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누리호 관련주에 대해서 궁금하신가요? 누리호 관련 테마주 대장주 TOP1 종목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가 전망 분석한 글입니다. 아래에서 누리호 관련 내용을 다루며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가 전망에 대해서 자세히 분석해 보겠습니다.

 

누리호-관련주

 

누리호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본 글은 투자 권유 목적이 아니며, 독자에게 도움이 되고자 작성한 글입니다.

 

아래 글을 먼저 읽고 온다면 본문 이해에 도움이 됩니다.

 

 

 

 

오늘의 종목 추천

 

목차

 

 

 

 

누리호 관련주 전망

2021년 전남 고흥 나로우주센터에서 발사한 누리호는 절반의 성공을 거두었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는 나로호와는 다르게 누리호는 순수 국내 기술로 설계, 제작된 최초의 한국형 로켓이기 때문입니다. 아쉽게도 마지막 고비는 넘지 못했지만 실패를 통해 문제점을 보완하고 수정한다면 우리나라 또한 우주항공산업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국내에서도 윤 대선인이 대선 되고 우주항공 산업에 힘을 싣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우주항공 산업은 크게 발전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됩니다. 우리나라는 세계 7대 우주 강국이 되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미래 산업에 뒤처지지 않기 위해서는 우주항공 관련 사업이 받쳐줘야 하기 때문에 국가에서 많은 지원을 할 것입니다.

 

누리호 개발 참여 기업을 정리해 본다면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 삼영화학, 하이록코리아에서 추진 기관 및 엔진 구조체에 참여했고, 한양이엔지, 현대중공업에서 발사대 구축에 참여했으며, 현대로템, 계룡건설, 신성이엔지, 한화, 한화에어로스페이스에서 시험 설비 구축에 참여했고, 한국항공우주, 한양이엔지에서 체계 종합과 총조립을 담당했습니다.

 

여기서 누리호 대장주를 뽑으라고 한다면 한화에어로스페이스로 분류되는데 아래에서 한화에어로스페이스를 분석해보겠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가

 

한화에어로스페이스-주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가는 57000원으로 전일 대비 1.79% 상승한 가격입니다.

 

기업 개요

  • 동사는 1977년 8월 1일 설립되어 1987년 5월 27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2018년 3월 23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식회사로 상호를 변경하였음.
  • 항공기 및 가스터빈 엔진, 자주포, 장갑차, CCTV, 칩마운터 등의 생산 및 판매와 IT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제공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 엔진사업은 핵심기술의 진입장벽이 높으며, 장기간의 개발과 투자를 필요로 하며, 방산산업은 단일 수요자를 대상으로 판매함.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가스터빈 엔진을 포함하여 항공기의 핵심 구성품인 비행 조종, 유압, 연료계통 산업인 항공기계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누리호의 심장인 엔진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총매출 비중에서 방산사업 매출은 44.96%, 항공엔진 사업의 매출은 22.6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최근 우-러 전쟁으로 인해 방산 관련주로 수혜를 입기도 했습니다.

 

누리호의 심장인 엔진 계약을 체결하며 누리호 관련 테마주에서 대장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재무제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재무제표를 보면 시가총액 2조 8859억 원에 비해서 높은 매출액을 기록했습니다.

 

매출액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이며 영업이익률 5%로 비교적 낮은 퍼센트를 기록하는 중입니다.

 

부채비율이 180%로 높고 유보율이 843%로 낮아서 다른 업종 기업들과 비교했을 때 현금 보유의 안정성이 부족하지만 우주항공 산업을 하고 있는 기업들과 비교했을 때 비교적 탄탄한 수준입니다.

 

22년 예상 PER은 12배로 21년에 비해서 고평가 되고 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차트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차트를 보면 정배열로 우상향 곡선을 그리고 있습니다.

 

22년 1월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소형 인공위성 전문 기업인 쎄트렉아이를 약 천억 원에 인수하며 우주항공 관련 사업 부문을 확장했고 이로 인한 주가가 크게 상승했습니다.

 

최근 삼성전자의 주가가 흔들리면서 코스피 지수가 하락하고 있는 중에도 좋은 기업은 계속 간다는 말이 있듯이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등 우주항공 섹터는 꾸준히 상승 중에 있습니다.

 

전 세계가 이번 전쟁으로 인해 방산의 중요성을 느꼈고, K-방산이 좋다는 것이 점점 세계에 알려지면서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성장도 더욱 기대가 되며 우주항공 섹터도 나라에서 지원해주고 있는 산업이기 때문에 성장이 기대가 되는데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이 두 가지 산업을 병행하고 있기 때문에 전망이 긍정적입니다.

 

 

 

관련 영상

 

누리호 관련주 우주항공 테마주에 대해서 설명한 영상입니다. 저와 내용이 완전히 일치하진 않지만 독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영상도 첨부했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한 번씩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정리하기

- 누리호 관련주의 전망 발사가 되고 성공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긍정적입니다.

 

- 누리호 관련 테마주 대장은 누리호의 심장인 엔진 계약을 체결한 한화에어로스페이스입니다.

 

-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앞으로 좋은 산업인 방산, 우주항공 산업을 하고 있기 때문에 전망이 좋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누리호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좌측 하단에 공감(하트)을 눌러주시면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블로그 내에 좋은 글이 많으니 한 번씩 정독하시면 주식 시장 이해에 도움이 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