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2 하반기에 상승할 주식 종목을 추천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여러 가지 악재들이 겹쳐서 자동차 시장이 굉장히 불안한 상황에 영업이익이 상승 중이고 주가가 하락하고 있는 전형적인 저평가 종목 BEST 1 정리해 보겠습니다.

 

 

 

오늘의 종목 추천을 통해서 여러 가지 종목을 접하는 것도 공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오늘의 종목 추천을 통해 현재 시장 상황은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 확인해 본 이후 직접 종목 분석을 통한 기업 이해도를 바탕으로 직접 판단하여 투자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은 주식 수익률 상승에 분명히 도움이 됩니다.

 

 

오늘의 종목 추천

 

 

2022-하반기-주식-추천
2022 하반기 추천 주식

 

2022 하반기 추천 주식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글은 투자 권유 목적이 아니며,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아래 글을 먼저 읽고 온다면 주식 시장 전반적인 이해에 도움이 됩니다.

 

 

목차

 

 

 

2022 하반기 상승 예상 종목

주식 시장은 완벽한 예측이 불가능하다는 것을 다들 잘 알고 계실 거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과거의 기록을 통해 어떤 기업들이 어떻게 주가가 움직였는지 분석을 통해 어느 정도의 예상이 가능합니다.

 

오늘 소개할 종목은 코로나 19 상황에도 영업이익이 크게 상승한 기업인데 여러 가지 악재들로 주가는 하락하고 있는 기업을 선정했습니다.

 

이러한 기업들을 보고 전형적인 저평가 주식 종목이라 칭하며, 밑에서 자세하게 종목을 분석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 하반기 상승 예상 종목은 현대글로비스입니다.

 

 

아래 글을 먼저 읽고 온다면 현시점 주식 시장을 움직이는 기업들을 분석 가능하며 이를 토대로 미래 주식 시장의 흐름을 읽는 힘을 기를 수 있습니다.

 

미용의료기기 관련주 | 리오프닝 기대감 마스크 벗으면 시술 할거잖아 | 관련 종목 TOP 3

 

가상화폐 관련주 | 골드만삭스, 월가 최초로 비상장 암호화폐 옵션거래 시작 | 관련 주식 TOP 3종목

 

우라늄 관련주 | 美 러시아産 우라늄 수입 금지 | 대장주 TOP 3 종목 분석

 

삼성 로봇 관련주 | 대장주, 수혜주 | 테마주 TOP 3 종목 간단 요약

 


 

현대글로비스 주가 기업 분석

2022 하반기에 상승할 종목으로 현대글로비스를 분석해 보려고 합니다.

 

현대글로비스-주가
현대글로비스 주가

 

현대글로비스 주가는 185500원으로 전일 대비 0.54% 상승한 가격입니다.

 

기업 개요

  • 동사는 2001년 2월 22일에 설립되었으며, 2005년 12월 26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 동사는 종합물류업과 유통판매업, 해운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현대자동차 그룹에 속한 회사임. 2021년 3분기 기준 매출액 대비 매출 비중은 종합물류업 32.70%, 유통판매업 52.80%, 해운업 14.49%입니다.
  • 2015년 국내 물류기업 최초로 다우존스 지속가능 경영지수에 편입 이후 5년 연속 지위를 유지 중입니다.

 

현대글로비스는 종합물류업과 유통판매업을 하는 기업으로 현대자동차 그룹에 속해 있는 기업입니다.

 

현대글로비스 상승 예상 관련 내용 👇

 

현대글로비스, 2% 강세… 현대차 그룹 중고차 사업 진출 수혜

 

[하나금투 주간 추천주] 안정적 성장… 아모레퍼시픽·현대글로비스

 

 

위 내용 요약.

 

오랜 기간 동안 대기업에서 중고차 시장 진출에 대해서 언급이 나오고 있었는데, 2022년 3월 관련 사업 부문 정부에서 승인을 해주었습니다.

 

운송업을 하고 있는 현대글로비스는 중고차 부문 경매를 하여 도매로 업체와 거래를 하고 있었는데, 앞으로 소매로도 관련 사업을 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부분이 생긴 것으로 굉장한 호재로 판단됩니다.

 

하나 금융 투자에서는 안정적인 성장을 하고 있는 기업으로 리오프닝 관련주 중에 하나인 화장품 관련주 아모레퍼시픽과 현대글로비스를 뽑은 기록이 있습니다.

 

글로벌 해운 시황 강세 지속. 현대차 해외공장 신차 투입으로 안정적 성장 예상과 글로벌 OEM과 대규모 해상운송 계약 체결 등 비계열 물량 확대 긍정적이라는 이유로 현대글로비스를 뽑았습니다.

 

 

 

현대글로비스-재무제표
현대글로비스 재무제표

 

현대글로비스 재무제표를 보면 시가총액 6조 9562억 원으로 매출액에 비해서 정말 낮은 수치입니다.

 

하나 검투에서 뽑은 안정적인 성장을 하고 있는 기업에 뽑힐 만큼 탄탄한 성장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 재무제표는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큰 폭으로 상승 중에 있습니다.

 

영업이익률 또한 상승 중이며 EPS가 24368원으로 PER 7배밖에 되지 않습니다.

 

PER이 높았던 기록을 보고 적정 주가를 확인하며 전문가들의 목표 주가를 보면 248000원으로 현재 주가보다 100000원가량 상승 가능성이 보인다는 기업입니다.

 

부채비율도 높지 않으며, 유보율이 굉장히 높은 수치로 현금 보유를 많이 하고 있으며 앞으로 위기가 닥쳐도 충분히 이겨낼 수 있는 안정적인 현금을 보유하고 있다는 판단이 됩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주당 배당금이 점점 상승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워런 버핏은 이런 저평가 주식을 매수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코카콜라를 예시로 들어본다면, 워런 버핏은 코카콜라를 3달러에 매수했습니다. 현재는 주가가 크게 상승해서 60달러로 현재 연간 배당금은 약 1.7달러라고 합니다.

 

지금 현재 주가인 60달러에 비하면 3%가 되지 않지만 워런 버핏이 매수한 가격인 3달러에 비하면 50%가 넘는 배당금입니다.

 

 

현대글로비스 또한 현재 주가에 비하면 배당률이 2.3% 밖에 되지 않지만 앞으로 주가가 상승함에 따라 배당금도 상승할 것이라는 판단이 되는 워런 버핏이 말하는 전형적인 저평가 기업이라는 판단이 됩니다.

 

 

현대글로비스-차트
현대글로비스 차트

 

현대글로비스 차트를 보면 21년 이후 주가가 횡보하다가 하락한 모습입니다.

 

영업이익은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데 여러 가지 악재로 인해 주가가 상승하지 못한 모습으로 악재에 대해서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대표적인 악재로는 금리 인상과 원자재 가격 상승, 그리고 우크라 사태로 인한 국제유가상승 원인을 악재로 뽑을 수 있는데 특히 운송업을 하고 있는 현대글로비스는 국제유가상승함에 따라 순이익 변동이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큰 악재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장기적 관점으로 본다면 전쟁 이슈는 분명히 끝이 있으며 국제유가 가격도 분명히 조정될 것이라는 판단으로 올해 하반기 여러 가지 악재들이 해소될 것이라는 판단입니다.

 

사실 여태까지 이러한 악재들을 계속 이겨내며 영업이익을 상승시키고 있는 기업인데 악재들이 해소된다면 얼마나 기업이 발전할 것인지 기대감이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주가는 미래의 가치를 반영하여 움직이는데 이것을 선 반영이라고 합니다. 여러 가지 악재들로 인해 주가가 선반영 되었다고 판단되고 2022 하반기가 오면서 호재들이 많이 나올 것으로 예상하면 주가는 크게 상승할 수 있다고 판단됩니다.

 

 


관련 영상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WEHk2T080GY

 

현대글로비스에 대한 분석 영상입니다. 다른 기업들도 포함되어 있지만, 이만큼 현대글로비스 주가에 대해서 좋은 분석을 한 글이 없다고 판단되어 이 영상을 첨부합니다.

 

다른 종목들도 정말 객관적으로 좋은 분석을 해놓은 영상이기 때문에 끝까지 보셔도 좋은 영상이라고 판단됩니다.

 

 


 

투자 전 꼭 알아야 할 내용

과거 10년 주식 시장은 '가치주'보다는 '성장주' 위주의 흐름을 보여주었습니다. 뉴스 기사와 공시에 따라 주가의 흐름을 보여주었지만 전문가들은 앞으로 10년은 성장주보다는 실적을 눈으로 보여주는 가치주의 손을 들어주고 있습니다.

 

극단적으로 성장주는 바이오 기업이 있고 가치주로는 은행, 보험 기업이 있습니다. 바이오 기업은 현재 눈에 보이진 않지만, '임상 실험에 성공한다면?'이라는 기대감으로 주가가 상승하는 성장주이며, 은행 기업은 현재 굉장히 안정적인 가치를 보여주며 돈을 잘 벌고 있는 기업이지만, 성장성이 조금 떨어지는 기업입니다.

 

금리 인상, 전쟁 등으로 가치주에 비중을 높이고 있는 투자자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굳이 극단적인 선택을 할 필요가 있을지에 대한 생각을 해봐야 합니다.

 

충분히 가치가 있는 기업 중에서도, 성장 가능성이 있고, 주가가 저평가되어 있는 기업에 투자한다면 어떤 악재에도 흔들림 없이 버틸 수 있으며 작은 상승에 매도를 하지 않을 수 있는 그런 투자가 된다고 생각됩니다.

 

오늘은 현대글로비스라는 기업만 분석해 봤지만, 앞으로 더 좋은 기업들을 찾아서 소개해 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글로비스를 당장 매수하라는 뜻이 아니며, 본인의 투자 성향을 충분히 파악한 이후, 기업에 대한 분석을 하고 본인이 투자하는 이유에 대한 확신을 갖고 투자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본 글은 전문가들의 의견을 충분히 분석한 이후 본인의 분석을 통해 작성한 글이며,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꼭 좋아요와 공유하기 부탁드립니다.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을 남겨주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오늘의 종목 추천은 매일 업데이트되고 있으며, 현재 주식 시장에서 어떤 이슈들이 주가를 움직이고 있는지 정리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종목 추천을 통해 많은 기업을 접하고 그 기업을 직접 분석하거나, 제가 분석해 놓은 글을 읽으며 앞으로 주식 투자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의 종목 추천

 

본 블로그에서 이벤트를 하려고 합니다.

글을 읽고 내용에 대한 관련 댓글을 남겨주신 분들께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선물해드리려고 합니다.


참여 방법
1. '간단 요약'의 블로그 모든 글 상관없이 개인 SNS에 공유하고 댓글을 남긴다.
2.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는 이메일을 함께 남긴다.


이벤트 기간
2022년 3월 12일 ~ 4월 12일
스타벅스 기프티콘 총 10명
당첨 발표는 13일에 공지 후 메일 발


당첨 확률 UP 방법
1. 본인의 SNS,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를 하고 공유했다는 댓글도 같이 남긴다.
2. 본문의 내용에 맞는 댓글을 정성을 담아서 남긴다.
3. 본문의 글에 좋아요를 누른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