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NFT 대장주에 대해서 궁금하신가요? NFT 코인 관련주 테마주 TOP3 종목을 하나씩 분석하여 추천하고 관련 전망을 총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간에 먼저 읽으면 좋은 내용을 꼭 먼저 읽고 온다면 더욱 도움이 됩니다.

 

 

NFT-대장주
NFT 대장주

 

NFT 대장주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글은 투자 권유의 목적이 아니며, 도움이 되고자 작성한 글입니다.

 

아래 최근 급등 테마주 글을 먼저 읽고 온다면 앞으로 주가 방향 잡는 것에 도움이 됩니다.

 

 

 

오늘의 추천 종목

 

목차

 

 

 

NFT 관련주 전망

NFT란 디지털 자산(게임, 이미지 등)에 대해 실제로 소유권과 판매 이력을 남겨줌으로써 우리가 컴퓨터에서 보는 파일을 실제 자산으로 만들어주는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실제로 돈 주고 살 수 있는 자산이 되려면 뭐가 중요한지 고민해 본다면, 복제가 불가능해야 하고 희소성이 유지되어야 합니다.

 

Ctrl+C, V 복붙 하면 계속 복사가 되는 것이 컴퓨터 파일인데 이게 불가능해야 자산의 가치가 인정됩니다.

 

우리는 컴퓨터, 태블릿, 스마트폰을 통해 세상을 보고 있지만 정작 그 안의 파일들은 언제든지 복붙, 전송이 가능해서 디지털 자산이 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여기에 NFT를 붙이면 가상자산에 희소성과 단 하나의 가치를 부여하면서 디지털 예술품이나 게임 아이템 등에 영향력이 엄청나게 높아집니다.

 

NFT 뜻을 직역하자면, 대체 불가능한 토큰 Non-Fungible Token. 토큰은 가상자산을 말합니다. 즉, 디지털 자산에 진짜 가치를 부여하는 역할을 합니다.

 

최근 NFT 관련 눈에 띄는 기사들이 많이 보이는데, 자동차 바퀴 사진에 NFT를 부여해서 천만 원이 넘는 가격에 거래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앞으로 자산의 가치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 NFT의 기술도 발전할 것이고, 전망이 좋습니다.

 

 

밑에서 NFT 관련 대장주 기업은 어떤 기업이 있는지 알아보고 분석해보겠습니다.

 

 

 


 

하이브

NFT 관련주 첫 번째 기업은 엔터 기업 하이브입니다.

 

하이브-주가

 

하이브 주가는 301500원으로 전일 대비 6.35% 상승한 가격입니다.

 

기업 개요

  • 동사는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서 글로벌 아티스트를 육성하고 최고 품질의 음악 기반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제작 및 서비스하고 있음.
  • 동사는 레이블(Label) 영역, 솔루션(Solution) 영역, 플랫폼(Platform) 영역으로 나눠 음악 콘텐츠를 제작 및 서비스함.
  • 동사는 매출을 앨범, 공연, 광고·출연료 및 매니지먼트, MD 및 라이선싱, 콘텐츠, 팬클럽 등으로 구분하여 관리하고 있음.

 

하이브는 두나무와의 합작으로 최초의 엔터 NFT 플랫폼을 설립하며, 이미 위버스로 하나의 플랫폼을 세운 하이브가 이제는 NFT 플랫폼 사업을 전개할 예정으로 위버스에서의 활동 정도에 따라 열혈팬일수록 아티스트 관련 NFT를 받을 수 있는 프리미엄 우선순위를 받게 됩니다.

 

NFT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는 NFT 관련 대장주입니다.

 

 

하이브-재무제표

 

하이브 재무제표를 보면 시가총액 12조 4887억 원에 비해서 낮은 매출액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영업이익률은 18%이며 영업이익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부채비율이 63%로 낮고 유보율이 13180으로 높은 수치를 기록했으며, PER은 다소 높은 45배입니다.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4.3% 증가, 영업이익은 27.2% 증가, 당기순이익은 48.1% 증가했으며, 동사는 복잡한 음악산업구조 속에서 상당 부분이 유통마진으로 유출되는 산업 특성을 개선하기 위해 음악산업 Value Chain을 통합하여 고도화하는 전략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하이브는 아티스트와 음악을 확장성을 가진 강력한 IP로 만들기 위해 각 아티스트의 캐릭터와 콘셉트에 맞는 스토리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하이브-차트

 

하이브 차트를 보면 장기 이평선이 정배열로 우상향 곡선을 그리고 있으며, 저점 대비 약 2배 정도 상승한 가격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금일 리오프닝 관련주로 엮이며 주가가 6% 상승했고, 20일선을 돌파한 그림을 그리며 상승 추세입니다.

 

 


 

컴투스

NFT 관련주 두 번째 기업 컴투스입니다.

 

컴투스-주가

 

컴투스 주가는 102300원으로 전일 대비 0.39% 상승한 가격입니다.

 

기업 개요

  • 모바일 게임 개발 및 공급을 주력 사업으로 하는 기업임. 데이 세븐, 노바 코어, Beijing Raymobile 등 10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 서머너즈 워', '낚시의 신', '사커스피리츠' 등이 동사의 주요 게임임.
  • 2000년대 초부터 해외 시장에 진출함. 미국, 중국, 일본, 대만, 싱가포르, 독일 등에 현지 법인을 두고 전 세계 주요 국가에 모바일 게임들을 제공하고 있음.

 

컴투스는 게임 관련주로 편입되어 있는데 게임 세상 속에서 NTF를 부여해서 게임을 취미로 하면서 돈을 버는 시대가 올 것이라는 전문가의 리포트를 보고 NFT 대장주로 분류됩니다.

 

 

컴투스-재무제표

 

컴투스 재무제표를 보면 시가총액 1조 3162억 원에 비해서 낮은 매출액을 기록했습니다.

 

영업이익률이 11%이며 21년 대비 22년 상승 전망 평균입니다. 부채 비율은 30%이며 유보율이 17927로 높은 수치로 현금 보유가 충분합니다.

 

PER은 14배이며, 주당 배당금 1300원으로 시가 배당률 0.82%를 배당해줍니다.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 증가, 영업이익은 52.8% 감소, 당기순이익은 27.1% 증가했으며, 원가율 상승과 고정비 영향으로 영업이익은 크게 감소했습니다.

 

관계기업투자 처분이익이 대규모로 발생해 당기순이익은 증가했고, 타깃 유저와 시장을 분석해 마케팅 및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이동통신사, 온라인 포탈 등과 제휴하는 등 실적 개선을 위한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습니다.

 

 

컴투스-차트

 

컴투스 차트를 보면 21년 10월부터 메타버스 관련주로 분류되어 크게 상승 이후 조정받았습니다. 지금은 저점 대비 만원 정도 상승한 가격 10만 원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

NFT 대장주 세 번째 기업은 와이지엔터테인먼트입니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주가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주가는 62900원으로 전일 대비 0.16% 상승한 가격입니다.

 

기업 개요

  • 국내 및 일본과 중국 등 전 세계에서 매출이 발생하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블랙핑크, 아이콘, 악동뮤지션, 트레져 등의 인기 아티스트를 보유.
  • 동사는 전속 아티스트 매니지먼트를 이용한 용역사업 및 로열티 사업은 아티스트의 영향력 및 스타성에 기반해 수익을 창출함.
  • 매출 구성은 상품, 기타 제품 42.12%, 음악 서비스 매출 17%, 광고 모델 13.84%, 기타 수수료 10.09%, 방송제작 매출 6.37% 등으로 구성되어있음.

 

와이지엔터테인먼트는 블록체인 최대 코인 거래소인 바이낸스와 NFT 사업 관련 프로젝트 협업 예정임을 2월 8일에 발표하며 NFT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재무제표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재무제표를 보면 시가총액 1조 1608억 원에 비해서 낮은 매출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영업이익률은 13%로 영업이익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부채비율이 28%로 낮고 유보율이 3725%로 충분한 수치로 현금 보유가 많습니다.

 

PER은 27배이며, 21년 250원 배당금을 주고 있습니다.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5.2% 증가, 영업이익은 736.4% 증가, 당기순이익은 77.3% 감소했으며, 매니지먼트뿐만 아니라 블랙핑크, 악동뮤지션, 트레저 등 소속 아티스트들의 앨범 굿즈 및 콘서트 굿즈 판매 및 다양한 외부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수익성 높은 로열티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기업 고객과의 광고 및 행사 대행 계약, 성장 가능성 있는 운동선수, 모델과의 매니지먼트 계약 확대를 위해 노력 중입니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차트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차트를 보면 정배열 차트로 장기 이평선이 우상향 곡선을 그리며 상승하고 있습니다. 

 

22년 2월부터 YG엔터-바이낸스와 맞손 "빅뱅·블랙핑크 NFT 나온다"는 기사와 함께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관련 영상

 

 

NFT 관련 대장주에 대해서 분석한 영상입니다. 제가 다룬 내용이랑 조금 차이가 있지만 충분히 좋은 내용을 다루고 있으며, 코인 관련해서 다루고 있는 글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NFT 관련 대장주에 대해서 알아보고 분석해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로그인 없이 가능한 공감(하트)을 눌러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