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OLED 관련주는 어떤 기업이 있는지 궁금하신가요? OLED는 차세대 디스플레이로 OLED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알아보고 관련 주식 TOP2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보신다면 투자 전 꼭 알아야 할 내용이 있습니다.

 

 

오늘의 종목 추천을 통해서 여러 가지 종목을 접하는 것도 공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오늘의 종목 추천을 통해 현재 시장 상황은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 확인해 본 이후 직접 종목 분석을 통한 기업 이해도를 바탕으로 직접 판단하여 투자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은 주식 수익률 상승에 도움이 됩니다.

 

 

오늘의 종목 추천

 

OLED-관련주
OLED 관련주

 

OLED 관련주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글은 직접 작정하는 글이며, 투자자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아래 글을 먼저 읽고 온다면 주식 시장 흐름 파악에 도움이 됩니다.

 

 

목차

 

 

 

OLED 관련주 전망

OLED(유기 발광 다이오드)는 유기 화합물 층으로 이루어진 LED 반도체 소자 중 하나입니다. LCD를 대체할 차세대 디스플레이로 각광받고 있으며 많은 기업들이 연구 중에 있습니다.

 

OLED의 장점.

 

올레드(OLED)는 자체 발광하기 때문에 완벽한 블랙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올레드(OLED)는 각각의 픽셀 소자의 전원이 꺼지면 빛을 방출하지 않으므로, 화면의 블랙 영역은 기본적으로 검은색일 수밖에 없습니다. 반대로 LCD는 셔터 기술이기 때문에 완벽한 블랙을 나타내지 못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LCD와 비교했을 때, 올레드(OLED)는 더 깊은 블랙으로 더 높은 명암비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올레드(OLED)를 디스플레이에 적용할 경우, 가장 깊은 블랙을 표현함으로써 높은 명암비를 구현하며, 이를 통해 생생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OLED-LCD-차이
OLED LCD 차이

 

 

올레드(OLED)는 높은 발광 특성을 보이는 유기 물질을 통해 매우 넓은 색의 영역을 표현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현재 올레드(OLED) 디스플레이는 TV 색 영역 표준들을 가장 잘 준수하는 것으로 인증받고 있습니다.

 

 

올레드(OLED) 디스플레이는 자체 발광하는 소자를 사용한 기술로, 어떤 각도에서 보든 동일한 밝기의 빛을 발산하는 램버시안(Lambertian) 반사가 가능하며 LCD에 비해 넓은 시야각을 갖고 있습니다.

 

 

올레드(OLED) 소자의 발광 프로세스는 마이크로 초(Micro-second)에서 나노 초(Nano-second)에 이를 정도로 매우 빠릅니다. 올레드(OLED) 디스플레이에서의 응답 시간은 대부분 밀리 초(Milli-second) 단위로 작동하는 구동 회로에 의해 재현되며, 올레드(OLED)는 빠른 응답 속도 덕분에 LCD에 비해 모션 블러(Motion blur, 모션의 잔상이 남는 현상)가 덜 발생합니다.

 

 

OLED 단점.

 

LCD보다 올레드(OLED) 디스플레이의 가격은 여전히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올레드(OLED) 제조사들이 제조 공정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신규 공장을 세우며 비용을 빠르게 낮춘다면 이 또한 해결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OLED 전망

올레드(OLED) 디스플레이의 아름다움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블랙 레벨과 선명한 색상으로 거의 완벽한 화질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기인합니다. 여기에 올레드(OLED)만의 디자인이 결합하면서 여타 디스플레이들과 차원이 다른 디스플레이를 보여줍니다. 이런 우수한 품질 덕에, 현재 디스플레이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LCD 기술에 대항할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닌 유일한 디스플레이일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NFT 미술품을 사고팔고 있는 요즘 시대에 시간이 조금 더 지난다면 부자들은 집에 디스플레이 하나씩 놓고 NFT를 전시해 놓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으며 O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할 확률이 가장 높아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는 판단이 됩니다.

 

 

 

OLED 관련주는 어떤 주식 종목들이 있는지에 대해서 밑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앞서 글을 먼저 읽고 온다면 현재 주식 시장의 흐름 파악에 도움이 됩니다.

 

미용의료기기 관련주 | 리오프닝 기대감 마스크 벗으면 시술할 거잖아 | 관련 종목 TOP 3

 

가상화폐 관련주 | 골드만삭스, 월가 최초로 비상장 암호화폐 옵션거래 시작 | 관련 주식 TOP 3 종목

 

요오드 관련주 | 방사능 대장주 푸틴의 핵 억지력 관련 주식 TOP 2 종목 분석

 

중고차 관련주 | 현대차, 롯데렌탈 등 대기업 중고 시장 출사표 | 대장주 TOP 3 종목 간단 요약

 

 

 


 

LX세미콘 주가 기업 분석

OLED 관련주 첫 번째 기업은 LX세미콘입니다.

 

LX세미콘-주가
LX세미콘 주가

 

LX세미콘 주가는 144400원으로 전일 대비 현시점 0.21% 하락한 가격입니다.

 

기업 개요

  • 동사는 반도체 개발 및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 LG그룹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 Display Panel을 구동하는 핵심부품(System IC)을 생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Display 단일 사업 부문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 동사의 주력제품은 Driver-IC, T-CON, PMIC이며 Mobile향 P-OLED DDI, Touch Controller 등으로 제품 라인업 확대를 통해 매출 성장 중에 있습니다.

 

LX세미콘은 Display Panel을 구동하는 핵심부품(System IC)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OLED 사업 비중이 45~50%인 OLED 관련주입니다.

 

향후 LX 그룹의 성장을 견인할 계열사 내 핵심 위치는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준비 중인 여러 가지 신사업(SiC PMIC, MCU, BMS IC 등)도 점차 구체화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관련 내용 👇

 

"LX세미콘, 1분기 실적 기대 이상… 주력 사업 출하 견조"

 

中 선전 폐쇄·LG 수요↑…반도체 바람 타고 LX그룹 '핵심'된 LX세미콘

 

 

LX세미콘-재무제표
LX세미콘 재무제표

 

LX세미콘 재무제표를 보면 시가총액 2조 3290억 원으로 현재 매출액과 비슷한 수치입니다.

 

영업이익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21년 특히 3배 이상 상승한 기록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영업이익률도 두 자릿수를 기록하며 EPS가 19746원으로 PER 7배입니다.

 

앞으로도 성장 전망이 좋은 사업을 하고 있는데 가치도 너무 좋은 가치 성장주이며 주가는 저평가되어 있다는 판단입니다.

 

또한 부채비율이 낮고 유보율이 높아서 현금 보유가 충분하다는 판단이 되며, 많은 현금으로 배당을 주고 있습니다.

 

21년에는 무려 5400원을 배당으로 지급했고 배당률은 3.23%입니다.

 

 

LX세미콘-차트
LX세미콘 차트

 

LX세미콘 차트를 보면 꾸준히 우상향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기업 가치가 좋고 꾸준히 성장하고 있기 때문에 주가 흐름도 꾸준히 좋았던 모습입니다.

 

많이 올랐지만 아직 더 성장할 수 있는 성장력도 있는 기업으로, 아직 저평가되어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거래량도 큰 차이 없이 바닥을 다지고 상승한 것이기 때문에 단단한 상승이라는 판단이 되며 앞으로 주가는 더 상승할 힘이 있어 보입니다.

 

전문가들의 목표 주가는 18500원입니다.

 

 


 

덕산네오룩스 주가 기업 분석

OLED 관련주 두 번째 기업은 덕산네오룩스입니다.

 

덕산네오룩스-주가
덕산네오룩스 주가

 

덕산네오룩스 주가는 44050원으로 전일 대비 현시점 0.34% 하락한 가격입니다.

 

기업 개요

  • 동사는 전자부품 제조업을 주 업종으로 2014년 12월 31일 설립하여, 2015년 2월 6일 코스닥시장에 재상장되었습니다.
  • 2014년 12월 30일을 분할기일로 하여 덕산하이메탈의 AMOLED 유기물 재료 및 반도체 공정용 화학제품을 제조/판매하는 화학소재사업부문을 덕산네오룩스로 분할 재상장했습니다.
  • OLED 핵심 구성요소인 유기재료를 생산하는 회사이며, 현재 주력으로는 HTL과 R Prime, Red Host를 납품 중입니다.

 

덕산네오룩스는 OLED 핵심 구성요소인 유기재료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OLED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다변화된 제품 포트폴리오를 갖고 있는 기업으로, 원재료 가격 부담이 적은 것이 장점이지만 이번 중국 매출이 감소한 것이 큰 타격을 입었기에 영업이익에 다소 차질이 생길 수 있다는 분석입니다.

 

관련 내용 👇

 

"덕산네오룩스, 업황 호조+신제품 출시 효과 기대"

 

[클릭 e종목]"덕산네오룩스, 중국 매출 감소… 목표주가 ↓"

 

 

덕산네오룩스-재무제표
덕산네오룩스 재무제표

 

덕산네오룩스 재무제표를 보면 시가총액 1조 926억 원으로 매출에 비해서 굉장히 높은 수치입니다.

 

영업이익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지만, 22년 1분기 매출이 감소할 전망으로 이유는 중국 매출 감소입니다.

 

영업이익률이 굉장히 높은 기업으로 부채비율이 낮고 유보율이 높아 현금 보유가 충분히 되어 있으며 위기를 모면할 수 있는 힘이 있는 기업이라는 판단이 됩니다.

 

하지만 PER이 20배 후반에서 30배 초반으로 다소 높은 PER을 보여주며 고평가를 받고 있다는 판단이 됩니다.

 

 

덕산네오룩스-차트
덕산네오룩스 차트

 

덕산네오룩스 차트를 보면 성장성이 있는 기업으로 분류되어 꾸준히 상승세를 보여주다가 중국 핵심 고객사의 신규 재료 구조에서 덕산네오룩스의 소재가 배제되며 주가가 하락했습니다.

 

하지만 노트북 PC 수요 증가로 인한 성장성은 아직 있는 기업이며 증권사는 여전히 매수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의 목표 주가는 61364원입니다.

 

 


 

관련 영상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LnfJB9Ki95w

 

OLED 관련주에 대한 설명을 해놓은 영상으로 OLED 수혜주 탑픽 주가 3가지 종목을 정리해놓은 영상입니다.

 

본 글과 완전히 일치하는 내용은 아니지만 관련 좋은 내용이 들어 있기에 참고용으로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투자 전 꼭 알아야 하는 내용

OLED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최근 삼성에서도 QD-OLED TV를 출시하며 해외에서 반응도 뛰어났고, 화질을 중요시하고 있는 요즘 시대에 OLED의 수요는 계속 증가할 전망입니다.

 

OLED 디스플레이 시장 수요의 증가함에 따라 관련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 LX세미콘과 덕산네오룩스는 충분히 성장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성장 가능성 만을 바라보고 매수를 한다면 생각보다 좋지 못한 실적에 주가가 급락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이번 덕산네오룩스의 경우를 예시라고 칭할 수 있는데, 이번 중국에서의 핵심 고객사 와의 갈등은 단기적인 악재가 아니기 때문에 성장 가능성으로 오른 주가는 이미 빠져버린 상황이며, 실적이 부진함에 따라 주가는 좀 더 빠질 수 있는 상황입니다.

 

LX세미콘의 경우 현재 재무도 탄탄하고 성장성도 좋은 전형적인 가치 성장주라는 판단이 되며, 이미 주가가 많이 상승했지만 아직 성장성도 충분히 있고 기업 가치도 숫자로 증명하고 있기 때문에 공격적인 성향을 가진 투자자라면 충분히 추격 매수가 가능한 기업이라는 판단이 됩니다.

 

 

오늘의 종목 추천은 매일 업데이트되고 있으며, 현재 주식 시장에서 어떤 이슈들이 주가를 움직이고 있는지 정리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종목 추천을 통해 많은 기업을 알게 되고 그 기업을 직접 분석하거나, 제가 분석해 놓은 글을 읽으며 앞으로 주식 투자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의 종목 추천

 

2022 하반기 상승 종목

 

 

 

 

본 블로그에서 이벤트를 하려고 합니다.

글을 읽고 내용에 대한 관련 댓글을 남겨주신 분들께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선물해드리려고 합니다.


참여 방법
1. '간단 요약'의 블로그 모든 글 상관없이 개인 SNS에 공유하고 댓글을 남긴다.
2.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는 이메일을 함께 남긴다.


이벤트 기간
2022년 3월 12일 ~ 4월 12일
스타벅스 기프티콘 총 10명
당첨 발표는 13일에 공지 후 메일 발


당첨 확률 UP 방법
1. 본인의 SNS,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를 하고 공유했다는 댓글도 같이 남긴다.
2. 본문의 내용에 맞는 댓글을 정성을 담아서 남긴다.
3. 본문의 글에 좋아요를 누른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