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팜유 대장주 주식에 대해서 궁금하신가요? 관련주 테마주 종목 TOP1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팜유 관련 내용 전망에 대해서 분석하고 총 정리하는 내용을 다뤄 볼 것입니다. 중간에 최근 분석 내용 글을 보면 주식 시장 흐름 파악에 도움이 됩니다.

 

팜유-대장주

 

팜유 대장주에 대해서 자세히 다뤄보겠습니다.

 

본 글은 투자 권유 목적이 아니며 직접 작성한 글입니다.

 

아래 최근 급등주 관련 내용에 대해서 먼저 읽고 오신다면 주식 시장 흐름 파악에 도움이 됩니다.

 

 

 

 

2022 하반기 상승 종목

 

목차

 

 

 

팜유 대장주 주식

팜유 대장주 주식은 샘표, 사조대림, 신송홀딩스, 오뚜기, CJ제일제당이 있습니다.

 

그중에 오늘 시가총액이 가장 작은 신송홀딩스에 대해서 공부하고 기업을 분석하겠습니다.

 

 

 

팜유 관련주 전망

인도네시아가 식용유인 팜유 수출을 금지하기로 결정하면서 관련주가 들썩이고 있습니다.

 

23일 인도네시아 정부에 따르면 조코 위도도 대통령은 "내수 시장에 식용유가 저렴한 가격에 충분하게 공급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오는 28일부터 식용유와 식용유 원료물질 수출을 금지한다고 밝혔습니다.

 

팜유 국제 가격은 2018년 말 t당 500달러대에서 지난해 1300달러가 넘는 등 세 배 이상 올랐습니다. 이후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여파로 국제시장 식용유 가격이 더 치솟는 상황입니다.

 

앞으로 식용유 가격이 단기적으로 급등할 전망이며 팜유 테마주로 분류된 기업들이 급등하고 있습니다.

 

팜유는 기름야자류의 열매에서 얻는 등황색의 향기롭고 감미로운 유지. 마가린·식용유에 쓰이며, 비누·방수유(防銹油) 등의 원료로 쓰입니다.

 

 

 

신송홀딩스

팜유 대장주는 신송홀딩스입니다.

 

신송홀딩스-주가

 

신송홀딩스 주가는 13150원으로 전일 대비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기업 개요

  • 동사는 1970년 11월에 설립된 지주회사로, 2013년 상장됨.
  •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동사 포함 11개사이며, 신송식품, 신송산업, Singsong (HK) Ltd, Singsong Industrial (Cambodia) CO, Ltd 등이 있음.
  • 연결대상 주요 종속회사들은 장류 제조 및 임대업(신송식품), 수출입업 및 동 대행업, 중개업(신송산업), 부동산 개발 및 관리사업 등이 있음.

 

신송홀딩스는 식용유 제품 생산, 유통 및 곡물 중계무역 사업을 하고 있기 때문에 가장 주목받는 팜유 관련주입니다.

 

 

신송홀딩스-재무제표

 

신송홀딩스 재무제표를 보면 시가총액 1500억 원에 비해서 높은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매출은 점점 감소하는 추세인데 영업이익률이 올라가면서 영업이익은 증가했습니다.

 

부채비율이 160%로 높지만 유보율이 1600%로 충분하기 때문에 현금 안정성이 있는 회사입니다.

 

배당금을 꾸준히 올리고 있는 기록이 있으며 21년 12월 시가배당률 2.31%를 기록했습니다.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1% 감소, 영업이익은 1% 증가, 당기순이익은 104.2% 증가했습니다.

 

홍콩 및 싱가포르 소재 자회사를 통해 해외 곡물 수입 입찰 및 곡물의 무역 거래를 통해 지속적인 매출 확대를 실시할 계획입니다.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저염 장류 제품군을 개발하여 공급하고 있으며, 지역별로 차별화된 된장을 '지역 고유의 맛'으로 출시하여, 다양한 된장의 맛을 소비자에게 알리기 위한 노력 중입니다.

 

 

신송홀딩스-차트

 

신송홀딩스 차트를 보면 오랫동안 큰 거래량 없이 횡보하고 있는 그림을 그리는 차트입니다.

 

최근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전쟁으로 인해 곡물 관련주가 수혜를 받으면서 주가가 거래량이 늘어났는데 이번에 팜유 관련 내용으로 인한 식용유 대장주로 분류되면서 거래량이 급증하고 갭상승을 하며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모든 이평선들을 돌파하며 상승했고, 이격도가 큰 폭으로 멀어진 상태입니다.

 

 

 

팜유 대장주 영상

 

인도네시아 팜유 수출 중단으로 팜유 관련주 정리

 

팜유 관련주에 대해서 자세히 이야기 하고 있는 영상입니다. 본 글과 관련되어 좋은 내용을 이야기하고 있어서 영상 첨부했습니다. 인도네시아 팜유 수출 중단으로 세계 최대 팜유 수출국 28일 수출 중단 관련 수혜주를 정리한 영상으로 대두 관련주, 팜유 관련주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한눈에 알아보기

- 인도네시아에서 식용유 관련 수출을 금지하며 팜유 관련주가 들썩이고 있습니다.

- 팜유 대장주는 식용유 관련 기업 중에 시가총액이 가장 낮은 신송홀딩스입니다.

- 신송홀딩스는 이격도가 큰 폭으로 멀어진 차트를 그리고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오늘의 종목 추천

 

 

 

팜유 대장주 주식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됐다면 우측 하단 공감(하트)을 눌러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본 글 외에도 좋은 글이 많이 있으니, 다른 글도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