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윤석열 관련주는 어떤 종목이 있을까요? 2022년 4년만에 대선이 다가오며 대선 후보 관련 주식 종목을 찾는 투자자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재명 관련주에 이어 윤석열 관련주는 어떤 기업들이 있는지 종목 순위 TOP 5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시면 감사합니다.

 

국내 고배당주 Top 5 추천 순위

 

오늘의 종목 추천

 

윤석열-관련주
윤석열 관련주

윤석열 관련주는 어떤 기업들이 있는지 자세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글을 먼저 읽어 보신다면 주식 수익 상승에 큰 도움이 됩니다.

 

목차

 


대선 관련주

4년에 한번씩 돌아오는 대선 관련주

대선 시기가 다가오면 관련주들이 급등하기에 이번에 공부를 해두면 다음 대선 때 매매차익을 얻는 것이 비교적 수월합니다. 이러한 기록들 때문에 주식 공부는 항상 해야되며 특히 과거의 기록들을 항상 살펴보는것이 정말 큰 도움이 됩니다.

 

대선 관련주는 이번에 윤석열 관련주에 대해서 정리할 것이기에 윤석열 관련주로 예를 들자면 윤석열 후보와 동문이라거나 윤석열 후보의 고향에 그 기업이 있다는 등 사실 말도 안되는 것들로 엮여져 있는 관련 주식들 입니다. 하지만 과거의 기록들을 보면 이 말도 안되는 것들로 엮여져 있음에도 그 기업들은 수혜를 받았고 그 기업들이 수혜를 받음으로서 투자자들의 입에 올랐고 그 주식들은 항상 상승과 하락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오늘 알아볼 기업들 또한 마찬가지로 공부하는 기업들과 윤석열 후보와 어떤 관련이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볼 것이며 상장 폐지 문제로 기업의 재무제표는 어떠한지 정도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NE능률 주가 기업 분석

윤석열 관련주 첫 번째 기업 NE능률

NE능률-주가
NE능률 주가

NE능률 주가는 현재 12050원으로 현재 시점에서 6.59% 하락한 가격입니다.

 

기업 개요

  • 동사는 출판 및 인쇄진흥법, 이러닝 산업 발전법에 근거하여 영어교육 및 출판사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4년 6월 28일에 설립되었으며, 2002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
  • 동사는 영유아부터 성인에 이르는 폭 넓은 고객을 대상으로 영어교육을 포함해 다양한 교육출판 사업과 교육서비스 사업을 제공하는 종합교육서비스기업입니다.
  • 베스트셀러 영어학습 교재를 중심으로 영어교육 분야에서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NE능률은 교육 서비스를 하는 기업으로 동사의 모기업 회장인 윤호중이 윤석열 후보와 같은 파평 윤씨입니다. 즉 집안사람으로 혈연관계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게 윤석열 관련주로 편입되어 있습니다.

NE능률-재무제표
NE능률 재무제표

NE능률 재무제표를 보면 시가총액 1991억 원에 비해 낮은 매출을 보여주고 있으며 영업이익이 18년도 이후 흑자전환 한 모습으로 상장 폐지에 대한 걱정은 없는 기업입니다. 부채비율도 낮은편이며 유보율도 충분한 수치로 현금도 적당히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라고 판단되는 재무제표입니다.


서연 주가 기업 분석

윤석열 관련주 두 번째 기업 서연

서연-주가
서연 주가

서연 주가는 11350원으로 전 거래일 대비 5.02% 하락한 가격입니다.

 

기업 개요

  • 동사는 1972년 설립되었으며 2014년 7월, 투자사업부문을 영위하는 (주)서연과 자동차 부품 제조업 부문을 영위하는 (주)서연이화(신설법인)로 인적분할을 통해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했습니다.
  • 연결대상 종속회사에 포함된 회사들의 주요 사업은 자동차 부품 제조업이며 자동차 DOOR 내측의 DOOR TRIM, LUGGAGE SIDE TRIM, HEAD LINING, 상용차 SEAT 등 내장부품이 주요아이템입니다.

서연은 자동차 부품 제조업을 하는 기업이며,동사의 유재만 사외이사가 윤 후보와 대학 동문으로 윤석열 관련주로 편입 되어 있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대선 테마주는 학연 지연 혈연으로 분류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NE능률이 혈연에 의한 테마주라면 서연은 학연에 의한 테마주라고 보시면 됩니다.

 

서연-재무제표
서연 재무제표

서연 재무제표를 보면 시가총액 2665억 원에 비해서 굉장히 높은 매출액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당기순이익을 보면 계속된 적자를 보여주고 있으며 최근 분기 재무제표에서 흑자전환을 한 모습입니다. 부채비율이 다소 높은 편에 속하며 유보율이 높아서 불안정한 기업은 아니라는 판단이 됩니다.


덕성 주가 기업 분석

윤석열 관련주 세 번째 기업은 덕성입니다.

덕성-주가
덕성 주가

덕성 주가는 14450원으로 현재 시점 -3.67% 하락한 가격입니다.

 

기업 개요

  • 동사는 1966년 합성피혁의 제조, 판매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87년 한국거래소에 상장했습니다.
  • 국내외 다수의 기업에 합성피혁 및 합성수지를 판매하는 것이 주사업임. 수원에 본사를 뒀으며 인천, 오산, 평택, 부산에 제조 공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기존 합성피혁소재의 용도를 전통적인 신발, 가방, 의류에 국한하지 않고 스포츠용 볼, 스포츠용 장갑에 접목시켜 위와 같은 상당한 기술력과 영업실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덕성은 합성피혁의 제조 및 판매를 하고 있는 기업으로 동사의 이봉근 대표와 김원일 사외이사는 윤석열 후보와 대학 동문이며 이로 인해 윤석열 관련주로 편입 되어 있습니다.

 

덕성-재무제표
덕성 재무제표

덕성 재무제표를 보면 시가총액 2266억 원에 비해서 낮은 매출액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영업이익은 19년도에 흑자전환을 한 뒤에 꾸준히 상승 중에 있으며 부채비율이 낮고 유보율이 괜찮은 수치로 상장 폐지로부터 안정적인 기업이라는 판단입니다.


노루홀딩스우 주가 기업 분석

윤석열 관련주로 네 번째 기업 노루홀딩스우입니다.

노루홀딩스우-주가
노루홀딩스우 주가

노루홀딩스우 주가는 49750원으로 전일 대비 7.70% 하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업 개요

  • 동사는 1945년 11월 1일 설립되었으며 제조부문과 지주회사 부문으로 인적분할을 통하여 2006년 6월 1일 지주회사로 전환했습니다.
  • 지주회사로서 지분소유를 통하여 자회사의 사업내용을 지배하는 것을 주된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국내외 26개의 종속기업으로 구성된 기업입니다.
  • 동사는 건축/공업용 도료, 신차 도장용 자동차용 도료, 선박용 도료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아울러 농업회사법인을 통하여 참외, 고추 등 종자를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노루홀딩스우는 국내외 26개 종속기업으로 구성된 기업이며 도료를 제조 판매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동사는 윤 후보 테마주로 잘 알려지지 않은 종목이지만 노루홀딩스의 자회사인 노루페인트가 코비나컨텐츠 김건희 대표를 후원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윤석열 관련주로 부각되었습니다. 노루페인트가 후원을 하였는데 노루홀딩스가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는 아무래도 낮은 시가총액으로 원하는대로 주가 등락을 하기 위함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노루홀딩스우-재무제표
노루홀딩스우 재무제표

노루홀딩스우 재무제표를 보면 시가총액 92억 원에 비해서 굉장히 큰 매출액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매출액에 비해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굉장히 낮으며 PER은 39배 ROE는 1.08로 매력적인 부분이 안보이는 재무제표입니다.

 

시가총액이 낮고 대선 테마주로 분류되었다는 것은 윤석열 관련주로 편입시키고자 입에 올린 투자자 즉, 세력이 등락을 적은 돈으로 하기 위함이라는 생각이 들고, 정말 위험한 주식이라는 판단이 됩니다.

 

이런 종목은 정말 조심해야 하며, 오늘의 종목 추천 등에서는 이런 주식을 언급 조차 하지 않기에 한번 읽어보시는것 추천드립니다.

오늘의 종목 추천

원익큐브 주가 기업 분석

윤석열 관련주 마지막 다섯 번째 기업은 원익큐브입니다.

원익큐브-주가
원익큐브 주가

원익큐브 주가는 3060원으로 현재 시점 1.92% 하락한 가격을 볼 수 있습니다.

 

기업 개요

  • 사는 1979년 6월 12일 설립되어 1996년 4월 26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 각종 화학제품 및 건자재의 제조와 유통 및 수출입업과 고급 디지털 인쇄기 유통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화학제품, 건자재, 폴리머, 고급디지털 인쇄기 및 자회사 나노이닉스를 통해 전도성 폴리머를 판매하고 있으며, 건축용 실리콘의 일부는 자체 생산, 판매를 통해 매출 다변화에 성공했습니다.

원익큐브는 건축용 실리콘의 일부를 자체 생산 판매하며 매출 다변화에 성공하였습니다. 동사는 김영대 감사가 윤 후보의 선배로 윤석열 관련주로 편입되어 있습니다.

 

원익큐브-재무제표
원익큐브 재무제표

원익큐브 재무제표를 보면 시가총액 1083억 원에 비해서 높은 매출액을 보여주고 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굉장히 낮은 모습입니다. 오늘 분석한 기업들 대부분의 기업이 비슷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PBR은 낮은데 PER은 높은 기업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재무제표가 보인다면 정상적인 재무제표가 아니구나 라는 것을 알 수 있는 과거의 기록이며 이 기업 또한 부채비율이 낮고 유보율은 괜찮은 편으로 상장 폐지에 대한 위험성은 없어보이는 기업입니다.


개인적인 생각 요약

대선 관련 테마주에 대한 생각

대선 관련 테마주는 4년 주기로 이슈가 됩니다. 대선이 있는 년도보다 일년 전부터 투자자들에게 관심을 받으며 상승을 하는게 보통의 과거 기록이며 오히려 대선이 다가오고 대선 3~4거래일 전부터 급락을 하기 시작하여 대선 당일 부터는 아무일 없었다는 듯이 잠잠해집니다.

 

테마주는 정말 없어져도 되는 돈으로 빠른 판단을 통한 매수 매도가 이루어져야 매매차익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대선 관련 테마주에 하는 매수 매도는 투자라고 생각되지 않으며 세력들의 놀이에 같이 어울려 놀러 다녀온다는 생각이 듭니다.

관련 테마주 공부는 구글 금융을 통한 분석을 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그만큼 재밌지만 그만큼 위험하니, 만약 정말 하고 싶다면 과거의 기록들을 하나씩 살펴 본 후 빠른 판단을 통해 잠깐 놀다 오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본 글의 내용이 마음에 드셨다면 좋아요와 공유하기 부탁드립니다. 궁금하신 내용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하나씩 답변드리겠습니다. 하단에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아이콘이 보이는데 눌러서 공유해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위 내용은 투자를 권유하는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