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2년 3월 4일부터 3월 5일까지 사전 투표를 진행했고, 3월 9일 투표가 진행됩니다. 대선 후보인 이재명 관련주에 대해서 궁금하신가요? 어떤 기업이 있는지 관련 주식 TOP 5 순위를 종목 분석하고 주가의 흐름을 읽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시면 감사합니다.

 

오늘의 종목 추천
국내 고배당주 Top 5 추천 순위

 

이재명-관련주
이재명 관련주

이재명 관련주에 대해서 TOP 5 종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글을 먼저 읽으면 주가의 흐름을 읽는 것에 도움이 됩니다.

 

목차

 

 

대선 관련주

대선 관련주 테마주에 투자하는 이유

대선 관련주는 대부분 실체가 없이 관련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오늘 이재명 관련주를 알아볼 것이니 예를 들자면 기업의 고위직 사람과 이재명과의 동문이라던가, 인연이 되어 있다던가 과거에 좋은 사이로 기록이 있다던가 하는 이유로 기업이 하고 있는 사업과 관련 없이 수혜를 볼 것 같은 기업으로 분류됩니다.

 

그 외에는 건설 업종을 다루고 있는 기업들의 경우에도 해당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선 이후 부동산 정책들의 변화로 인해 수혜를 받을 수 있는 기업들도 해당이 되고 있으니 기업을 분석할 때 기업마다 어떤 관련이 되어 있는지에 대해서 짧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대선 관련 테마주에 투자를 한다면 실체가 없기에 등락이 심할 수 있고, 줄타기를 잘한다면 뉴스 보도에 따라서 큰 매매차익을 얻을 수 있는 종목이며, 반대로 큰 손해를 볼 수 있는 투자처입니다. 그렇기에 투자를 마음먹고 투자를 이미 했다면 좋은 뉴스 보도가 나올 때까지 침착하게 기다릴 필요가 있고, 매도는 신중하게 하는 것보다 과감하게 하는 것이 좋은 투자 방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에이택 주가 기업 분석

이재명 관련주 첫 번째로 에이택을 뽑았습니다.

에이택-주가
에이택 주가

에이택 주가는 13350원으로 현재 시점 -5.65% 하락한 가격입니다.

 

기업 개요

  • 동사는 LCD 디스플레이 응용제품을 제조, 생산 판매할 목적으로 1993년 설립되었으며, 2001년 5월에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 동사는 녹색기술인증을 받은 절전형 PC 및 LED 모니터, 굿디자인 수상 슬림형 PC, 금융 모니터 및 엘리베이터 DID 등을 개발한 기술력 및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공공기관용 PC 및 모니터 시장을 주 타깃으로 하고 있으며, 2021년 1분기 전체 공공기관용 PC 조달시장에서 15.4%의 시장 점유 중입니다.

에이택은 LCD 디스플레이를 제조 판매하고 있는 기업이며 녹색 기술 인증을 받은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공공기관용 PC 및 모니터 시장을 주 타깃으로 하고 있으며 공공기관용 PC 15.4% 시장 점유 중인 기업입니다.

 

에이택의 최대주주이자 대표이사인 신승영 대표이사가 성남 창조 경영 CEO 포럼 운영위원이며, 본사가 성남시에 위치하여 이재명 관련주로 꼽히고 있습니다.

 

에이택-재무제표
에이택 재무제표

에이택 재무제표를 보면 시가총액 1103억 원에 비해서 적당한 매출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대선 관련주는 재무제표를 보고 투자하는 사람이 몇 없지만 그래도 재무제표를 보고 이 기업이 상장 폐지될 위험은 없는지 알아봐야 합니다. 영업이익은 매년 조금씩 오르고 있으며 특징으로는 대선이 다가올수록 PER이 올라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인터지스 주가 기업 분석

이재명 관련주 두 번째 종목은 인터지스입니다.

인터지스-주가
인터지스 주가

인터지스 주가는 3375원으로 현재 시점 0.60% 상승한 가격입니다.

 

기업 개요

  • 동사는 1956년 항만하역업, 화물운송업 등을 주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11년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습니다.
  • 지난 60년간 축적된 항만운영의 Know-How를 바탕으로 항만하역사업과 육상운송사업, 해상운송사업, 포워딩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2021년 1월에는 멕시코 법인을 설립하였으며, 이를 통해 중남미 시장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자 합니다.

인터지스는 화물 운송업을 하고 있는 기업으로 육상, 해상, 포워딩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중남미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 중에 있습니다.

 

최해종 사외이사가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사법연수원 동기로 이재명 관련주로 편입되어 있습니다.

 

인터지스-재무제표
인터지스 재무제표

인터지스 재무제표를 보면 시가총액 1004억 원으로 매출액에 비해서 굉장히 낮은 시가총액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재무제표가 저평가 기업을 발견했다고 하는데 아직 수면 위로 올라오지 못한 기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대선 관련주는 재무제표를 보는 게 의미 없지만 분석을 해보자면 당기순이익이 20년도에 흑자전환을 하였고, 이후 분기 재무제표를 보면 꾸준히 조금씩 상승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부채비율도 104%에 유보율 1072로 현금의 보유도 충분하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앞으로 중남미 시장으로 진출한다면 매출액 큰 상승을 기대할 수 있는 기업이라는 판단이 됩니다.

 


동신건설 주가 기업 분석

이재명 관련주 세 번째로 동신건설을 뽑았습니다.

동신건설-주가
동신건설 주가

동신건설 주가는 20400원으로 현재 시점 5.77% 하락한 가격입니다.

 

기업 개요

  • 동사는 1958년 10월 8일 한일건설 주식회사로 설립되어 1995년 7월 31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했습니다.
  • 전국 도급순위 300위의 시장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으며, 관급공사의 비중이 더 높음. 50년 축적된 기술로 고객의 만족에 최선을 다하여 향후 하자보수 및 서비스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 당분간 자체 신규사업은 없을 예정이고, 관급물량을 비롯해 다각도로 수주 확대를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동신건설을 50년 축적된 기술로 고객 만족이 높으며 관급 공사의 비중이 더 높은 기업입니다.

동신건설 본사가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고향인 경북 안동에 위치하며 이재명 테마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동신건설-재무제표
동신건설 재무제표

동신건설 재무제표를 보면 시가총액 1714억 원에 비해서 굉장히 낮은 매출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관급 공사를 주로 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항상 여기저기 관련주로 분류되며 매매차익을 노리는 투자자들이 많은 것을 이유 중 하나로 뽑을 수 있습니다.

 

당분간 자체 신규 사업은 없다는 발표를 하였고, 과거 재무제표도 딱히 볼 것은 없고 부채비율과 유보율 면에서 플러스 점수를 줄 수 있다 정도만 알고 넘어가면 될 것 같습니다.


프리엠스 주가 기업 분석

이재명 관련주로 네 번째 기업은 프리엠스

프리엠스-주가
프리엠스 주가

프리엠스 주가는 8850원으로 현재 시점 3.38% 하락한 가격입니다.

 

기업 개요

  • 동사는 건설 중장비용 MCU, 클러스터, Flasher Unit을 개발하여 일부 모델에 공급을 하고 있습니다.
  • 본사 공장에 "SMT Line" 생산설비를 구축하였으며 장비 개발 업체들에게도 쉽게 자사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기계제어사업은 생산설비에 투자할 재원 부족으로 인해 개발된 기술을 두고도 제품화하지 못하는 기업들에게 새로운 활기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프리엠스는 건설 중장비 관련 기업으로 장비 개발 업체들에게 자사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도식 회장과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중앙대 동문으로 이재명 관련주로 편입되어 있습니다.

프리엠스-재무제표
프리엠스 재무제표

프리엠스 재무제표를 보면 시가총액 531억에 비해서 낮은 매출액을 보여주고 있으며, 영업이익 또한 19년도에 적자전환을 하였고 이후 21년 분기 재무제표를 보면 회복을 조금씩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부채비율은 굉장히 낮은 편으로 유보율 1364와 같이 본다면 현금이 굉장히 안정적으로 많이 보유된 기업이라고 판단됩니다.


토탈소프트 주가 기업 분석

이재명 관련주 다섯 번째로 토탈소프트

토탈소프트-주가
토탈소프트 주가

토탈소프트 주가는 5530원으로 현시점 4.49% 하락한 모습입니다.

 

기업 개요

  • 동사는 해운 항만 물류 산업분야의 설루션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개발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88년 11월 1일에 설립되었습니다.
  • 주요 사업으로 컨테이너 터미널 운영시스템, 선박 탑재용 컴퓨터, 선사용 양적하 시스템, 항만 커뮤니티 시스템, 다목적터미널 운영시스템 개발을 영위하였습니다.
  • 동사의 CASP는 현재 세계 20 대선사 중 10대 선사가 사용 중이며, CASP를 통한 동사의 인지도 제고는 사업영역 확대와 외형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토탈소프트는 해운 물류 산업을 하고 있는 기업이며 CASP를 통한 사업 영역 확대와 외형 성장에 중요한 역학을 하고 있습니다.

 

최장수 대표이사가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중앙대 동문으로 이재명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토탈소프트-재무제표
토탈소프트 재무제표

토탈소프트 재무제표를 보면 시가총액 473억 원으로 매출과 비교하여 높은 편에 속하며 대선이 가까워지며 PER이 올라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토탈소프트의 경우도 상장 폐지에 대한 걱정은 없는 기업입니다.


개인적인 생각 요약

대선 테마주에 투자하는 것에 대하여

대선 테마주는 정말 위험하다고 생각됩니다. 대선이 다가오면 관련주 분류하기 바쁘며 그날에 분위기에 따라 주가가 크게 등락하기 때문입니다. 재무제표를 깊게 공부한 사람도 기업과 관련 테마가 투자자들에 의하여 분류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과거의 기록만을 보고 투자하는 방법뿐입니다.

 

하지만 대선 테마주도 일 년, 이년 공부하다 보면 굉장히 매력 있는 테마주인 것은 확실합니다. 과거에 투자 기록이 있다면 주가의 흐름을 비교적 예측할 수 있는 자신만의 경험이 쌓이고 그렇기에 우리는 계속 공부해야 하는 것입니다. 네이버 금융을 통해 공부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공부가 덜 되어 있다면 오늘의 종목 추천을 통해서 어떤 기업들이 있는지에 대해 빠르게 알아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오늘의 종목 추천
이재명 관련주에 대한 생각

윤석열 후보와 안철수 후보가 단일화를 하면서 이재명 관련주가 많이 하락하였습니다. 하지만 안철수를 지지하던 사람들은 안철수 후보에 대한 실망감으로 이재명 후보를 지지하는 경우도 있고, 여러 가지를 생각해 봐야 하기 때문에 좀 더 지켜볼 필요가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본 글은 투자 권유하는 글은 아니며 모든 투자의 판단은 본인에게 있음을 명심하셔야 합니다.

이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좋아요와 공유하기 부탁드립니다. 궁금하신 것이 있다면 댓글로 질문하시면 하나씩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하단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를 통한 공유하기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