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주항공 관련주는 어떤 기업들이 있는지 궁금하신가요? 윤석열 당선인이 우주강국 도약을 목표로 항공우주청을 세우겠다는 발표를 했습니다. 그리고 2022년 누리호 발사 관련 기대감으로 인한 주가 상승 기대감이 높은 주식 종목 TOP 3 정리해보겠습니다.

 

국내 고배당주 Top 5 추천 순위

 

 

오늘의 종목 추천

 

우주항공-관련주
우주항공 관련주

 

우주항공 관련주는 어떤 수혜를 받고 있는지, 어떤 기업들이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글을 읽으면 우주항공 테마 관련 주식 수익률 상승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아래 글을 먼저 읽으면 주식 시장 흐름 파악에 큰 도움이 됩니다.

 

목차

 

우주항공 관련주 상승 호재

우주항공 관련주가 최근 상승하고 있는 이유

작년 1월에도 액티브 ETF 자산운용사의 아크 인베스트가 우주항공 ETF를 첫 번째 투자로 선택했다는 소식이 나오면서 우주항공 관련주가 강세였는데 일 년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주목받고 있는 테마입니다.

 

우주항공 기술에 대한 우리나라 정책들도 하나씩 계속 나와주고 있으며 미래에 필수 산업이라는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최근 20대 대통령 대선에서 윤석열 대선인이 대선 된 이후 윤석열 대선인은 우주항공 관련 우주강국 도약을 목표로 항공우주청을 항공우주 전진 기지 구축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처럼 우리나라 정부에서도 원전 관련 이슈가 되고 있는 것 외에도 정책들이 많이 바뀌고 있는데 이러한 것들이 주가에 반영이 되고 있습니다. 원전 관련주는 이미 주가가 급등한 이후라 따라가기에 조금 어렵고 그나마 장기적으로 봤을 때 미래 산업이면서 단기적으로도 호재가 많은 관련 테마가 우주항공 테마가 아닐까 싶습니다.

 

다음 달 누리호 관련 이슈가 되면 다시 한번 상승에 대한 기대가 있으니 이것 또한 호재라고 볼 수 있습니다.

 

종목들을 분석하다 보면 주식의 흐름 파악을 할 수 있는데, 흐름 파악을 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주식 종목을 많이 알아야 합니다. 오늘의 종목 추천을 통해 여러 가지 종목들 소개를 받고 그 기업들을 분석하여 직접 본인의 판단으로 투자하는 방법 또한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오늘의 종목을 알아가다 보면 주식 시장의 흐름 파악에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으며 그로 인해 장기적 주식 수익률 상승에 도움이 됩니다.

 

오늘의 종목 추천

 

아래 글을 먼저 읽고 오신다면 현재 2022년 3월 14일 강세 테마들은 어떤 기업들이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정유 관련주 | 2022 국제유가 상승 동반 급등 종목 TOP 3 순위

 

원자재 관련주 TOP 3 | 니켈 가격 63% 인상 대장주 기업 분석 - 주식

 

원전 관련주 TOP 3 | 2022 정부 정책 관련 주식 친환경 에너지 원자력

 

시멘트 관련주 TOP 3 | 2022 유연탄 가격 인상 관련 주식 종목 분석

 


인텔리안테크 주가 기업 분석

우주항공 관련주 첫 번째 기업 인텔리안테크입니다.

인텔리안테크-주가
인텔리안테크 주가

 

인텔리안테크 주가는 76900원으로 전일 대비 현시점 1.91% 하락한 가격입니다.

 

기업 개요

  • 동사의 명칭은 영문으로는 'Intellian Technologies Inc (약호 Intellian Tech)'라고 표기했습니다.
  • 벤처기업 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 25조의 규정에 의해 벤처기업에 해당됨.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안테나를 개발해 시장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 위성방송 수신 안테나 제품(TVRO), 지상용 송수신 안테나(Flyaway), 저궤도 위성통신용 안테나, 게이트웨이(Gateway) 등 제품군 보유하고 있습니다

 

인텔리안테크는 안테나를 개발하는 기업으로 2004년 설립되어 안테나 개발 및 생산 등을 영위하는 통신 안테나 전문기업입니다.

 

주력은 해상용 위성안테나 위주의 사업구조를 갖추고 있으며, 현재는 육상, 항공, 군부대 등을 중심으로 저궤도 위성 시장 분야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주요 매출 현황을 살펴보면 제품은 위성통신 안테나, 해상용 위성방 송수진 안테나 등의 제품군이 주력으로 나타나며 해외 수출 위주의 매출 구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인텔리안테크 현재 글로벌 주요 기업들이 저궤도 우주항공 위성산업을 본격화하며 해당 안테나 공급에 따른 수혜가 기대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의 호 실적을 기대할 수 있는 기업이라는 판단이 됩니다.

 

인텔리안테크-재무제표
인텔리안테크 재무제표

 

인텔리안테크 재무제표를 보면 시가총액 7062억 원에 비해 상당히 낮은 매출을 보여주고 있으며, 영업이익 또한 지속적으로 줄어들고 있습니다. 부채비율도 21년 6월 130% 까지 상승했던 모습을 볼 수 있고 21년 9월 부채비율이 낮아지며 유보율이 상승했고, 이후 당기순이익과 영업이익이 상승한 모습입니다.

 

하지만 PER이 150배나 되는 수치이기 때문에 고평가 되어 있다는 생각이 들며 미래 산업 관련 성장주임에도 너무 고평가 되어 있다는 판단입니다.

 

인텔리안테크-차트
인텔리안테크 차트

 

인텔리안테크 차트를 보면 최근 우주항공 관련 좋은 호재 소식에도 주가가 크게 반응하지 않은 모습이며, 일론 머스크의 저궤도 우주항공 산업에 대한 언급으로 상승한 호재와 여러 가지 호재들로 올라간 주가로 이미 너무 많이 올라있다는 생각이 드는 차트입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이러한 재무제표를 분석한 이후에도 충분히 좋은 기업의 기술이 있음으로 목표가 10500원 예상하고 있습니다.

 


한국항공우주 주가 기업 분석

우주항공 관련주 두 번째 기업 한국항공우주입니다.

한국항공우주-주가
한국항공우주 주가

 

한국항공우주 주가는 38600원으로 현재 시점 전일 대비 0.52% 상승한 모습입니다.

 

기업 개요

  • 동사와 종속회사는 항공기, 우주선, 위성체, 발사체 및 동 부품에 대한 설계, 제조, 판매, 정비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군수사업의 대부분은 내수로 구성되며 수요자인 한국 정부(방위사업청)와 계약을 통해 제품(군용기)의 연구개발, 생산, 성능개량, 후속지원 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 항공산업은 군용기, 민항기, 헬기 등 항공기를 개발하고 개발된 항공기를 양산하는 항공기 제조산업과 운영되는 항공기의 정비 및 개조를 담당하는 MRO산업으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한국항공우주는 위설 체, 발사체 부품에 대한 설계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으로 우주항공 관련주에 밀접한 관계가 있는 기업입니다. 또한 방산 관련 군용기의 연구 개발, 생산도 하고 있는 기업으로 최근 우-러 전쟁으로 인한 방산 관련주 호재로도 엮여 있습니다.

 

한국항공우주-재무제표
한국항공우주 재무제표

 

한국항공우주 재무제표를 보면 시가총액 3조 7674억 원으로 매출액 대비 조금 높은 수치입니다.

 

영업이익은 19년도 이후 꾸준히 하락하고 있으며 부채비율이 무려 300%에 유보율이 160의 수치입니다. 우주항공 테마 관련 기업들은 대부분 이렇게 성장에 힘쓰고 있는 모습이며 수요가 증가할 수밖에 없는 재료이기 때문에 PER도 비교적 높은 수치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한국항공우주-차트
한국항공우주 차트

 

한국항공우주 차트를 보면 2021년 2월 고점 41000원을 찍고 21년 12월까지 하락 추세를 이어가다가 22년 관련 호재로 다시 상승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22년 거래량도 비교적 늘어나고 있고 관련 호재가 계속 나와주는 중이기 때문에 당분간 단기적인 상승은 계속될 것이라는 판단이 됩니다.

 

전문가들의 목표주가는 44111원입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가 기업 분석

우주항공 관련주 세 번째 기업 한화에어로스페이스입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주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가는 55100원으로 전일 대비 현시점 0.55% 상승한 가격입니다.

 

기업 개요

  • 동사는 1977년 8월 1일 설립되어 1987년 5월 27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2018년 3월 23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식회사로 상호를 변경하였습니다.
  • 항공기 및 가스터빈 엔진, 자주포, 장갑차, CCTV, 칩마운터 등의 생산 및 판매와 IT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제공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엔진사업은 핵심기술의 진입장벽이 높으며, 장기간의 개발과 투자를 필요로 하며, 방산산업은 단일 수요자를 대상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항공기 및 가스터빈 엔진 등 방산 관련 기업으로 세계적인 기업 GE와 3억 2천만 달러 규모의 엔진 부품 공급 계약을 체결한 기록이 있으며 우주항공 테마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재무제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재무제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재무제표를 보면 시가총액 2조 7948억 원으로 매출액 대비 낮은 수치를 보여주고 있는 기업이며, 18년도 이후 꾸준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증가하고 있는 모습이며, PER 9배로 매력적인 기업입니다. 부채비율은 높은 편이지만 유보율 수치도 준수한 편으로 다른 우주항공 관련 기업들에 비해서 안정적인 모습입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차트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차트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차트를 보면 정배열 차트로 꾸준히 조정을 받으면서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으며, 작년 말 누리호 발사 기대감으로 올랐던 주가가 실패로 인한 하락으로 이어졌었고, 현재 우-러 관련 이슈로 방산 관련주로 편입되어 주가가 상승 중에 있는 모습입니다.

 

목표주가는 65667원입니다.

 


개인적인 생각 요약

우주항공 관련 테마에 투자하는 것에 대하여

우주항공 섹터는 미래 산업에 필수적인 요소가 아닐까 생각이 되는 테마입니다. 현재 5G 시대로 빠른 인터넷 구축을 위한 위성의 도움을 받고 있듯이 6G 시대가 온다면 저궤도 위성 사업에 좀 더 수요가 늘어날 전망이며 인텔리안테크 같은 경우도 시가총액이 굉장히 높지만 전 세계 안테나 1등 기업이기 때문에 성장 가능성은 충분하다고 보입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경우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모습을 수치로 보여주고 있으며 최근 방산 관련 기업에 전 세계가 좀 더 투자를 하고 있으며, 우주항공 섹터와 방산 섹터 둘 다 괜찮은 전망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조만간 목표주가가 더 높아지지 않을까 판단됩니다.

 

구글 금융을 통해서 기업 분석을 하거나, 네이버 금융 혹은 다음 금융을 통한 기업 분석을 하나씩 하다보면 주가 흐름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이해가 될 것입니다.

 

오늘의 종목 분석을 통해서 많은 종목들을 접하고, 그 종목들을 분석해보며 과거의 기록들을 하나씩 정리해 본다면 앞으로 어떤 기업에 투자해야 할 것인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 수 있으며, 그로 인한 주식 수익률 상승은 충분히 기대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오늘의 종목 추천

 

본 블로그에서 이벤트를 하려고 합니다.

글을 읽고 내용에 대한 관련 댓글을 남겨주신 분들께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선물해드리려고 합니다.


참여 방법
1. '간단 요약'의 블로그 모든 글 상관없이 개인 SNS에 공유하고 댓글을 남긴다.
2.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는 이메일을 함께 남긴다.


이벤트 기간
2022년 3월 12일 ~ 4월 12일
스타벅스 기프티콘 총 10명
당첨 발표는 13일에 공지 후 메일 발


당첨 확률 UP 방법
1. 본인의 SNS,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를 하고 공유했다는 댓글도 같이 남긴다.
2. 본문의 내용에 맞는 댓글을 정성을 담아서 남긴다.
3. 본문의 글에 좋아요를 누른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