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오드 관련주는 어떤 기업들이 있는지 궁금하신가요? 푸틴의 핵 억지력 언급으로 방사능 관련 대장주 주식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요오드와 방사능의 관련된 내용부터 TOP 2 종목 분석까지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종목 추천

 

 

국내 고배당주 Top 5 추천 순위

 

 

요오드-관련주
요오드 관련주

 

요오드 관련주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본 글에 투자하기 전에 주식 시장에 대한 이해를 먼저 하신다면 더욱 도움이 됩니다.

 

특히 아래 글을 먼저 읽으면 주식 시장 흐름 파악에 큰 도움이 됩니다.

 

 

목차

 

 

 

요오드 관련주 관련 내용

외신 보도에 따르면 러시아 대통령인 푸틴의 '핵 억지력'에 대한 의사를 표명함에 따라 유럽 중부 및 동부 지역에서 요오드 사재기 열풍이 일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폴란드에서 불가리아까지 옛 소련의 영향 아래 있었던 위성 국가들의 국민들이 여권 발급소에 줄을 서고 연료탱크를 채워 언제든지 피난길에 오를 준비를 하고 있다는 소식이 로이터 통신을 통해 전해지고 있습니다.

 

요오드 사재기가 증가한 이유는 방사선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으로 전쟁 이슈입니다.

 

푸틴은 현재 강력하게 자신의 소신을 주장하고 있지만, 전 세계 특히 미국에서 러시아에 여러 가지 규제를 하고 있기 때문에 언제까지 이러한 상황이 장기적으로 갈지 예측이 안되고 있는데 전쟁이 끝나면 사라질 이슈지만 당분간 단기적 상승은 가능할 전망입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단기적인 재료이기 때문에 비중을 낮춰서 투자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밑에서 요오드 관련 기업인 '대정화금, 현대약품에 대해서 간략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본 글을 읽기 전 아래 내용을 먼저 읽고 온다면 세계 경제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기 수월 할 수 있습니다.

 

우라늄 관련주 | 美 러시아産 우라늄 수입 금지 | 대장주 TOP 3 종목 분석

 

사드 관련주 | 사드 배치 중국 반대 이유와 중국 소비주 흐름의 방향 관련 주식 TOP 3 분석

 

방산 관련주 Top 5 | 방산주 우크라이나 러시아 전쟁 관련 주식 상승률 순위

 

 

 

 

 


대정화금 주가 기업 분석

요오드 관련 첫 번째 대장주는 대정화금입니다.

 

대정화금 주가
대정화금 주가

 

대정화금 주가는 20400원으로 전일 대비 5.15% 상승한 가격입니다.

 

기업 개요

  • 동사는 1968년 창업되었으며, 2010년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시약 사업부문 및 원료의약품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일반, 분석, 진단, 특수 시험용 약품 및 원료의약품을 생산하여 국내외에 수출하는 화학회사입니다.
  • 신규사업인 HPLC 및 고순도 용매의 경우 당사가 해외에 수출하는 물량은 Sample order에 불과한 실정이었으나 증류 설비가 준공 및 정상 가동됨으로써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요오드 관련 대정화금 이슈 👇

[특징주] 대정화금, 러시아 핵 위협에 유럽 요오드 대란... 사재기 열풍↑

 

 

대정화금-재무제표
대정화금 재무제표

 

대정화금 재무제표를 보면 시가총액 1467억 원에 비해서 낮은 매출액을 보여주고 있으며, 영업이익도 당기순이익도 현재 횡보 중에 있는 기업입니다.

 

부채비율이 낮고 유보율이 높지만 EPS가 낮아서 PER이 18배 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대화장금 차트
대정화금 차트

 

21년 8월 SK바이오사이언스가 개발 중인 코로나 백신 임상 3상 승인으로 대정화금이 강세를 보여준 이후 쭉 하락세를 보여주었는데 최근 요오드를 보유하고 있다는 소식에 요오드 관련주로 강세입니다.

 

단기적인 이슈로 끝이 날 것인지, 요오드 대란이 일어나며 수요가 엄청 늘어날 것인지에 대한 재료로 주가가 움직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대약품 주가 기업 분석

요오드 관련주 두 번째 기업은 현대약품입니다.

 

현대약품-주가
현대약품 주가

 

현대약품 주가는 5220원으로 현시점 전일 대비 0.36% 상승한 가격입니다.

 

기업 개요

  • 1965년 시노카 등의 의약품과 미에로 파이버 등의 건강기능 음료의 제조, 판매 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78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 동사는 의약품 및 음료 등의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며 국민보건향상에 기여한다는 기업이념 아래 안전하고 우수한 의약품 및 음료 등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 뿌리는 모기장' 뉴이카리액, '복합 무좀치료제' 풋원겔, '면역증강제' 에키나포스 프로텍트 정 등이 주력 제품이며 품목을 다양화하고 있습니다.

 

현대약품이 방사능 대장주로 엮인 이유는 포비돈 요오드가 함유된 베세틴 스크럽 세액을 출시한 이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현대약품-재무제표
현대약품 재무제표

 

현대약품 재무제표를 보면 시가총액 1670억 원에 비해서 낮은 매출액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영업이익은 최근 적자전환을 하며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부채비율은 낮은 편이지만 유보율도 낮은 편입니다.

 

주당 배당금도 현재 줄이고 있는 모습으로 재무제표를 보면 기업이 조금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현대약품-차트
현대약품 차트

 

현대약품 차트를 보면 21년 초 이후 꾸준히 역배열 차트를 그리며 줄어들고 있으며 21일 전 거래일 갭 상승하여 시작한 이후 단기적인 재료 이슈라는 판단인지 갭을 메워준 모습입니다.

 

요오드 관련주로 칭하기에는 부족하며 기업 자체는 당뇨 관련 임상 2상 승인으로 기대감은 살짝 있는 기업입니다.

 

 


 

관련 영상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olc5bS45SHg  

방사능과 요오드 관련 내용입니다.

 

요오드 관련주와는 무관한 내용이지만, 요오드가 방사선에 어떤 식으로 도움이 되는지 쉽게 알려주는 내용이라 첨부했습니다.

 

투자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투자 전 꼭 알아야 할 내용

요오드 관련주는 단기 재료일 수 있습니다.

 

전쟁이라는 것은 정말 전 세계적으로 큰 이슈이며, 핵이라는 부분은 좀 더 큰 부분입니다. 러시아 대통령 푸틴이 정말 핵이라는 무기를 꺼내서 사용할 가능성이 아예 없진 않지만, 전 세계에서 가만히 있지 않을 것으로 리스크가 정말 큰 행동입니다.

 

요오드는 핵 공격 이후 나오는 방사선 치료에 효과가 있기 때문에 유럽에서는 현재 사재기를 하고 있다고 하긴 하나, 옛날 요소수처럼 정말 반짝 단기적으로 이슈화 되었다가 사라질 재료이기 때문에 큰 비중을 두어 투자하는 것은 어리석은 행동이 될 수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그래도 우리나라 기업 중에 관련 이슈로 단기적 상승이 있을 수 있는 기업은 대정화금이라는 판단이 되며, 단기적 이슈일 것으로 판단되기 때문에 리스크를 감수하고 투자해야 합니다.

 

이미 대정화금을 보유하고 있는 분들의 영역이라는 판단이 되며, 매수를 한다는 분들께는 좋은 투자처는 아닌 것 같다는 이야기를 꼭 하고 싶습니다.

 

주식에 투자하기 전에는 꼭 공부가 필요하며, 공부하는 방법은 정말 여러 가지입니다. 우선 제일 먼저 주식 시장 흐름 파악을 해야 하는데, 어떠한 이슈로 어떻게 차트가 그려졌고, 어떻게 마무리되었는지 알아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기에 현재 주식 시장에서 가장 많이 거래되는 종목들, 현재 가장 많이 상승한 종목들을 매일 확인하는 습관을 가진다면 좋은 공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실시간 가장 많이 거래된 종목

 

실시간 가장 많이 상승한 종목

 

 

 

본 블로그에서 이벤트를 하려고 합니다.

글을 읽고 내용에 대한 관련 댓글을 남겨주신 분들께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선물해드리려고 합니다.


참여 방법
1. '간단 요약'의 블로그 모든 글 상관없이 개인 SNS에 공유하고 댓글을 남긴다.
2.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는 이메일을 함께 남긴다.


이벤트 기간
2022년 3월 12일 ~ 4월 12일
스타벅스 기프티콘 총 10명
당첨 발표는 13일에 공지 후 메일 발


당첨 확률 UP 방법
1. 본인의 SNS,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를 하고 공유했다는 댓글도 같이 남긴다.
2. 본문의 내용에 맞는 댓글을 정성을 담아서 남긴다.
3. 본문의 글에 좋아요를 누른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