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B2B 관련주에 대해서 궁금하신가요? 관련 테마주 TOP1 종목은 전자상거래 인공지능 AI 물류 플랫폼을 비밀 병기로 꺼낸 카카오입니다. 아래에서 B2B 관련주 카카오 주가에 대해서 분석한 내용을 정리하겠습니다.

 

B2B-관련주

 

B2B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본 글은 투자 권유의 목적이 아니며, 독자에게 도움이 되고자 작성했습니다.

 

아래 글을 먼저 읽고 온다면 주식 시장 빠른 이해에 도움이 됩니다.

 

 

 

 

목차

 

 

 

 

B2B 관련주 전망

B2B(Business-to-Business) 또는 기업 대 기업은 기업과 기업 사이의 거래를 기반으로 한 비즈니스 모델을 의미합니다. B2B와 반대되는 개념으로는 하나의 기업이 다수의 개인을 상대하는 B2C(Business-to-Customer)가 있습니다.

 

기업이 필요로 하는 장비, 재료나 공사 입찰 같은 것들이 B2B의 예가 됩니다.

 

플랫폼 관련주 우리나라 대장 기업인 카카오는 B2B 사업 발 넓히는 카카오… 비밀병기는 ‘AI 물류 플랫폼’ 이러한 기사와 함께 B2B 사업으로 발을 넓힙니다.

 

뉴스 내용을 보면 '카카오 공동체가 기업 간 거래(B2B) 사업 강화에 나선다. 카카오 엔터프라이즈 기술력을 총망라, 누구나 물류를 관리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AI) 플랫폼을 구축한 것. 수십 개 쇼핑몰 주문을 한 번에 수집하고 자동화된 물류 시스템으로 쉽고 정확하게 창고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는 게 핵심이다.'라는 것이 핵심입니다.

 

그리고 '카카오 엔터프라이즈는 우선 기존 물류 업계가 효율성, 유연성, 디지털화 측면에서 겪고 있는 어려움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Kakao i LaaS는 화주와 회원사가 쉽고 편리하게 서로를 연결 및 매칭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내용도 중요합니다.

 

밑에서 카카오 주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 주가

카카오-주가

 

카카오 주가는 88700원으로 전일 대비 0.23% 상승한 가격입니다.

 

기업 개요

  •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메신저 카카오톡을 중심으로 커머스, 모빌리티, 페이, 게임, 뮤직, 콘텐츠 등 다양한 영역에서 수익을 창출하고 있음. 매출은 플랫폼 부문 52.8%, 콘텐츠 부문 47.2%로 구성됐음.
  • 경쟁사 네이버에 비해 해외 사업 실적이 부진하다는 평가를 받아왔으나 Beyond Korea를 핵심 키워드를 내세워 해외 웹툰 시장 등에서 활약 중임.
  • 모바일 시대 이후를 대비하는 Beyond Mobile 전략도 추진 중임.

 

카카오는 국내 플랫폼 대장 기업이지만 이번에 B2B 관련 사업 확장으로 인해 B2B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플랫폼 기업의 대표적인 기업인 구글이 나라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플랫폼 기업 특유의 남을 도와주는 시스템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인터넷 세계에서 타인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갖고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만큼 혜택을 주며 도움받고자 하는 사람에게 정보를 줍니다.

 

구글이라는 플랫폼을 통해서 개개인이 원하는 것들을 얻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플랫폼 기업 특유의 서비스 시스템으로 살아가는 세상에 꼭 필요하기 때문에 이러한 시스템이 구축된 기업은 앞으로도 꾸준히 성장할 것입니다.

 

국내 플랫폼 대장 기업은 네이버, 카카오가 있으며, 둘 다 좋은 기업인 것은 확실하고 오늘은 두 기업 중에 카카오에 대해서 분석한 글입니다.

 

 

카카오-재무제표

 

 

카카오 재무제표를 보면 시가총액 39조 5842억 원에 비해서 낮은 매출액을 기록했습니다.

 

매출은 19년도 이후 꾸준히 상승하고 있으며 22년 예상 매출액은 7조 9877억 원입니다.

 

영업이익은 8천 억 원으로 영업이익률 10%를 넘겼습니다. 연봉을 많이 줘서 24%가 인건비라고 하는데 영업이익률은 10%를 넘겼습니다.

 

"연봉 너무 올렸나"… 카카오, 1000원 벌어 인건비만 240원 썼다

 

부채 비율은 낮고 유보율이 다른 기업 대비 굉장히 높은 수치로 현금 보유는 충분하여 안정적인 기업입니다.

 

주목해서 봐야 할 점은 PER인데 22년 예상 PER이 48배로 높은 평가 고 밸류에이션입니다. 이러한 성장주는 시장이 흔들리면 주가도 같이 흔들릴 수 있습니다.

 

 

아래서 차트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카카오-차트

 

성장성이 뛰어난 기업으로 최고 173000원까지 상승했다가 하락하고 있는 중입니다. 최근 22년 차트만 본다면 윤석열 대선인이 당선된 이후 핀테크 사업 부문 규제 완화에 대한 언급으로 인해 주가가 다시 상승 추세를 보여주었지만 22년 4월부터 생각보다 좋지 못했던 실적으로 인한 내용과 미국 연준의 조기 긴축 문제로 인한 하락을 보여주며 현재 주가는 조정받았습니다.

 

4월 7일 / '3%대 급락' 카카오에 무슨 일이... /

 

 

 

관련 영상

 

 

B2B와 B2C 차이에 대해서 설명하고 어떤 방향이 좀 더 미래에 좋은지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는 영상입니다. 영상을 시청한다면 본문의 내용 이해에 도움이 될 것이 분명하기에 영상 첨부했습니다.

 

 

마치며

- B2B는 쉽게 말해서 기업과 기업의 물류 거래를 하는 비즈니스 모델입니다.

 

- 최근 카카오에서 B2B 관련 사업을 진행한다는 이야기와 함께 B2B 관련 대장주로 꼽히고 있습니다.

 

- 카카오는 성장주이기 때문에 경제 위기가 온다면 주가가 같이 흔들릴 수밖에 없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B2B 관련주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관련주로는 카카오가 있으며, 카카오는 앞으로 성장 가능성이 뛰어나지만 PER이 현재 높고, 고평가 되어 있다는 전문가들의 의견이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좌측 하단 공감(하트)을 눌러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