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용의료기기 관련주에 대해서 궁금하신가요? 리오프닝 기대감으로 마스크를 벗으면 시술을 할 것이라는 의견 통계가 늘어남에 따라 관련 종목이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있습니다. 미용의료기기 관련 주식 TOP 3 종목을 분석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종목 추천을 통해서 여러 가지 종목을 접하는 것도 공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오늘의 종목 추천을 통해 현재 시장 상황은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 확인해 본 이후 직접 종목 분석을 통한 기업 이해도를 바탕으로 직접 판단하여 투자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은 주식 수익률 상승에 도움이 됩니다.

 

 

오늘의 추천 종목

 

 

 

미용의료기기-관련주
미용의료기기 관련주

 

미용의료기기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본글은 미용의료기기 관련주에 투자를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직접 작성하는 글입니다.

 

아래 글을 먼저 읽고 오신다면 현재 주식 시장 흐름 파악에 도움이 됩니다.

 

 

 

목차

 

 

 

미용의료기기 관련주 앞으로 왜 좋을까?

미용의료산업의 성장은 거스를 수 없는 흐름입니다. 미용의료산업의 향후 성장 배경은 첫 번째 최소 침 습·비침습 시술 시장의 성장, 두 번째 전 연령·성별에서 증가하는 미용의료 수요, 세 번째 외국인 의료관 광회복이 있습니다.

 

 

전 연령·성별에서 증가하는 미용의료 수요

 

중·장년층의 안티에이징(Anti-aging) 수요, MZ세대의 미용건강 관심 증대, ‘그루밍족’으로 떠오르는 남성층 수요 등 나이와 성별을 가리지 않고 전 연령대와 성별에서 미용의료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중·장년층의 안티에이징(Anti-aging) 수요

 

중·장년층 시장조사기관 임팩트 피플스가 국내 50대 이상 남녀에게 시행한 설문조사에 따른 면 응답자의 65%는 피부·헤어 등 외모에 대한 고민이 있다고 답했으며, 고민의 종류는 주름 51.6%, 탈모 44.5%, 피부 탄력 38.5%, 기미·잡티 35.6%, 체형 변화 22.4% 순으로 많았습니다.

 

 

앞으로 리오프닝을 하면서 마스크를 벗기 시작한다면 피부 미용에 대한 수요가 급상승할 것으로 전망되며, 관련 미용의료기기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미용의료기기 관련주 주가 또한 전망이 좋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미용의료기기 관련주 종목 분석 시작하겠습니다.

 

 

 


 

파마리서치 주가 기업 분석

미용의료기기 관련주 첫 번째 기업은 파마리서치입니다.

 

파마리서치-주가
파마리서치 주가

 

파마리서치 주가는 92100원으로 전일 대비 현시점 0.88% 상승한 가격입니다.

 

기업 개요

  • 2001년 3월 설립되어 의약품, 의료기기, 화장품 등 재생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재생 바이오 전문 제약회사입니다.
  • 인체 고유의 재생 메커니즘을 활성화 및 촉진시키는 물질인 PDRN, PN의 제조기술을 확보하였으며, 국내 공장 설립으로 원재료 조달부터 완제품 제조까지 국산화에 성했습니다.
  • PDRN 및 PN 제조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관절강 주사인 콘 쥬란 개발, 기능성 화장품 출시, 건강기능식품 등 해당 물질의 적용 범위를 확장했습니다.

 

파마리서치는 지난 7월 국소마취 성분을 함유한 신제품 리쥬란 HB PLUS를 출시해 본격적인 마케팅에 들어갔으며 올해 TV CF 집행과 함께 고성장을 이어갈 전망입니다.

 

지난해 의료기기 매출은 리쥬란과 콘 쥬란의 동반 성 장에 힘입어 763억 원(+52.7% yoy)을 기록했으며 올해 매출은 이보다 성장한 984억 원을 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관절강 치료제 콘 쥬란 역시 대형 병원 중심 침투로 시장 점유율 꾸준히 늘려가 고 있으며, 고 마진 의료기기 사업 성장으로 전사 마진 개선 추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는 기업입니다.

 

 

관련 내용 👇

 

파마리서치, 미용 의료기기 기업 '메디 코슨' 인수

 

'물광주사'에 반한 女心… 파마리서치 미인株 되나

 

 

파마리서치-재무제표
파마리서치 재무제표

 

파마리서치 재무제표를 보면 시가총액이 9313억 원인 것에 비해 낮은 매출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8년도 이후 꾸준히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상승하고 있으며, 부채비율이 낮고 유보율이 높은 것을 보아 안정적인 현금을 보유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EPS도 점점 높아지고 있으며 그에 따라서 PER이 20배 아래로 내려간 모습입니다.

 

 

파마리서치-차트
파마리서치 차트

 

파마리서치를 보면 20년 3월 이후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으며, 최근 어려운 주식 시장 흐름에서도 기업 실적을 바탕으로 계속 주가가 상승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기업 실적이 계속 좋아지고 있지만 그만큼 주가도 같이 상승하고 있는 모습으로 현재는 적정 주가라는 판단이 됩니다. 조금 더 오를 가능성은 보이지만, 리오프닝 기대감이 한번 꺾이고 주가가 하락하는 것을 보고 들어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보유하고 계시다면 비중을 조금씩 낮추면서 계속 보유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루트로닉 주가 기업 분석

미용의료기기 관련주 두 번째 기업은 루트로닉입니다.

 

루트로닉-주가
루트로닉 주가

 

루트로닉 주가는 23550원으로 전일 대비 3.09% 하락한 가격입니다.

 

기업 개요

  • 동사는 레이저 의료기기 사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7년 7월에 설립되었으며 동사의 주식은 2006년 7월 4일 자로 상장되어 코스닥시장에서 매매가 개시됐습니다.
  • 종속회사를 통해 미국, 일본, 중국, 유럽에 레이저 의료기기를 비롯한 각종 광학 의료기기 판매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에스테틱 레이저 의료기기 국내 1위 (시장점유율 20% 이상) 기업임. 북미·유럽 등 해외 수출비중이 높습니다.

 

루트로닉은 97년 설립되어 06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의료기기 전문 제조기업으로 피부미 용·치료에 이용되는 레이저, 고주파(RF), EMS 등 다양한 에너지원 활용한 자체 브랜드 보유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장비는 국내외 피부과·성형외과에서 제모, 리프팅, 색소질환 치료, 혈관치료 등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하고, 21년 매출 기준 수출 비중 82%이며, 그중 미국·유럽·일본 비롯한 선진국 비중 71% 구성된 미용의료기기 관련주로 분류된 기업입니다.

 

관련 내용 👇

 

황해령 루트로닉 회장 "5년 내 미용의료기기 글로벌 톱 도전"

 

루트로닉, 작년 영업익 297억…379% 증가

 

 

루트로닉-재무제표
루트로닉 재무제표

 

루트로닉 재무제표를 보면 시가총액 6180억 원에 비해서 낮은 매출액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올해 매출액은 1736억 원이라고 공시하였고, 영업이익은 379% 상승했다고 합니다.

 

부채비율은 낮지만 유보율은 비교적 낮은 수치로 21년 당기순이익이 흑자전환 함에 따라 상승했을 것이라 예상됩니다.

 

 

루트로닉-차트
루트로닉 차트

 

루트로닉 차트를 보면 높은 경사로 꾸준히 상승 중에 있는데 리오프닝 기대감이 계속 언급되면서 언젠가 풀릴 코로나 사태를 선 반영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전망이 좋은 기업이긴 하나, 너무 가파르게 올랐다는 판단이 됩니다.

 

 


 

클래시스 주가 기업 분석

미용의료기기 관련주 세 번째 기업은 클래시스입니다.

 

클래시스-주가
클래시스 주가

 

클래시스 주가는 21050원으로 전일 대비 1.86% 하락한 가격입니다.

 

기업 개요

  • 동사는 2007년 설립되었으며, 미용목적을 위한 의료기기와 미용기기 그리고 개인용 뷰티 디바이스 및 화장품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주요 제품으로는 슈링크 및 알파가 있으며 누적 판매대수와 사용 횟수가 증가되고 있음. 현재 동사 브랜드와 소모품의 매출 비중은 각각 49%, 43%입니다.
  • 매출처는 전 세계 60여 개국 대리점 및 국내 병의원, 일반 소비자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다양한 마케팅 기법을 통해 브랜드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클래시스는 2007년 설립, 2017년 스펙 합병으로 코스닥 상장한 미용의료기기 기업으로, 14년 리프팅으로 유명한 HIFU 장비 ‘슈링크’ 개발했습니다.

 

병원용 브랜드 ‘클래시스’, 에스테틱 샵용 브랜드 ‘클루덤’, 화장품 브랜드 ‘스케덤’을 운영 중이며, 21년 기준 품목별 매출 비중은 클래시스 48.8%, 클루덤 6.9%, 스케덤 0.9%, 소모품 43.4%, 지역별 매출 비중은 국내 30.4%, 브라질 13.5%, 중국 13.4%, 해외 기타 42.7%로 구성되어 있는 미용의료기기 관련주입니다.

 

관련 내용 👇

 

“올해 의료기기 탄탄한 성장… 대웅제약·클래시스 최선호”

 

클래시스 “슈링크 유니버스”와 신제품 “볼 뉴머”로 국내 공략

 

클래시스-재무제표
클래시스 재무제표

 

클래시스 재무제표를 보면 시가총액 1조 3635억 원에 비하여 한참 낮은 매출액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영업이익은 상승하고 있으며, 당기순이익은 꾸준히 상승 중입니다.

 

부채비율이 굉장히 낮고 유보율이 비교적 높은 수치로 안정적인 현금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라는 판단이 됩니다.

 

PER은 22배이지만 PBR이 6.24배로 밸류에이션이 굉장히 높게 평가되고 있는 기업입니다.

 

 

클래시스-차트
클래시스 차트

 

클래시스 차트를 보면 20년 3월 최저를 기록한 이후 현재 3배 이상 상승한 가격으로, 위에 두 기업보다는 조금 올랐지만 클래시스 또한 많이 상승했습니다.

 

마찬가지로 선반영 되며 주가가 상승하고 있는 모습이며, 실제로 기업 영업이익 상승률을 보면 큰 상승을 하고 있어서 적정 주가가 맞는 것도 같지만 당장 벌어드리는 수익 대비 고 밸류에이션이라고 판단됩니다.

 

 


 

관련 영상

 

출처 https://www.youtube.com/watch?v=LlqaLLp-2Jo

 

미용의료기기 관련주에 대해서 자세히 소개한 영상입니다.

 

제 글과 관련 되어 있는 좋은 영상이라 첨부했습니다. 작년영상이지만 본질은 같으니, 궁금하신 분들께서는 꼭 봐주시길 바랍니다.

 


 

꼭 알고 투자해야 할 것들

미용의료기기 관련 기업들을 보면 너무나도 좋은 성장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앞으로 코로나가 끝나고 마스크를 벗는 날이 온다면 참고 있던 사람들도 여러 가지 미용 시술을 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는데, 그럼에도 주가는 비싼다는 판단이 됩니다.

 

적정 PER을 20배라고 생각해도 넘는 기업들이 많으며, 이러한 경우 실제로 마스크를 벗는 날 생각보다 상승하지 못하는 영업이익률에 기대 심리가 꺾여 급락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현재 리오프닝 관련 내용이 지속적으로 언급되며 주가가 고공행진을 하고 있으니, 조금만 기다렸다가 리오프닝 기대감이 조금 사라졌을 때 저점 매수를 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라는 판단이 됩니다.

 

본 글은 직접 작성한 글이며, 글이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와 공유하기 꼭 부탁드립니다. 궁금하신 내용은 댓글에 남겨주시면 꼭 답변드리겠습니다.

 

오늘의 종목 추천은 매일 업데이트되고 있으며, 현재 주식 시장에서 어떤 이슈들이 주가를 움직이고 있는지 정리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종목 추천을 통해 많은 기업을 접하고 그 기업을 직접 분석하거나, 제가 분석해 놓은 글을 읽으며 앞으로 주식 투자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의 종목 추천

 

 

본 블로그에서 이벤트를 하려고 합니다.

글을 읽고 내용에 대한 관련 댓글을 남겨주신 분들께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선물해드리려고 합니다.


참여 방법
1. '간단 요약'의 블로그 모든 글 상관없이 개인 SNS에 공유하고 댓글을 남긴다.
2.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는 이메일을 함께 남긴다.


이벤트 기간
2022년 3월 12일 ~ 4월 12일
스타벅스 기프티콘 총 10명
당첨 발표는 13일에 공지 후 메일 발


당첨 확률 UP 방법
1. 본인의 SNS,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를 하고 공유했다는 댓글도 같이 남긴다.
2. 본문의 내용에 맞는 댓글을 정성을 담아서 남긴다.
3. 본문의 글에 좋아요를 누른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