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소 대장주에 대해서 궁금하신가요? 수소 관련주 테마주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최근 한미 수소산업 경쟁력 강화 추진으로 인한 수소 관련 테마주가 상승함에 따라 수소 대장주를 찾아보겠습니다.

 

 

수소-대장주
수소 대장주

 

수소 대장주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글은 직접 작성한 글이며, 투자 권유의 목적이 아닌 정보를 정리하여 도움이 되고자 작성했습니다.

 

 

추천하지 않는 테마주

 

 

 

 

테마주는 굉장히 위험한 투자 방법 중 하나이기 때문에 각 테마주 별로 추천하지 않는 이유가 정리되어 있으니 먼저 읽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의 추천 종목

 

목차

 

 

 

수소 관련주 전망

산업통상자원부는 30일 오후 인천시청에서 인천시, SK E&S, 플러그 파워(PlugPower) 등과 수소 분야 외국인 투자 유치와 수소 대중교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산업부에 따르면 SK E&S와 PlugPower는 지난 1월 합작법인 설립 이후 공동 투자를 통해 인천 청라 첨단산업단지 내 연료전지와 수전해 설비 생산공장(Giga-factory)을 건설 중입니다.

 

2024년부터 제품 양산과 국내 판매를 시작으로 향후 인근 아시아 시장까지 진출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이번 합작법인 투자 계획은 잘 진행될 경우 수소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한국과 미국의 대표적인 기업 간 비즈니스 협력의 모범사례로 국내 수소 분야의 신규 고용 창출과 기술 국산화에도 기여할 전망입니다.

 

친환경 에너지가 점점 각광받고 있는 지금 수소 관련 산업은 발전할 가능성이 정말 높다고 판단됩니다. 앞으로 점점 수소의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며, 수소 관련 산업을 하고 있는 수소 관련주를 찾아보고 그중에 수소 대장주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 수소 관련주와 대장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상아프론테크

수소 관련주 첫 번째 기업은 상아프론테크입니다.

 

상아프론테크-주가

 

상아프론테크 주가는 43700원으로 전일 대비 현시점 0.46% 상승한 가격입니다.

 

기업 개요

  • 동사는 1986년 3월에 상아 양행으로 설립되었으며 전자 및 전기기기 부품 제조 판매업 등을 사업목적으로 설립됨.
  • 동사는 FPD GLASS 이송 공정용 LCD CASSETTE와 프린터의 핵심 부품인 전사벨트는 세계 일류상품에 선정되어 세계 최고 수준의 제품 개발 기술을 보유하고 있음.
  • 최근에는 특정 성분을 선택적으로 통과시켜 혼합물을 분리할 수 있는 e-PTFE Membrane 소재 개발에 성공하며 다양한 특허를 보유함.

 

상아프론테크 수소 테마주 분류 이유

수소연료전지의 핵심 원료인 고분자 전해질막(멤브레인)을 만드는 상아프론테크는 수소 관련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상아프론테크-재무제표

 

상아프론테크 재무제표를 보면 시가총액 6987억 원에 비해서 낮은 매출액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영업이익률은 6%대이며, 최근 분기 실적에서 보면 21년 12월 영업이익이 감소했습니다.

 

부채비율은 낮은 편이고 유보율이 높아서 현금은 안정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기업임을 알 수 있으며, EPS가 낮아서 PER이 80배가 넘는 수치를 보여주고 있는 고평가 된 기업입니다.

 

 

상아프론테크-차트

 

상아프론테크 차트를 보면 21년 9월 24% 뛴 상아프론테크…'수소 밸류체인' 뜬다는 기사와 함께 주가가 크게 상승하였지만 이후 이슈가 꺼지며 단기 투자자들이 빠져나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실적이 받쳐주고 있지 않기 때문에 고평가 되어 있는 기업은 기대감 이슈에 상승했지만 다시 하락한 모습입니다.

 

 


 

코오롱인더

수소 관련주 두 번째 기업은 코오롱인더입니다.

 

코오롱인더-주가

 

코오롱인더 주가는 61700원으로 전일 대비 현시점 0% 움직인 모습입니다.

 

기업 개요

  • 동사는 코오롱의 제조사업부문이 분할되어 신설된 제조회사로 2010년 1월 5일 자로 분할 등기를 완료함.
  • 사업 특성상 산업자재군, 화학소재군, 필름/전자재료군, 패션군, 의류소재 등의 5개 사업군으로 나뉘며 산업자재 군이 가장 큰 매출 비중을 차지함.
  • 세계 최초로 폴더블 디스플레이의 핵심 부품인 윈도 커버용 투명 폴리이미드 필름(CPI®)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음.

 

코오롱인더 수소 관련주 분류 이유

코오롱인더는 수소차에 들어가는 수분제어장치와 막전극 접합체(MEA)를 생산하고 있어 수소 관련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코오롱인더-재무제표

 

코오롱인더 재무제표를 보면 시가총액 1조 6979억 원에 비해서 높은 매출액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영업이익률은 5%로 연간 영업이익은 꾸준히 상승하고 있으며, 분기 실적에서는 21년 12월 급감했던 기록이 있습니다.

 

부채비율은 100% 이상으로 다소 높은 편이지만 유보율이 안정된 수치로 안정적인 현금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임을 알 수 있습니다.

 

EPS가 높아서 PER은 9배로 저평가되어 있는 기업으로 배당금까지 꾸준히 늘려 왔던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코오롱인더-재무제표

 

코오롱인더 재무제표를 보면 21년 9월 코오롱인더·유니드… 수소株 신고가 '급속 충전'이라는 이슈와 함께 최고점을 기록했던 모습입니다.

 

최근 60 이평선에 저항을 받고 있으며, 수소는 앞으로 전망이 좋기 때문에 기업 실적도 좋은 코오롱인더는 충분히 장기 투자로 매력이 있는 기업이라는 판단이 됩니다.

 

 


 

효성첨단소재

수소 대장주 효성첨단소재입니다.

 

효성첨단소재-주가

 

효성첨단소재 주가는 51700원으로 전일 대비 2.27% 하락한 가격입니다.

 

기업 개요

  • 동사는 2018년 6월 1일 (주)효성의 산업자재 부문이 인적 분할하여 신설되었고, 주요 사업은 산업자재와 기타로 구분할 수 있음.
  • 동사의 산업자재 부문은 자동차 산업의 Global tier 1 업체를 주요 고객으로, 타이어보강재, Seatbelt/Airbag용 원사 및 원단의 안정적인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음.
  • 동사의 연구개발 활동은 (주)효성의 효성기술원에서 받는 연구용역과 타이어보강재 개발을 위해 자체 설립된 강선연구소로 이루어짐.

 

효성첨단소재 수소 대장주 분류 이유

수소 연료탱크의 핵심 소재인 탄소섬유를 생산하는 효성첨단소재가 수소 대장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효성첨단소재-재무제표

 

효성첨단소재 재무제표를 보면 시가총액 2조 3206억 원에 비해서 높은 매출액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영업이익률은 11%로 높은 영업이익을 기록하고 있으며 20년도에 비해서 13배 이상 상승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부채비율이 너무 높다는 단점이 있고 유보율은 충분하여 부채비율을 좀 조절하는 방향으로 간다면 좀 더 안정적인 기업 운영을 할 수 있을 것이라 판단됩니다.

 

21년 배당을 주기 시작했으며 21년 시점 배당률이 1.68% 밖에 안됐지만 주가가 오르면서 배당금도 오른다면 매수 타이밍 시점 배당률이 높아질 수 있는 전형적인 배당 성장주입니다.

 

 

효성첨단소재-차트

 

효성첨단소재 차트를 보면 저점 대비 20배 상승했던 기록이 있으며 충분히 조정받은 이후 다시 상승하고 있습니다.

 

위에 분석한 두 기업과 마찬가지로 21년 9월 "효성첨단소재, 슈퍼섬유 생산 능력 빠르게 확대···목표주가↑"라는 기사와 함께 고점을 찍은 모습입니다.

 

현재 다른 기업과 달리 60 이평선을 뚫고 올라가 있으며 앞으로의 상승 기대감도 큰 기업으로 장기 투자의 목적으로 좋은 투자처라고 판단이 됩니다.

 

 


 

수소 관련 영상

 

 

수소 대장주 TOP5 종목을 정리한 영상입니다. 저의 분석과 조금 다를 수 있지만 좋은 분석 영상이기 때문에 첨부했습니다. 시청해 보시면 분명히 도움이 될 것입니다.

 

 


 

투자 전 알아야 할 내용

2020년 현재 수소 생산 시장은 약 1억 톤 수준입니다.

 

하지만, 2025년~2030년에는 청정 수소 생산 규모는 생산계획이 발표된 수치만을 바탕으로 볼 때, 2025년까지 약 500만 톤, 2030년까지 1,100만 톤 이상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높은 성장에도 불구 글로벌 에너지 시장의 0.3%에 불과합니다. 그만큼 추가 성장 잠재력도 크기 때문에 관련 주가도 전망이 좋습니다.

 

하지만 기대감만으로 상승한 주가는 엉망인 실적으로 인한 하락을 할 가능성이 굉장히 높기 때문에 기업을 잘 분석하여 좋은 투자처를 찾아서 투자하는 방법이 가장 현명하다는 판단이 됩니다.

 

 

추천하는 테마주

 

 

 

2022 하반기 상승 종목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