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기문 관련주는 어떤 기업이 있는지 궁금하신가요? 정치 테마주는 과거에 어떻게 주가가 움직였는지, 반기문 대장주는 어떤 기업인지 관련 주식 TOP3 종목을 분석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읽으면 투자 전에 꼭 알아야 할 내용이 나옵니다.

 

 

오늘의 종목 추천을 통해서 여러 가지 종목을 접하는 것도 공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오늘의 종목 추천을 통해 현재 시장 상황은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 확인해 본 이후 직접 종목 분석을 통한 기업 이해도를 바탕으로 직접 판단하여 투자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은 주식 수익률 상승에 도움이 됩니다.

 

 

오늘의 종목 추천

 

 

반기문-관련주
반기문 관련주

 

반기문 관련주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글을 직접 작성한 글이며, 투자 권유가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아래 글을 먼저 읽으면 주식 수익률 상승에 도움이 됩니다.

 

 

목차

 

 

 

반기문 관련주 전망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새로운 정부로 첫 총리 인선 작업에서 반기문 UN 전 사무총장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이번에 나온 차기 정권 초대 총리 후보자로는 약 3명이 거론되고 있는데 반기문, 윤희숙, 박용만 등으로 보이고 있으며, 이 외에도 오르내리는 국회의원도 있으나 이번에는 반기문 UN 전 사무총장과 관련해 확인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과거 2017년 대선후보로 거론이 되면서 크게 부각을 받았던 바 있는데 각종 질타를 받으며 반기문 UN 전 사무총장은 대선 불출마 선언을 하면서 정계에서 조용해졌던 기록이 있습니다.

 

최근 윤석열 다음 정권에서 초대 총리로 언급이 되고 있어 반기문 관련주 종목들이 큰 폭 상승해 주고 있습니다.

 

사실 안철수 전 후보가 국무총리 자리를 차지할 것이라는 예상을 했었는데, 다른 이야기들이 많이 나와주며 정치 테마주 기업들의 주가가 요동을 치고 있습니다.

 

오늘 확인해 볼 기업들은 그중에 언급되고 있는 반기문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아래 글을 먼저 읽고 온다면 정치 테마주의 흐름을 파악하기 수월해집니다.

 

이재명 관련주 | TOP 5 순위 종목 분석 2022 대선 관련 주식

 

윤석열 관련주 | 2022 대선 관련 주식 종목 TOP 5 순위

 

 

 

 

2022 하반기 상승 종목

 

 


 

씨씨에스 주가 기업 분석

반기문 관련주 첫 번째 기업은 씨씨에스입니다.

 

씨씨에스-주가
씨씨에스 주가

 

씨씨에스 주가는 936원으로 전일 대비 30% 상승한 상한가입니다.

 

기업 개요

  • 지배회사는 충주시ㆍ제천시ㆍ단양군ㆍ증평군ㆍ괴산군ㆍ진천군ㆍ음성군에 대한 종합유선방송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하여 1997년 7월 15일에 설립됨.
  • 동사는 케이블 TV 서비스와 관련한 부가서비스 사업으로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및 인터넷전화서비스를 사업권역 내 가입자에게 제공하고 있음.
  • 방송 광고는 홈쇼핑 채널 임대와 자체 운영하는 지역채널 광고 및 시청자 선호도가 높은 케이블 TV 채널에 광고를 묶어 통합 송출하는 PP Spot 광고로 구성되어 있음.

 

씨씨에스를 볼 때 주목해야 할 점은 음성군에 대한 종합 유선 방송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다는 것입니다. 반기문 전 UN 사무총장의 고향이 음성군이기 때문에 콩고물이 조금 떨어질 수 있다는 그런 관계로 반기문 관련주 분류되어 있습니다.

 

 

씨씨에스-재무제표
씨씨에스 재무제표

 

씨씨에스 재무제표를 보면 시가총액 524억 원에 비해 낮은 매출입니다.

 

애초에 이번에 상한가를 기록했는데 시가총액이 500억 밖에 되지 않는 잡주입니다.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적자이며 문제는 유보율이 거의 없다는 점입니다.

 

현금 흐름도 안 좋은데 현금 보유도 엉망이라는 것입니다. 아주 위험한 기업입니다.

 

 

씨씨에스-차트
씨씨에스 차트

 

씨씨에스 차트를 보면 횡령 베임으로 인한 거래 정지를 당했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아주 개 잡주입니다. 이후에도 주가가 반토막 나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3월 23일 반기문 관련주로 분류되며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시가총액이 작고, 음성군에 있기 때문에 장난치기 딱 좋은 기업입니다.

 

 


 

지엔코 주가 기업 분석

반기문 관련주 두 번째 기업은 지엔코입니다.

 

지엔코-주가
지엔코 주가

 

지엔코 주가는 744원으로 전일 대비 11.88% 상승한 가격입니다.

 

기업 개요

  • 동사는 의류 및 잡화의 제조/판매를 사업목적으로 1997년 5월 31일 설립되었으며, 2002년 5월 24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 캐주얼 의류 전문 업체로서 컴포터블 감성 캐주얼 브랜드 써스데이 아일랜드, 남성 어반 캐릭터 캐주얼 브랜드 티아이 포맨, 유니섹스 스타일리시 캐주얼 엘록 등을 판매 중입니다.
  • 여신전문 금융업 법에 따라 설립된 신기술 사업 금융회사인 큐캐피털파트너스(주)를 종속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지엔코의 대표이사가 반기문 UN 전 사무총장의 외 조카라는 이유로 반기문 관련주 분류되어 있습니다.

 

 

지엔코-재무제표
지엔코 재무제표

 

지엔코 재무제표도 씨씨에스와 대동소이한 것을 볼 수 있는데, 시가총액 700억 원에 비해 높은 매출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적자를 보여주고 있으며, 유보율이 거의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징으로는 윤석열 관련주로도 엮인 적이 있는데 아무 데나 갖다 붙이면 되는 정치 작전주로 잡주입니다.

 

 

지엔코-차트
지엔코 차트

 

지엔코 차트를 보면 역배열 차트를 그리며 꾸준히 떨어지고 있는데, 한 번씩 거래량이 나와주며 주가가 급등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테마주로 엮여서 언급이 될 때만 상승하고 다시 급락하는 아주 위험한 주식입니다.

 

상한가를 기록한 이후 장기 이평선 위에서 마감을 했기에 추가 상승 여력은 있는 기업입니다.

 

 


 

에스와이 주가 기업 분석

반기문 관련주 세 번째 기업은 에스와이입니다.

 

에스와이-주가
에스와이-주가

 

에스와이 주가는 3785원으로 전일 대비 현시점 2.44% 상승한 가격입니다.

 

기업 개요

  • 동사는 2000년 9월 29일 조립식 샌드위치 패널 제조 및 판매 목적으로 쌍용 실업으로 설립되었으며, 2019년 3월 27일 에스와이로 사명을 변경하였습니다.
  • 주요 종속회사인 에스와이 빌드(주)는 알루미늄 복합패널, 구조용 단열패널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에스와이 스틸텍(주)는 데크플레이트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또한 건자재 부문 수직계열화, 수평계열화를 위해 꾸준한 지분 취득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에스와이는 반기문 UN 전 사무총장의 동생인 반기호 씨가 부회장으로 있는 기업으로 반기문 관련주 분류되어 있습니다.

 

 

에스와이-재무제표
에스와이 재무제표

 

에스와이 재무제표를 보면 시가총액 1851억 원에 비해서 높은 매출액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위 두 기업과 비교적 높은 시가총액이며 비교적 안정적인 재무제표를 보여주고 있는데, 영업이익은 흑자전환을 한 상태이며 유보율이 500% 정도로 보다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준 기업입니다.

 

 

에스와이-차트
에스와이 차트

 

에스와이 차트를 보면 거래량도 없고, 주가도 오르지 않은 모습으로 아마 시가총액이 비교적 높기 때문이라는 판단이 됩니다.

 

반기문 전 총리의 친동생이 부회장인 기업으로 엮여 있는 재료는 가장 크지만 아무래도 대선 관련주가 아닌, 국무총리 테마이기 때문에 비교적 테마가 빨리 끝나버리는 특성으로 작은 시가총액 기업들만 작전을 짠 것으로 판단됩니다.

 

 


 

투자 전 꼭 알아야 하는 내용

대선 테마가 막을 내리고, 이제 국무총리 인맥 테마가 힘을 받는 모습입니다.

 

먼저 기억해둬야 할 것은, 국무총리 테마는 대선 테마보다 훨씬 지속시간이 짧을 것이라는 점입니다. 선출에 걸리는 시간도 짧고, 그리 큰 이슈가 아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가총액이 낮은 종목들에만 작전이 걸린 모습이 보이며 급락의 위험성이 그만큼 높다는 것입니다.

 

오늘 기사를 보시면 반기문 전 총장 외에도 수많은 사람들이 거론되었는데, 지금까지 해온 것으로 봐서는 반기문 전 총장 외에 거론되었던 다른 사람들의 관련주를 한 번 찾아보시면 다 비슷한 상황으로 돌아갈 것이라는 판단입니다.

 

아무래도 지속시간이 짧을 예정인 테마이기 때문에 새로운 것을 찾아내기보다는 후보군 중에서 관련주가 이미 형성된, 그중에서 아직 주가가 오르지 않은 종목들을 공략한다면 괜찮은 투자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반기문 관련주 역시 추가로 힘을 받을 수는 있지만, 오늘 상승한 종목들의 상태로 봤을 때 큰 기대를 하기엔 어려워 보이며 이유는 주가가 오르는 이유가 너무 형편없고, 기업들의 재무 상태도 부실하기 때문이니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앞으로 거래량 터질 종목들을 이런 식으로 알아낼 수 있는데 이런 방법 외에도 기업들을 분석하고 저평가되어 있는 기업들을 찾아서 장기적인 관점으로 투자하는 것이 가장 안정적인 투자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2022 하반기 상승 종목

 

본 블로그에서 이벤트를 하려고 합니다.

글을 읽고 내용에 대한 관련 댓글을 남겨주신 분들께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선물해드리려고 합니다.


참여 방법
1. '간단 요약'의 블로그 모든 글 상관없이 개인 SNS에 공유하고 댓글을 남긴다.
2.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는 이메일을 함께 남긴다.


이벤트 기간
2022년 3월 12일 ~ 4월 12일
스타벅스 기프티콘 총 10명
당첨 발표는 13일에 공지 후 메일 발


당첨 확률 UP 방법
1. 본인의 SNS,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를 하고 공유했다는 댓글도 같이 남긴다.
2. 본문의 내용에 맞는 댓글을 정성을 담아서 남긴다.
3. 본문의 글에 좋아요를 누른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