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차 전지 대장주에 대해서 궁금하신가요? 관련주 테마주 TOP3 종목을 골라서 정리하며 추천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각 기업이 2차 전지 관련된 이유도 정리되어 있으니, 꼼꼼히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차전지-대장주

 

2차 전지 대장주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글은 투자 권유의 목적이 아니며, 직접 작성한 글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아래 글은 최근 급등주 관련 내용을 다룬 글로 먼저 읽고 온다면 도움이 됩니다.

 

 

 

 

 

2022 하반기 상승 종목

 

 

목차

 

 

 

2차 전지 관련주 전망

2차 전지 관련주의 전망은 장기적으로 좋을 수밖에 없습니다. 작년까지만 해도 몸으로 느껴지진 않았는데 최근 주변을 보면 전기차가 정말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전기차가 늘어남에 따라 2차 전지 수요는 당연히 증가할 전망이며, 2차 전지 관련 기술, 부품을 다루는 업체의 전망 또한 좋을 수밖에 없습니다.

 

최근 상하이 셧 다운 악재가 어느정도 해소되면서 테슬라 상하이 팩토리가 정상화된다는 호재 또한 있었으며 이로 인한 상승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모든 테마주는 위험이 따르지만 장기적으로 좋은 테마에 투자한다면 보다 안전한 투자가 가능합니다.

 

 

추천하지 않는 테마주

 

추천하는 테마주

 

 


 

LG에너지솔루션

2차 전지 첫 번째 기업 LG에너지솔루션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주가

 

LG에너지솔루션 주가는 411000원으로 전일 대비 3.29% 하락한 가격입니다.

 

기업 개요

  • 동사는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 영업으로 하고 있음.
  • 제품 경쟁력과 대규모 생산능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OEM을 비롯한 다양한 글로벌 고객사를 확보하여 높은 시장 점유율을 보임.
  • 배터리 Recycle/Reuse 사업, 배터리 전체 생애주기를 관리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해내는 BaaS 사업 등을 추진 계획에 있음.

 

LG에너지솔루션은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하는 2차 전지 대장주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재무제표

 

LG에너지솔루션 재무제표를 보면 시가총액 96조 1740억 원에 비해서 낮은 매출액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년 이후 영업이익 흑자전환을 보여주었으며, 매출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습니다.

 

영업 이익률은 5%대이며, 부채비율이 171%에 유보율은 7000대를 기록했습니다.

 

배당금은 없고 22년 예상 PER은 124배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차트

 

LG에너지솔루션 차트를 보면 최근에 597000원에 상장한 이후 하락 추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상하이 셧 다운 악재가 해소되면서 주가가 살짝 반등했던 기록입니다.

 

 


 

일진머티리얼즈

2차 전지 관련주 두 번째 기업은 일진머티리얼즈입니다.

 

일진머티리얼즈-주가

 

일진머티리얼즈 주가는 94800원으로 전일 대비 1.25% 하락한 가격입니다.

 

기업 개요

  • 스마트폰, 텔레비전 등 모든 IT 전자제품과 리튬이온 2 차 전지용 음극집전체에 사용되는 일렉포일의 제조 및 판매 목적으로 1987년 8월 11일 설립됨.
  • I2B제품이 리튬 2차 전지 음극집전체용 Elecfoil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전북 익산과 말레이시아에 위치한 공장을 통해 제품을 생산함.
  • 국내/해외/특수박 모두 주요 거래처와는 직거래로 거래를 하고 있으며, 예외적으로 국내 소규모 PCB 업체에 대해서는 국내 대리점을 통해 판매함.

 

일진머티리얼즈는 리튬 이온 2 차 전지용 음극 집 전체에 사용되는 일렉포일의 제조 및 판매를 하는 기업으로 2차 전지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일진머티리얼즈-재무제표
일진머티리얼즈-재무제표

 

일진머티리얼즈 재무제표를 보면 시가총액 4조 3713억 원에 비해서 낮은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영업이익률이 11%로 1000억을 넘겼으며 22년 예상 영업이익이 크게 상승할 전망입니다.

 

PER은 약 50배이며 배당금은 300원으로 시가 배당률이 0.22%입니다.

 

 

일진머티리얼즈-차트

 

일진머티리얼즈 차트를 보면 21년 하반기 큰 상승을 보여주었고, 최고 148000원을 고점으로 하락 추세를 그리다가 최근 테슬라 반등고 함께 상승했습니다.

 

거래량은 21년 하반기에 비해서 낮은 거래량이며, 금리 인상 문제로 다시 주가가 꺾였습니다.

 

 


 

포스코케미칼

2차 전지 관련주 세 번째 기업은 포스코케미칼입니다.

 

포스코케미칼-주가

 

포스코케미칼 주가는 126000원으로 전일 대비 0.40% 하락한 가격입니다.

 

기업 개요

  • 동사의 주요 사업은 이차전지 소재, 첨단화학소재, 산업 기초소재로, 이차전지용 양극재와 음극재, 탄소소재 원료와 제품, 내화물과 생석회 등을 제조, 판매함.
  • 포스코그룹 계열의 소재 전문회사로 2021년 약 1조 2천7백억 원의 유상증자를 통해 대규모 투자 재원을 확보함.
  • 이차전지 소재 분야에서 포스코 그룹의 리튬, 니켈 등 원료, 이차전지소재연구센터 등 R&D 인프라, 글로벌 마케팅 네트워크를 연계해 사업 경쟁력을 높여 나가고 있음.

 

포스코케미칼-재무제표

 

포스코케미칼 재무제표를 보면 9조 7604억에 비해 낮은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영업이익률은 6.2%로 영업이익 1400억 원을 기록했으며,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부채비율이 60%이며 유보율이 6000%를 기록하며 현금 보유가 충분합니다.

 

PER은 67배이며 배당금은 300원으로 시가배당률 0.21%입니다.

 

 

포스코케미칼-차트

 

포스코케미칼 차트를 보면 최저 30974원에 비해서 약 4배 상승한 가격에 위치하고 있으며, 최근 장기 이평선을 뚫고 상승했습니다.

 

위 두 기업과 마찬가지로 상하이 악재 해소로 상승하고 있으며 미국 금리 인상 이슈로 주가가 눌려 있습니다.

 

 


 

관련 영상

2차 전지 관련주 관련 영상

2차 전지 대장주 관련주에 대해서 자세히 다뤄 놓은 영상입니다. 염승환 차장님이 나오셔서 설명해 주시며, 보다 자세한 설명이 되어 있기 때문에 꼭 한번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차 전지 대장주 TOP3 종목 추천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하트)을 눌러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