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드 관련주는 어떤 기업들이 있는지 궁금하신가요? 최근 윤석열 당선인이 사드 배치에 대해 언급하면서 중국에서 반대하고 있으며, 그로 인한 피해 종목들의 주가 흐름 방향과 관련 주식들 TOP 3 종목 분석해 보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시면 감사합니다.

 

오늘의 종목 추천

 

 

국내 고배당주 Top 5 추천 순위

 

사드-관련주
사드 관련주

 

사드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글을 읽으면 경제 시장 전반적인 흐름을 읽을 수 있습니다.

 

특히 아래 글을 먼저 읽으면 주식 수익률 상승에 도움이 됩니다.

 

목차

 

사드 관련 내용

사드는 요격고도 40∼150km, 최대 사거리 200km에 이르는 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의 핵심 수단으로, 발사된 탄도미사일이 목표물에 근접해 하강하는 종말 단계에서 격추시킬 수 있는 미국 미사일 방어(MD)의 핵심적 요격체계입니다. 한미 연합으로 우리나라에 사드가 배치되어 있는데 윤석열 당선인은 사드 추가 배치에 대한 공약을 했었습니다.

 

사드 추가 배치란 직역하자면 한국 미국 군사 연합을 더 견고히 하겠다는 함축적인 내용이 담겨 있으며 문재인 정부는 중국에게 사드 보복 철회를 위해 사드 추가 배치를 하지 않겠다고 말한 바 있습니다.

 

과거의 기록을 보면 중국에서 사드 보복을 하여 한국 상품 불매 운동이 일어났던 기록이 있으며, 그로 인해 피해를 받은 피해주 기업들이 많았기 때문에 이번 사드 추가 배치 발표 만으로도 주가에 타격을 입은 피해주들이 있습니다.

 

중국 소비주들이 대부분 하락하였고, 중국에서 우리나라 피부가 좋다는 말이 있어 화장품을 많이 사용하는데 화장품 관련주, 여행 관련주가 많이 빠졌습니다.

 

사드 관련주 중에 피해주들에 대해서 분석해 보고 앞으로 주가의 흐름에 대해서 분석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섹터들을 분석한 내용을 앞서 보신다면 주식 시장 흐름 파악에 도움이 됩니다.

 

원자재 관련주 TOP 3 | 니켈 가격 63% 인상 대장주 기업 분석 - 주식

 

윤석열 관련주 | 2022 대선 관련 주식 종목 TOP 5 순위

 

정유 관련주 | 2022 국제유가 상승 동반 급등 종목 TOP 3 순위

 

원전 관련주 TOP 3 | 2022 정부 정책 관련 주식 친환경 에너지 원자력

 

 


 

아모레퍼시픽 주가 기업 분석

 

아모레퍼시픽-주가
아모레퍼시픽 주가

 

아모레퍼시픽 주가는 153500원으로 현재 시점 전일 대비 0.32% 하락한 가격입니다.

 

기업 개요

  • 동사는 2006년 6월 1일에 아모레퍼시픽 그룹(구 태평양)을 인적 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2006년 6월 29일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습니다.
  • 동사는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2021년 3분기 기준 화장품 부문 시장점유율 약 18.2%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는 매출 비중의 89%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 대장 기업으로 중국에서 많은 판매가 되고 있는 중국 소비주입니다. 사드 배치가 중국에서 한국 제품 판매 제한이나, 한국 화장품 불매 운동 등으로 피해를 입을 수 있는 사드 관련주 피해주입니다.

 

 

아모레퍼시픽-재무제표
아모레퍼시픽 재무제표

 

아모레퍼시픽 재무제표를 보면 시가총액 8조 9786억 원으로 매출에 비해서 다소 높은 수치입니다. 중국에서 k 화장품 대란이 난 기록도 있고, 화장품에 대한 앞으로의 수혜가 기대된다는 전망이 계속 나오면서 밸류에이션이 조금씩 높아졌는데, 20년 코로나 피해로 영업이익이 낮아졌다가 다시 회복한 수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부채비율도 굉장히 낮고 유보율이 1만이 넘어가면서 기업은 정말 안정적은 현금 흐름을 보유 중이라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차트
아모레퍼시픽 차트

 

아모레퍼시픽 차트를 보면 21년 5월 고점을 기록하고 역배열 차트를 보여주며 50% 급락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k 화장품 이슈로 중국 관련 좋은 호 실적 이상으로 올랐던 주가가 중국에서 실적이 부진하자 하락했고, 올 초 다시 리오프닝 관련주로 상승하고 있었는데 최근 사드 이야기로 다시 하락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전문가들의 목표 주가는 203333원으로 지금 보다 약 5만 원 정도 상승할 가격입니다.

 


호텔신라 주가 기업 분석

 

호텔신라-주가
호텔신라 주가

 

호텔신라 주가는 현시점 77600원으로 전일 대비 2.39% 하락한 가격입니다.

 

기업 개요

  • 1973년 5월 9일에 설립되었으며, 1991년 3월 12일 한국거래소 유가증권 시장에 주식을 상장했습니다.
  • TR부문은 국내외 약 10여 개 면세사업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 사업의 위상을 제고하고, 해외 사업장을 안정적으로 운영함으로써 세계 3위 면세점 사업자로 등극했습니다.
  • 호텔&레저 부문은 직영, 임차, 위탁운영 방식의 호텔 및 여행, 레포츠, CFC 등 레저사업을 통해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하는 선도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호텔신라는 여행 관련주로 호텔 및 여행과 면세 사업을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최근 리오프닝 관련주로 조금씩 상승하나 싶더니 사드 관련 피해 주로 꼽히며 주가가 다시 하락하고 있습니다.

 

 

호텔신라-재무제표
호텔신라 재무제표

 

호텔신라 재무제표를 보면 시가총액 3조 457억 원으로 현재 매출 대비 낮은 가격입니다.

 

영업이익은 20년도 코로나 직격탄을 맞은 이후 꾸준히 상승 중에 있으며 앞으로 리오프닝이 된다면 수혜를 받을 것으로 매출액은 점점 상승할 전망으로 보입니다.

 

부채 비율이 너무 높고 유보율이 낮아서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고 PER도 36배로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호텔신라-차트
호텔신라 차트

 

호텔신라 차트를 보면 20년 3월부터 상승을 보여주다가 21년 5월 고점을 찍고 다시 내려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올해 초 리오프닝 관련 수혜주로 상승을 보여주었는데, 사드에 대한 언급으로 조금 조정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전문가들의 목표주가는 97800원입니다.

 

 


 

신세계 주가 기업 분석

 

신세계-주가
신세계 주가

 

신세계 주가는 253500원으로 전일 대비 1.17% 하락한 가격입니다.

 

기업 개요

  • 동사는 1955년 동화백화점으로 설립되어 1985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어 매매가 개시됐습니다.
  • 사업 영역은 백화점 사업,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화장품 제조 및 도소매 사업, 면세점 사업, 부동산 및 여객터미널 업 관광호텔업, 가구 소매업으로 세분화됐습니다.
  • 신세계 센트럴시티, 신세계동대구복합환승센터, 신세계인터내셔널, 까사미아, 서울고속버스터미널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신세계는 백화점 사업, 화장품 제조 및 도소매 사업, 면세점 사업을 하고 있는 기업으로 이 기업 또한 리오프닝 관련주로 최근 주목받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사드 관련 피해 주로 분류되어 현재 주가가 조금씩 떨어지고 있습니다.

 

 

신세계-재무제표
신세계 재무제표

 

신세계 재무제표를 보면 시가총액 2조 4958억 원으로 매출 대비 낮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20년도 영업이익이 코로나로 인한 하락을 보여주고 이후 바로 다시 회복한 모습입니다. 20년도 부채비율이 높아졌는데 점점 줄이고 있으며, 유보율이 높은 편으로 안정적인 재무를 보여주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PER도 7배밖에 되지 않으며 굉장히 저평가되고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저점 매집하는 것도 좋아 보이는 기업입니다.

 

 

신세계 차트
신세계 차트

 

신세계 차트를 보면 21년 5월 고점을 찍고 내려온 모습입니다. 위 두 기업과 마찬가지로 올초 리오프닝 기대감으로 주가가 상승 중에 있었으며 백화점 관련주가 인터넷 시장이 발달하면서 매출이 줄어들 것이라는 의견을 반증하듯이 좋은 영업이익을 보여주었고, 최근 이슈 되는 오픈런 등 백화점 오픈 전에 구매자들이 줄을 서는 등 가치가 충분히 있는 섹터라고 판단됩니다.

 

백화점을 찾는 사람들은 꾸준히 있기 때문에 영업 실적을 보고 투자하기에 좋은 기업이라고 판단되며 당분간은 사드 관련으로 하락한다 해도 실적에서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다시 상승할 수 있는 종목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전문가들의 목표 주가는 365824원입니다.

 


개인적인 생각 요약

사드에 대한 과거의 기록을 보면 사드 이야기로 중국에서 사드 보복 관련 발표와 함께 주가가 하락한 기업들의 재무제표를 살펴봤을 때 실제로 기업들의 영업이익이 올랐던 기업들도 많이 있으며, 화장품 같은 경우에는 집에서 화장을 하고 나오면 내가 어떤 화장품으로 화장을 했는지 모르기 때문에 매출 타격이 거의 없는 정도라고 합니다.

 

요즘 시장을 보면 혈연으로 엮여 있는 대선 테마주들이 움직이는 경우, 리오프닝 기대감으로 움직이는 경우, 이번 사드 관련 피해를 입을 것이라는 불안감으로 움직이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불안감과 기대감으로만 주가가 움직이는 현재 시장에서는 좀 더 깊게 기업에 대한 분석을 하고 저평가된 기업을 조금씩 매수하기 시작한다면 주식 투자 수익률이 상승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고 판단됩니다.

 

 

현재 주식 거래 상위 종목들과 상승률 상위 종목들을 보면서 주식 시장 흐름 파악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주식 시장 상승률 순위 실시간 업데이트

 

주식 시장 거래량 순위 실시간 업데이트

 

 

 

 

본 블로그에서 이벤트를 하려고 합니다.

글을 읽고 내용에 대한 관련 댓글을 남겨주신 분들께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선물해드리려고 합니다.


참여 방법
1. '간단 요약'의 블로그 모든 글 상관없이 개인 SNS에 공유하고 댓글을 남긴다.
2.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는 이메일을 함께 남긴다.


이벤트 기간
2022년 3월 12일 ~ 4월 12일
스타벅스 기프티콘 총 10명
당첨 발표는 13일에 공지 후 메일 발


당첨 확률 UP 방법
1. 본인의 SNS,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를 하고 공유했다는 댓글도 같이 남긴다.
2. 본문의 내용에 맞는 댓글을 정성을 담아서 남긴다.
3. 본문의 글에 좋아요를 누른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