 사업을 하고 있는 면세점 관련주입니다.

 

글로벌텍스프리-재무제표
글로벌텍스프리 재무제표

 

글로벌텍스프리 재무제표를 보면 시가총액 1669억 원에 비해 한참 낮은 매출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는 코로나로 인해 많이 힘들어진 상황으로 리오프닝 기대감에 주가가 살짝 버블이라는 판단이 됩니다.

 

주가가 상승하려면 영업이익의 수치가 나와줘야 한다고 판단됩니다.

 

 

글로벌텍스프리-차트
글로벌텍스프리 차트

 

글로벌텍스프리 차트를 보면 계속 기대감으로 주가가 움직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매출은 형편없지만 리오프닝 기대감으로 상승했다가, 다시 장기화로 주가가 빠지고 시가총액이 낮아서 등락도 심한 편이라고 생각됩니다.

 

기업 자체가 별로라는 것은 아니고 지금 투자를 고민한다면 더 큰 시야를 가지고 다른 기업도 분석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관련 영상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xNhqR7HOwHY  

 

면세점 관련 영상입니다. 리오프닝 언급을 하고 있으며 위드 코로나 관련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도움이 되는 짧은 영상이라 판단되어 링크 남겼습니다. 한번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꼭 알고 투자해야 하는 것들

면세점 관련주에 투자를 하기 전 꼭 알아야 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우선 기업이 현재 돈을 잘 벌고 있는 기업이 맞아야 합니다. 기대감 만으로 상승하는 경우는 다시 급락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코로나 사태에도 매출이 차이 나게 떨이지지 않았어야 하며, 영업이익은 좋은데 사람들의 심리가 들어가서 주가가 하락한 경우를 찾아야 합니다.

 

영업이익은 꾸준히 오르고 있으며 주가가 낮아지고 있는 기업들을 찾아서 투자한다면 관련 기업이 수혜를 받는다는 기사와 함께 반등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근 사드 배치 관련 중국과의 대립으로 인해 잠깐 조정받을 수 있고, 중국에서 지역 자체를 격리시킨다는 말도 있어서 주가 폭락에 대비해야 하는 시점입니다.

 

이런 불안감이 사라지고 난 이후 안정적으로 투자하는 습관을 기른다면 지지 않는 투자가 가능합니다.

 

실시간 거래량이 많은 순위를 정리하고 실시간 많이 상승한 종목들을 분석하는 습관을 들여보시는 것도 주식 시장 흐름 파악에 도움이 됩니다.

 

 

실시간 거래량 많은 순위

 

실시간 상승률 높은 순위

 

 

본 블로그에서 이벤트를 하려고 합니다.

글을 읽고 내용에 대한 관련 댓글을 남겨주신 분들께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선물해드리려고 합니다.


참여 방법
1. '간단 요약'의 블로그 모든 글 상관없이 개인 SNS에 공유하고 댓글을 남긴다.
2.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는 이메일을 함께 남긴다.


이벤트 기간
2022년 3월 12일 ~ 4월 12일
스타벅스 기프티콘 총 10명
당첨 발표는 13일에 공지 후 메일 발


당첨 확률 UP 방법
1. 본인의 SNS,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를 하고 공유했다는 댓글도 같이 남긴다.
2. 본문의 내용에 맞는 댓글을 정성을 담아서 남긴다.
3. 본문의 글에 좋아요를 누른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