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로스트아크 관련주는 어떤 기업이 있는지 궁금하신가요? 스마일게이트 관련 주식 종목인 선데이토즈가 유일하다고 합니다. 로스트아크 관련주 선데이토즈 분석하고 총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끝까지 읽으면 주식 수익률 상승에 큰 도움이 됩니다.

 

오늘의 종목 추천

 

 

국내 고배당주 Top 5 추천 순위

 

로스크아크-관련주
로스트아크-관련주

로스트아크 관련주 선데이토즈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본문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주식 수익률 상승에 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아래 글을 먼저 정독하면 주식 시장 흐름 파악에 도움이 됩니다.

 

목차

 

로스트아크 관련주와 스마일게이트 관련주

로스트아크 관련주, 스마일게이트 관련주는 주가의 흐름 예상이 어떻게 될까요?

우선 로스트아크라는 게임을 아는 사람들이 이 글을 보고 있을 것이라고 판단됩니다.

 

로스트아크는 비교적 최근에 나온 핫한 게임으로 리그 오브 레전드, 서든어택, 배틀그라운드, 피파온라인, 메이플스토리 등과 함께 순위 경쟁을 하고 있는 유저가 많은 게임 중 하나입니다.

 

메이플스토리 운영진이 확률 조작으로 인해 메이플스토리를 떠날 당시 로스크아크로 사람들이 몰렸던 기록이 있으며 그 당시 로스트아크 관련주로 엮인 선데이토즈의 주가가 급등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우선 로스트아크는 스마일게이트라는 기업에서 운영 중인 게임으로 스마일게이트는 현재 상장하지 않은 회사입니다. 그래서 정확하게 말하면 로스트아크 관련주는 스마일게이트인데 스마일게이트가 상장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스마일게이트와 관련된 주식인 선데이토즈가 관련 주식 유일하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로스트아크 관련주의 경우 앞으로 스마일게이트가 상장을 한다면 주가의 흐름이 좋아질 수 있으며 2019년 5월 미래에셋 대우를 상장 주간사로 선정한 바 있어 기대감이 있는 기업입니다.

 

하지만 지금 현재 코로나19 리오프닝이 된다면 게임 관련주들의 주가는 조금 빠질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본 글은 투자 권유가 아니며 투자의 모든 판단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2022년 3월 12일 최근 핫한 섹터 정리 목록입니다. 먼저 읽고 오신다면 현재 주식 시장 흐름 파악에 도움이 됩니다.

 

시멘트 관련주 TOP 3 | 2022 유연탄 가격 인상 관련 주식 종목 분석

 

원전 관련주 TOP 3 | 2022 정부 정책 관련 주식 친환경 에너지 원자력

원자재 관련주 TOP 3 | 니켈 가격 63% 인상 대장주 기업 분석 - 주식

 

윤석열 관련주 | 2022 대선 관련 주식 종목 TOP 5 순위

 


선데이로즈 주가 기업 분석

로스트아크 관련주 유일한 기업 선데이로즈입니다.

선데이로즈-주가
선데이로즈 주가

 

선데이로즈 주가는 25250원으로 전일 대비 현재 시점 1.41% 상승한 가격이 빈다.

 

기업 개요

  • 동사는 2009년 1월 6일 설립되었으며, 2013년 10월 22일 하나그린기업인수목적회사와 합병을 완료한 후 사명을 선데이토즈로 변경했습니다.
  • 2018년 위 베어 베어스 더 퍼즐, 슬롯 메이트, 2019년 디즈니 팝 타운, 2020년 애니팡 4, 파워퍼프걸 스매시, 2021년 BT21 팝스타, 니모의 오션라이프를 출시하였습니다.
  • 매출 구성은 모바일 게임 77.65%, 기타 22.35%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선데이로즈는 과거에 애니팡으로 가장 유명했던 기업으로 모바일 게임을 운영하는 기업입니다. 특징으로는 스마일게이트 홀딩스가 선데이로즈의 지분 35.66% 갖고 있다는 것으로 대주주입니다.

 

스마일게이트가 직접적으로 로스트아크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로스트아크 관련주로 분류되어 있는데 로스트아크가 성장한다 해도 매출이 올라가는 직접적인 영향이 있는 기업은 아닙니다.

 

투자자들은 이 정도 관련으로도 충분히 몰리기 때문에 스마일게이트가 상장한다는 소식이 나와준다면 단기간 급등에 기대를 할 수 있는 기업이라는 판단이 됩니다.

 

 

선데이토즈-재무제표
선데이토즈 재무제표

 

 

선데이토즈 재무제표를 보면 시가총액 2896억 원에 비해서 낮은 매출을 보여주고 있으며 영업이익은 20년도에 코로나19의 수혜를 받은 덕인지 상승했던 것을 볼 수 있고 기업의 장점이라면 낮은 부채비율과 높은 수치의 유보율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분기 실적에서 보면 21년 9월 PER은 15.16배로 동종업계 게임주에 비해서 낮은 PER을 보여주고 있는 기업입니다.

 

 

선데이토즈-차트
선데이토즈-차트

 

선데이토즈 차트를 보면 2021년 급 상승한 거래량과 급등한 주가를 볼 수 있는데 이때 경쟁 게임인 메이플스토리의 운영진이 확률 조작을 하면서 로스트아크 점유율이 올라갔고, 그로 인해 관련주를 찾던 투자자들이 유일한 관련 투자처인 선데이토즈에 유입됐던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재무제표에서 영업 실적도 유지 중이며 주가도 유지하고 있는 평범한 기업이지만 동종 업계 기업들에 비해서 낮은 PER를 보여주고 있다는 장점이 있고 과거의 애니팡이 엄청 유명했는데 갑자기 고전 게임 붐이 일어서 애니팡 매출이 올라간다거나 혹은 스마일게이트가 상장한다는 그런 이야기가 나온다면 단기간 급등은 나와줄 수 있는 안정적인 기업이라는 판단이 됩니다.


개인적인 생각 요약

로스트아크 관련주 선데이토즈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나요?

 

우선 로스트아크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기업은 아니지만 로스트아크의 유일한 투자 관련주이기 때문에 관련 내용이 이슈화 되면 다시 한번 급등이 나와줄 수 있는 기업이라는 판단이 되며 현재 주가가 고평가 되어 있는 느낌은 아니기 때문에 이미 보유하고 있는 분들은 리오프닝 관련주 사이클이 한번 돌고 게임주가 다시 떠 오를 때까지 버텨주신다면 다시 한번 상승은 나와줄 수 있는 기업이라는 판단이 됩니다.

 

하지만 지금 투자를 고민하는 분들께는 지금 현재 게임주가 가라앉고 있는 분위기에 이 회사가 갖고 있는 좋은 재료는 모두 기대감이기 때문에 제가 써 놓은 좋은 기업들을 찾아서 종목에 대한 공부를 하고 현재 주식 시장의 흐름을 파악 한 이후 좋은 종목에 투자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좋아요와 공유하기 부탁드립니다.

본 블로그에서 이벤트를 하려고 합니다.

글을 읽고 내용에 대한 관련 댓글을 남겨주신 분들께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선물해드리려고 합니다.


참여 방법
1. '간단 요약'의 블로그 모든 글 상관없이 개인 SNS에 공유하고 댓글을 남긴다.
2.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는 이메일을 함께 남긴다.


이벤트 기간
2022년 3월 12일 ~ 4월 12일
스타벅스 기프티콘 총 10명
당첨 발표는 13일에 공지 후 메일 발


당첨 확률 UP 방법
1. 본인의 SNS,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를 하고 공유했다는 댓글도 같이 남긴다.
2. 본문의 내용에 맞는 댓글을 정성을 담아서 남긴다.
3. 본문의 글에 좋아요를 누른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