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상화폐 관련주에 대해서 궁금하신가요? 골드만삭스가 월가 최초로 비상장 암호화폐 옵션 거래를 시작했다는 발표와 함께 가상화폐 가격이 상승 중입니다. 관련 주식 TOP 3 종목을 알아보고 자세히 분석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종목 추천을 통해서 여러 가지 종목을 접하는 것도 공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오늘의 종목 추천을 통해 현재 시장 상황은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 확인해 본 이후 직접 종목 분석을 통한 기업 이해도를 바탕으로 직접 판단하여 투자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은 주식 수익률 상승에 도움이 됩니다.

 

오늘의 종목 추천

 

 

 

가상화폐-관련주
가상화폐 관련주

 

가상화폐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글은 현재의 주식 시장 상황과 과거의 주식 기록을 분석하여, 앞으로의 주가 흐름을 공부해보는 글입니다.

 

아래 글을 먼저 읽고 온다면 현재 주식 시장은 어떻게 흘러가고 있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목차

 

 

 

가상화폐 관련 시황 정보

골드만삭스가 미국 투자은행 중 처음으로 비상장 암호화폐 옵션거래에 나섰다고 CNBC와 블룸버그 통신 등 주요 외신이 21일(현지 시각) 보도했습니다.

 

외신 보도를 종합하면, 골드만삭스는 이날 암호화폐 금융서비스 회사인 갤럭시 디지털과 손잡고 비트코인 가격에 연동된 파생상품인 ‘비트코인 차액결제 옵션’ 거래를 시작했습니다.

 

차액결제 옵션이란 기초자산을 실제로 주고받지 않고 만기 때 차액을 현금으로 결제하는 형태의 거래를 뜻합니다.

 

이 같은 결정에 대해 월가 기관투자자들의 암호화폐 시장 진출 확대로 이어질 수 있는 주목할 만한 결정이라는 의견이 많습니다.

 

앞서 골드만삭스의 글로벌 가상화폐 거래 부문장인 안드레이 카잔체프는 지난해 12월 디지털 자산에 연계된 옵션 수요가 매우 높다고 지적하면서 “우리가 구상하는 다음 단계는 옵션시장의 개발”이라고 예고한 바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가상화폐 강세인데,  다만 가상화폐에 직접 투자 계획은 없고, 투자 규모 역시 전체 자산 대비 미미한 수준인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비중을 높여서 투자하는 것은 리스크가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현재 주식 시장을 움직이고 있는 글을 먼저 읽고 오시면 지금 주식 시장은 어떤 이슈로 돌아가고 있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리오프닝 관련주 TOP 5 종목 순위 | 2022 위드 코로나 관련 주식 추천

 

방산 관련주 Top 5 | 방산주 우크라이나 러시아 전쟁 관련 주식 상승률 순위

 

삼성 로봇 관련주 | 대장주, 수혜주 | 테마주 TOP 3 종목 간단 요약

 

우라늄 관련주 | 美 러시아産 우라늄 수입 금지 | 대장주 TOP 3 종목 분석

 

 

 

 

가상화폐 관련주 종목 분석 시작하겠습니다.

 

 


티사이언티픽 주가 기업 분석

가상화폐 관련주 첫 번째 기업은 티사이언티픽입니다.

 

티사이언티픽-주가
티사이언티픽 주가

 

티사이언티픽 주가는 3850원으로 전일 대비 0.13% 하락한 가격입니다.

 

기업 개요

  • 1998년 설립돼 2002년 코스닥증권 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2020년 임시주주총회에서 상호 변경을 가결하여 "옴니텔"에서 "티사이언티픽"으로 사명이 변경됐습니다.
  • 모바일 쿠폰 발행, 인증, 결제 등을 위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제공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매출액의 10% 이상인 주요 거래처로는 청오 디피케이(주)가 있습니다.
  • 매출은 모바일 커머스 판매 39.38%, 모바일 커머스 SI 용역 60.62%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티사이언픽 가상화폐 관련 내용 👇

 

티사이언티픽, 빗썸 지분 보유 소식에 上 찍고 이틀째 '급등'

 

티사이언티픽, 빗썸 코리아 지분 1% 매각해 360억 확보 "블록체인 사업 강화"

 

이렇게 총 두 가지인데, 가상화폐 거래소인 빗썸의 지분을 보유하며 관련주로 편입되었고, 지분 1%인 360억을 매각해 앞으로 NFT 관련, 메타버스, 블록체인에 투자할 것이라는 공시를 했습니다.

 

 

티사이언픽-재무제표
티사이언픽 재무제표

 

티사이언픽 재무제표를 보면 시가총액 1975억 원에 비해서 굉장히 낮은 매출입니다.

 

영업이익은 계속 횡보 중이며, 부채비율은 낮지만 유보율도 낮기에 불안정하며 PER은 40배로 높은 수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빗썸의 지분을 갖고 있고, NFT에 투자하겠다는 점 외에는 딱히 매력이 없어 보이는 재무제표입니다.

 

 

티사이언픽-차트
티사이언픽 차트

 

티사이언픽 차트를 보면 21년 12월 가상화폐 관련주로 분류되며 크게 급등했지만, 이후 급락을 보여주며 현재는 횡보 중입니다.

 

관련주로 편입되어 있는 재료가 약하며, 다른 가상화폐 관련주 또한 재료가 약하기에 단기 투자자들이 갈 곳이 없어서 몰린다고 보면 됩니다.

 

이러한 경우 보이는 것처럼 이슈가 빠진다면 같이 급락하며 다시 이슈가 생겨서 상승에 대한 가능성은 있지만 다시 하락할 것으로 보이는 종목입니다.

 

 


 

비덴트 주가 기업 분석

가상화폐 관련주 두 번째 기업은 비덴트입니다.

 

비덴트-주가
비덴트 주가

 

비덴트 주가는 20000원으로 전일 대비 1.01% 상승한 가격입니다.

 

기업 개요

  • 동사는 HD 디지털 방송용 디스플레이의 개발,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Tvlogic America. co., Ltd와 넥스토 디아이 2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 미국의 Marshall Electronics, Flanders Scientific, Ikan, SmallHD 독일의 HD2 Line, 영국의 Vutrix 등이 주요 경쟁사입니다.
  • HD 디지털 방송용 디스플레이 글로벌 시장에서 소니에 이어 2위입니다.

 

가상화폐 관련주 비덴트 상승 관련 내용 👇

 

[특징주] 비덴트 급등, 골드만삭스 비트코인 파생상품 거래 시작 영향

 

[특징주] 비덴트, 비트코인 상승에 메타버스 진출 기대감 '강세

 

비덴트는 암호화폐 거래소인 빗썸을 운영하는 빗썸 코리아와 빗썸 홀딩스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 대표 비트코인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비덴트는 빗썸 홀딩스의 단일 최대주주로 지분 34.22% 보유 중이며 빗썸 코리아 지분 10.23% 보유하고 있습니다.

 

 

비덴트-재무제표
비덴트 재무제표

 

비덴트 재무제표를 보면 시가총액 1조 162억 원에 비해서 정말 말도 안 되게 낮은 매출입니다.

 

분기 실적을 보면 당기순이익이 급 상승한 것을 볼 수 있는데 연간 이익으로 따져보면 3000억 정도 될 것으로 전망되며 국내 가상화폐 대장주로 꼽히고 있습니다.

 

부채비율이 낮고 유보율이 점점 높아짐에 따라 현금의 보유가 충분하며 안정적이라 볼 수 있고, PER이 점점 낮아지고 있습니다.

 

실질적으로 가상화폐 거래소로 인한 이득을 많이 챙긴 모습으로 앞으로 메타버스에 진출하며 영업이익이 증가한다면 전망이 좋은 기업이 될 수 있다는 판단입니다.

 

 

비덴트-차트
비덴트 차트

 

비덴트 차트를 보면 21년 12월 비트코인 가격 상승과 함께 주가가 급 상승한 모습이고, 이후 비트코인 거래량이 점점 줄어들며 주가가 빠지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실질적으로 이득을 챙기는 것을 보여주었고 비트코인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 다시 주가가 상승할 수 있는 기업이라는 판단이 됩니다.

 

 


 

우리기술투자 주가 기업 분석

가상화폐 관련주 세 번째 기업은 우리기술투자입니다.

 

우리기술투자-주가
우리기술투자 주가

 

우리기술투자 주가는 8970원으로 전일 대비 0.88% 하락한 가격입니다.

 

기업 개요

  • 여신전문 금융업 법상 신기술사업 금융업, 시설대여업 및 할부금융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설립 후 국내 벤처산업 전반(정보통신, 반도체, 소프트웨어, 바이오, 환경 등)에 걸친 꾸준한 투자활동으로 1998년부터 2007년까지 평균 납입자본수익률이 25%를 상회하며 성장해왔습니다.
  • 스톤브리지 디지털 PEF의 인크로스(주)일부 매각을 통한 이익 배분과 장기 부실채권의 회수를 진행하였습니다.

 

우리기술투자 가상화폐 관련 내용 👇

 

우리기술투자, 호실적·코인 반등에 주가 18% 급등, 지분 보유 두 나무 ‘유니콘’ 등극

 

 

위 내용은 2월 16일에 나왔던 기사이며 현재도 우리기술투자는 2015년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 나무 주식 256만 5000주를 56억 원에 매입해 현재 7.59%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기술투자-재무제표
우리기술투자 재무제표

 

우리기술투자 재무제표를 보면 시가총액 7535억 원에 비해서 낮은 매출을 보여주다가 21년 9월 신기술 금융자산 공정가치평가 반영에 따른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증가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영업이익률이 무려 99%로 EPS가 높아 PER도 낮아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부채비율이 낮고 현재 유보율은 높아지고 있는 상태로 안정적인 기업이 되고 있습니다.

 

 

우리기술투자-차트
우리기술투자 차트

 

우리기술투자 차트를 보면 21년 말 주가가 크게 상승했던 모습이며 위에 분석한 두 개 기업과 비슷하게 흐르고 있습니다.

 

우리기술투자 역시 가상화폐로 인해 최근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많이 올랐는데 그에 비해서 주가가 많이 오르지 못한 모습입니다.

 

 


 

관련 영상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LheqySnKcBM

 

NTF, 가상화폐 관련주 종목을 분석한 자료입니다. 제가 분석한 자료와 동일한 종목이 아닌 것도 있지만, 기술적 분석을 더 자세히 해놓은 글이기에 공유드립니다.

 

 


 

투자 전 꼭 알아야 할 내용

비트코인, 가상화폐는 등락이 정말 심하다는 것은 다들 알고 계십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상화폐 관련주 비덴트, 우리기술투자, 티사이언픽 등 관련 주식의 등락도 심한 편인데, 티사이언픽을 제외한 두 기업을 보면 실제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에서 실적을 보여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단순 기대감으로 상승한 것이 아닌 실질적으로 이득을 챙긴 모습을 재무제표로 보여줌으로써 가상화폐가 망하지 않는다면 거래소는 활발하게 돌아갈 것이며, 그로 인한 이익은 계속될 전망으로 이익 상승 대비 주가는 오르지 못한 기업도 분명히 있습니다.

 

이 수치는 주관적이기 때문에 본인이 분석하기에 충분히 그렇다 할 기업들을 골라서 투자하기에 충분한 가치가 있다고 보입니다.

 

본 글은 직접 작성한 것이며,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꼭 좋아요 혹은 공유하기,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의 종목 추천은 매일 업데이트되고 있으며, 현재 주식 시장에서 어떤 이슈들이 주가를 움직이고 있는지 정리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종목 추천을 통해 많은 기업을 접하고 그 기업을 직접 분석하거나, 제가 분석해 놓은 글을 읽으며 앞으로 주식 투자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의 종목 추천

 

 

본 블로그에서 이벤트를 하려고 합니다.

글을 읽고 내용에 대한 관련 댓글을 남겨주신 분들께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선물해드리려고 합니다.


참여 방법
1. '간단 요약'의 블로그 모든 글 상관없이 개인 SNS에 공유하고 댓글을 남긴다.
2.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는 이메일을 함께 남긴다.


이벤트 기간
2022년 3월 12일 ~ 4월 12일
스타벅스 기프티콘 총 10명
당첨 발표는 13일에 공지 후 메일 발송


당첨 확률 UP 방법
1. 본인의 SNS,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를 하고 공유했다는 댓글도 같이 남긴다.
2. 본문의 내용에 맞는 댓글을 정성을 담아서 남긴다.
3. 본문의 글에 좋아요를 누른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