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원격 의료 대장주에 대해서 궁금하신가요? 관련주 테마주 TOP1 종목 추천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원격 의료 관련 전망은 어떤지 관련 테마주 움직임을 과거의 기록을 보며 예상해 보고, 주가 흐름 파악에 도움이 되는 자료를 정리한 포스팅입니다.

 

 

원격-의료-대장주

 

원격 의료 대장주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글은 투자 권유의 목적이 아니며, 투자자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하는 생각에 쓴 글입니다.

 

최근 사람들의 관심 테마주 목록을 먼저 읽고 온다면, 주식 시장 흐름 파악에 도움이 됩니다.

 

 

 

 

 

오늘의 종목 추천

 

 

목차

 

 

 

 

원격 의료 관련주 전망

정부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한시적 허용한 비대면 진료를 법제화하는 방안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의료계, 시민 단체 등의 반발에 부딪혀 22년간 표류하던 '원격 의료 규제 완화'가 급격하게 부상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으며, 정부는 17일 국회에 발의된 의료법 개정안 등을 토대로 비대면 진료를 상시 허용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혀 원격의료 관련주들이 부상하고 있습니다.

 

기존 현행 의료법은 전화 또는 화상으로 의사가 환자를 비대면 진료하는 것이 금지되어 있는데, 현재 코로나19 환자 비대면 진료는 정부가 감연 병 확산 방지를 위해 2020년 2월부터 임시로 허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번 팬데믹으로 일상의 많은 변화가 일어난만큼 원격의료 또한 법제화를 본격 논의해야 한다는 의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고혈압 등 일부 만성질환 환자로 범위를 제한했으나 비대면 진료의 법제화에 청신호가 켜졌다는 분석이 나오면서 원격의료 관련주들의 상승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코로나가 끝난다고 해도, 원격 의료 기술은 점점 더 발전할 가능성이 있으며, 원격 의료 대장주 TOP1 종목을 정리하여 분석하겠습니다.

 

 

 

인성정보

원격 의료 대장주 인성정보를 분석하겠습니다.

 

인성정보-주가

 

인성정보 주가는 3015원으로 전일 대비 현시점 1.85% 상승 마감했습니다.

 

기업 개요

  • 1992년 2월 설립, 1999년 7월 30일 상장하였음.
  • IT 인프라 IT 인프라 전문 기술력을 바탕으로 컨설팅, 설계, 개발, 구축, 운영, 유지보수에 이르기까지 고객의 IT 인프라 라이프사이클 전반을 책임지는 종합 IT 서비스 기업임.
  • 클라우드 기반 인공지능 컨택센터 및 하이브리드 업무환경 서비스, 인프라 매니지드 서비스, 원격진료 헬스케어, 데이터센터 등 IT 환경 변화에 따른 핵심 인프라 설루션 및 서비스를 One-Stop으로 제공함.

 

인성정보 상승 배경은 앞서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내세운 디지털 헬스케어 확대 공약을 바탕으로 관련 분야의 수혜가 확대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반영되면서입니다.

 

 

인성정보-재무제표

 

인성정보 재무제표를 보면 시가총액 1182억 원에 비해서 높은 매출액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률은 0.77%이며 당기순이익 21년 흑자 전환되었고, PER은 111배로 높은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배당금은 없으며 부채 비율이 150%이고 유보율이 낮은 것으로 보아 현금 보유가 적은 기업입니다.

 

 

기업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3%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76.8% 감소했습니다.
  • 매출 비중이 높은 IT 인프라 사업부문에서 영업손실이 지속되었고, 헬스케어 사업부문은 매출액 작으나 영업손실은 크게 발생해 손익 악화의 원인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 기존 네트워크 인프라는 중소규모의 다수 업체들 간의 저가 수주 등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만큼 새로운 부가 설루션을 공급할 수 있느냐가 중요한 경쟁 요인이 될 전망입니다.

 

 

인성정보-차트

 

인성정보 차트를 보면 20년 4월 코로나로 인한 원격 의료 관련주에 관심이 쏠리면서 급등했던 기록이 있습니다. 이후 천천히 조정받으며 적정 주가를 찾아 내려왔고, "인성정보 8%↑... 비대면 진료 법제화 추진에 원격의료株 동반 급등"이 기사와 함께 거래량이 증가하며 상승 추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원격 의료 관련주로 분류되어 있는 기업들 중에 가장 시가총액이 작고 거래량이 많아서 대장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관련 영상

 

원격 의료 관련주 인성정보

원격의료 관련주를 소개하는 영상인데 저와 같이 인성정보를 대장주로 분류한 영상입니다. 이데일리 TV에서 분석한 영상이며 저의 글 내용과 정말 일치하진 않지만 관련된 내용이 많아서 첨부했습니다.

 

인성정보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관련 전망 총정리

1. 정부가 원격 의료 즉, 비대면 진료를 법제화하는 방안을 추진하며 원격 의료 관련주들이 상승했습니다.

2. 원격 의료 대장주로는 관련주 중에 시가총액이 가장 낮은 인성정보로 분류했습니다.

3. 지금은 헬스케어 부분에서 적자를 보여주고 있지만 앞으로 법제화하는 방안이 실현되면 매출 증가에 도움이 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원격 의료 대장주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도움이 됐으면 좌측 하단에 공감(하트)을 눌러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주식 상승 예상 테마주를 분석할 예정이니, 구독해 주시면 매일 보실 수 있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