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율 주행 대장주에 대해서 궁금하신가요? 관련주 테마주 TOP1 종목을 분석하여 추천하고 관련 내용 전망을 총 정리해보겠습니다. 중간에 있는 추천 글을 먼저 읽고 오신다면 글 내용 이해에 도움이 됩니다. 끝까지 읽어주세요.

 

 

자율-주행-대장주

 

자율 주행 대장주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본 글은 투자 권유의 목적이 아니며, 직접 작성한 내용으로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아래 최근 테마 급등주에 대해서 다뤄 놓은 글들을 보고 온다면 최근 주식 시장 흐름 파악에 도움이 됩니다.

 

 

 

 

2022 하반기 상승 종목

 

 

목차

 

 

 

자율주행 관련주 전망

자율주행 기능은 계속 이야기되고 있으며, 실제로 테슬라에서 자율 주행하는 영상을 보여주기도 하며 많은 사람들은 합법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자율주행은 현재 법에 통과되어 있지 않으며, 22년 4월 20일 법이 개정되면서 자율주행이 합법화됩니다.

 

자율주행 합법화는 총 5단계가 있으며, 현재 22년 상반기에는 벤츠 외에는 어떤 차량도 3단계에 이르지 못했습니다.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가 2015년 3년 이내에 5단계인 완전 자율 주행이 가능하다는 이야기를 하며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는데, 22년 현재까지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여 신뢰가 깨졌습니다.

 

테슬라도 올해에 3단계에 진입할 것이라는 전망과 자율주행 합법화, 이 두 재료로 현재 다시 자율주행 관련주에 투자자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상태입니다.

 

4단계 5단계부터 자율주행 센서 부품이 좀 더 세밀하게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앞으로 수요가 급증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퓨런티어

자율주행 대장주는 퓨런 티어입니다.

 

퓨런티어-주가

 

퓨런티어 주가는 21100원으로 전일 대비 동일한 가격입니다.

 

기업 개요

  • 동사는 카메라 모듈 관련 자동화 장비 전문 기업으로서 자동차 전장용 카메라 조립 및 검사장비를 개발 판매하는 장비 사업부와 자동화 공정 장비용 핵심 부품을 개발 판매하는 부품사업부로 구성되어 있음.
  • 삼성전기의 A향과 세코닉스의 E향 전장 카메라 제조라인에 Active Align 장비 납품을 시작으로 Dual Align 등 다양한 조립/검사 공정장비를 납품하고 있음.
  • 부품 개발 및 판매 전문기업인 ㈜아이알 브이 테크와 2018년 합병함.

 

퓨런티어는 카메라 모듈 관련 자동화 장비 부품 업체로 자율주행 대장주입니다.

 

퓨런티어-재무제표

 

퓨런티어 재무제표를 보면 시가총액 1685억 원에 비해서 낮은 매출액을 기록했습니다.

 

영업이익률은 22년 예상 16%로 증가하였고 매출액도 증가했습니다.

 

부채비율은 37%로 낮고, 유보율도 300%로 낮아서 현금 보유가 부족합니다.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7%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했습니다. ㈜아이알 브이 테크와의 합병으로 부품사업부를 신설하였으며 카메라, 디스플레이, 반도체 등 자동화 장비 내에 필요한 산업용 PC, 검사용 LED 광원, 자동화 컴포넌트 제품을 개발 판매하여 안정적인 매출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부품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이 크며, 특히 LED 광원의 매출 비중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퓨런티어-차트

 

퓨런티어 차트를 보면 최근 상장 한 기업으로 첫 거래일 거래량이 가장 많고 이후 주가가 하락하였으며, 큰 변동 없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자율주행 4단계 5단계가 될 때, 수요가 급증할 전망으로 그때 거래량도 증가할 전망입니다.

 

 


 

관련 영상

자율주행 관련주

자율주행 관련주를 TOP 10 소개한 영상입니다. 주식 먹는 회계미 TV 라는 채널에서 가져온 영상으로, 글과 관련 되어 좋은 내용이 있어서 첨부했습니다.

 

자율 주행 관련주 TOP 10이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 보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기업을 잘 분석해 놓은 영상입니다.

 

 

 

총 정리

자율주행 관련주는 앞으로 전망이 밝으며,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매출이 늘어나고, 주가 또한 상승 움직임을 보여줍니다.

 

자율주행 대장주는 퓨런티어로 아직 시가총액 대비 매출이 작아서 거래량이 별로 없지만, 자율주행 4단계 5단계 진입 한 이후에 센서 관련 부품의 수요가 급증 함에 따라 매출이 크게 증가할 전망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삼성 로봇 대장주 | 관련주 테마주 | 관련 주식 TOP3 종목 분석 간단 요약

 

2022 하반기 주식 추천 | 자동차 시장 악재 완화 | 저평가 종목 BEST 1

 

힌지 관련주 | 폴더블폰 관련 대장주 | 종목 TOP 3 간단 요약

 

 

 

자율주행 대장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직접 작성한 글로 글을 읽는 분들께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하트)을 눌러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