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리오프닝이란 무엇인지 알고 계신가요? 밑에서 리오프닝이 무엇인지 리오프닝 관련주 Top 5 종목에 대해서 순위를 정해 자세히 정리하고 2022년 위드코로나 관련 주식은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추천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시면 주식 수익 상승에 도움이 됩니다.

 

오늘의 종목 추천

 

 

국내 고배당주 Top 5 추천 순위

 

목차

 

리오프닝-관련주
리오프닝 관련주

 

아래 글을 먼저 읽어보시면 수익 상승에 더욱 큰 힘이 됩니다.


리오프닝이란 무엇일까?

리오프닝이란 코로나19사태로 인하여 위축되었던 경제활동이 재개되는 현상을 칭합니다.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고 먹는 코로나19 치료제가 개발되면서 위드코로나라는 말이 생겼고, 이후 점점 그 말이 커지면서 리오프닝이라는 말이 생겨났습니다. 이에 대한 기대감이 점점 커지고 있다고 하며, 상가 혹은 극장 등 다시 문을 열게 되며 기업들이 다시 되살아 나는 것을 뜻합니다.

 

리오프닝에 대한 기대감이 커질수록 그 동안에 제한되었던 여행이나 문화들을 사람들이 비교적으로 더 많이 할 것이라는 예상과 함께 그동안 저평가 되었던 주식에 대한 상승 기대감도 같이 커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항공주 우리나라 1등 기업 대한항공을 가장 큰 예로 들 수 있는데 대한항공의 경우 코로나19 사태를 화물 운송으로 잘 버텨내며 아시아나를 인수합병 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로 인한 악재가 쌓이며 실적에 비해 주가가 상승하지 못했는데 이번 리오프닝을 통해 상승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있습니다. 이처럼 다른 리오프닝 관련주들이 무엇이 있는지 앞으로 상승할 기업은 어떤 기업들이 있는지 밑에서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종목 추천

대한항공 주가 기업 분석

리오프닝 관련주 1위는 대한항공.

대한항공-주가
대한항공 주가

대한항공 주가는 28800원으로 지금 시점 0.52% 상승했습니다.

기업 개요

  • 동사는 2021년 9월말 기준 총 156대의 항공기를 보유하고 국내 13개 도시와 해외 42개국 107개 도시에 취항하여 항공운송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 항공운송사업과 더불어 항공기 설계 및 제작, 민항기 및 군용기 정비, 위성체 등의 연구ㆍ개발을 수행하는 항공우주사업 등의 관련 사업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 코로나 팬데믹 이후, 공급망 정체 및 긴급성 수요의 증가로 항공화물 시장은 지속 호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대한항공은 항공 운송 사업을 하고 있는 우리나라 대표 항공 기업으로 앞으로 미래에 다가올 항공 우주 사업 등의 관련 사업도 확장하고 있습니다. 최근 누리호 발사 관련 내용이 보도되고 있는데 관련주로 또 한번 엮여 상승할 기회도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앞서 말했듯이 코로나 이후 항공 화물 시장으로 코로나를 버텨냈고 투자자들에게 이런 방법을 통해 버티는 판단을 하는 운영진은 큰 신뢰감을 얻은 기업입니다.

 

대한항공-재무제표
대한항공 재무제표

시가총액 10조 172억 원으로 매출과 비교하여 적당한 규모라고 판단이 되며 매출 추이는 19년도 이후 큰 하락을 했던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는 코로나19로 인한 여행 제한 때문이라고 판단됩니다.

 

하지만 영업이익이나 당기순이익을 보면 오히려 증가하고 있는데 이는 화물 운송 사업을 통한 흑자전환을 했다고 보여집니다. 당기순이익이 점점 상승하고 주가가 비교적 상승하지 못한 저평가 기업이라는 판단을 내릴 수 있는데 이번 리오프닝 관련주로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으며 상승에 대한 기대감을 감출 수 없는 기업이라는 판단이 됩니다.

 

재무제표를 보고 문제점은 부채비율과 유보율인데 부채비율이 너무 높고 유보율이 낮다는 점이 앞으로 한번 더 큰 팬더믹 사태가 온다면 버텨낼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과 걱정은 하고 신중하게 투자를 해야하는 부분이라고 판단됩니다.


인터파크 주가 기업 분석

리오프닝 관련주 두 번째 인터파크

인터파크-주가
인터파크 주가

인터파크 주가는 5950원으로 현 시점에서 2.23% 상승한 모습입니다.

기업 개요

  •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른 지주회사는 아니나 자회사 지원 및 관리사업과 전자상거래에 도소매업, 공연 기획 및 제작, 티켓예매 및 판매대행업, 일반여행업 및 여행중개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아이마켓코리아, 안연케어, 인터파크씨어터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 매출은 전자상거래업 84.18%, 전자상거래 연관사업 0.48%, 바이오헬스케어 사업 15.34%로 구성되었습니다.

다들 익숙할 것으로 롯데월드나 연극 등을 보려고 할 때 이용했던 티켓을 대행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여행 관련 티켓 또한 인터파크에서 예매하는 경우가 많으며 앞으로 여행객이 늘어나면 제한 되었던 많은 문화들이 리오프닝 즉 다시 오픈을 하면서 티켓 판매 또한 상승할 것이라는 판단입니다.

 

인터파크-재무제표
인터파크 재무제표

시가총액 4831억 원으로 매출과 비교하여 적당한 기업이며 대한항공과 마찬가지로 19년 이후 매출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부채비율도 160%대로 비교적 낮은 편이며 유보율은 665로 대한항공에 비해 현금 흐름이 괜찮은 비교적 안정적인 기업이라 판단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리오프닝 관련주로 이야기 되며 최근 높은 경사로 상승한 차트를 볼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조정이 오기 때문에 재무제표를 보고도, 차트를 보고도 매력적인 기업은 아니라는 판단이 됩니다.


콜마비앤에이치 주가 기업 분석

리오프닝 관련주 세 번째 콜마비앤에이치

콜마비앤에이치-주가
콜마비앤에이치 주가

콜마비앤에이치 주가는 36250원으로 현재 시점에서 1.68%상승한 기업입니다.

기업 개요

  • 2004년 2월에 설립되어,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건강기능식품 및 화장품의 핵심 소재를 개발하는 소재 연구개발 전문기업으로, 천연물을 이용하여 개발한 소재를 사업화하여 건강기능식품 및 화장품을 OEM/ODM 방식으로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 화장품을 ODM방식으로 고객사인 애터미에게 공급하고 있으며, 애터미는 동사가 공급한 화장품을 시장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콜마비앤에이치는 화장품 관련주입니다. 코로나 19 팬더믹으로 마스크가 필수화 되면서 화장품 수요가 줄어들었다는 것 혹시 알고 계셨나요? 저는 이번 기업 분석을 통해 알게 되었는데 이래서 분석들이 필요하고 많은 정보가 또 필요하구나를 느꼈습니다.

 

리오프닝 관련주로 앞으로 마스크 필수화가 사라짐을 예상하여 화장품의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는 투자자들의 판단으로 현재 관심을 갖고 있는 섹터입니다. 그 중에 콜마비앤에이치를 분석하려고 가져왔습니다.

콜마비앤에이치-재무제표
콜마비앤에이치 재무제표

콜마비앤에이치 재무제표를 보면 시가총액 1조 710억 원에 비해서 낮은 매출을 볼 수 있는데 중국에서의 K 화장품 이슈 등으로 너무 크게 올랐던 것이 아직 전부 빠지지 않은 것으로 판단 됩니다.

 

당기순이익은 20년 크게 올랐는데 저 시기에 중국에서의 많은 매출이 일어났으며 그 관련 주가 반영은 이미 크게 되었고 이후 충분히 하락한 모습을 볼 수 있지만 그래도 PER을 보면 아직 그렇게 저평가까지 되고 있는 기업은 아니라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20년 최고 PER를 기록했을 때 19.05배로 현재와 약 5배 정도 차이나며 앞으로의 중국 시장에서의 유행이 다시 한번 도와줄 것인가에 대한 고민을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부채비율과 유보율은 굉장히 안정적인 기업으로 코로나 사태가 잘 마무리 된다면 앞으로의 주가 상승도 조금은 기대 할 수 있는 기업이라는 판단입니다.


클리오 주가 기업 분석

리오프닝 관련주 네 번째 클리오

클리오-주가
클리오 주가

클리오 주가는 24300원으로 현재 시점 0.62% 상승하였습니다.

기업 개요

  • 동사는 1997년 5월 설립되어 2016년 1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여 화장품 및 화장도구의 판매 및 유통사업 추진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동사 보유의 5개 브랜드는 각각 색조 전문 브랜드인 클리오와 페리페라,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인 구달, 헤어&바디 전문 브랜드인 힐링버드, 더마 코스메틱 전문 브랜드인 더마토리로 구분되었습니다.
  • 2021년 3분기 기준 당사의 내수 및 수출 비중은 각각 54%, 46%입니다.

클리오 또한 화장품 관련주로 콜마비앤에이치에 비해 규모가 작은 기업입니다. 화장 도구 및 유통 사업을 하고 있는 기업이며 리오프닝 이후 가장 관심 받고 있는 색조 화장에 대해서 전문 기업이라 들고 왔습니다.

 

클리오-재무제표
클리오 재무제표

클리오 재무제표를 보면 시가총액 4241억 원으로 매출에 비해 조금 높은 편이며 콜마비앤에이치와는 다르게 20년도 이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상승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매출에 비해서 낮은 편이라는 판단이 되며 그 수치가 PER에 반영되어 있는 모습을 알 수 있습니다.

 

부채 비율과 유보율은 굉장히 안정적인 모습으로 색조 화장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 앞으로의 매출 상승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러한 것들이 주가 반영이 현재도 되고 있으며 우리는 지속적으로 과거의 기록들을 살펴 앞으로의 주가 흐름을 읽어야 합니다. 최대한 많은 종목들을 분석하고 과거의 기록들과 비교하며 최선의 종목을 선택하는 것이 주식으로 수익 상승을 하는 지름길 입니다.

 

오늘의 종목 추천

제이시스메디칼

리오프닝 관련주 다섯 번째 제이시스메디칼

제이시스메디칼-주가
제이시스메디칼 주가

제이시스메디칼 주가는 8030원으로 현 시점 0.38% 상승한 모습입니다.

기업 개요

  • 미용 의료기기를 제조 및 판매하며 주요 제품으로는 ULTRAcelQ+ (HIFU), POTENZA (RF) 등이 있습니다.
  • 국내에서는 자사쇼핑몰(온라인), 국내병원 직판, 국내 대리점을 통해 판매하며 해외에서는 해외 법인 직판 및 대리점으로 판매 경로를 구축하였습니다.
  • 동사의 의료기기 제품 당 라이프사이클(Life Cycle)을 약 3-4년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소모품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 마스크를 쓰면서 피부가 안좋아도 굳이 관리를 하지 않았으며 '마스크와 습기로 인해 안좋아진 피부를 마크스 벗은 이후에도 관리를 안할까?' 라는 생각에서 투자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보여주고 있는 섹터는 미용 의료기기 관련주입니다.

 

제이시스메디칼은 미용 의료기기를 제조 및 판매하고 있는 기업이며 국내 병원 직판 혹은 해외 법인 직판 및 대리점으로 판매 경로를 구축한 기업입니다. 제이시스메디칼의 의료기기는 소모품으로 지속적인 매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는 기업입니다.

 

제이시스메디칼-재무제표
제이시스메디칼 재무제표

제이시스메디칼 재무제표를 보면 시가총액 5725억 원에 비해 낮은 매출을 보여주고 있지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큰폭 증가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선진국은 피부 미용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는 판단을 본인도 하고 있으며 성장 가능성은 충분히 열려있는 기업이라는 생각이 드는 섹터입니다.

 

또한 리오프닝 관련주로 투자자들에게 관심을 긍정적인 시선으로 받은 이상 주가가 상승할 기대는 충분히 할만 하다고 생각되며 이러한 기업에 투자를 하는 성향의 투자자들에게는 '재무제표가 의미 없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고 있습니다. 그만큼 성장주에 대한 기대감으로 투자하는 성향만이 투자할 수 있는 기업이라고 판단됩니다.


개인적인 생각 요약

리오프닝은 과연 언제쯤?

리오프닝에 대한 언급은 계속 되고 있지만 점점 늘어나는 확진자로 인해 늦춰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가 우리 개인 투자자들에게는 조금씩 주식을 모아갈 수 있는 기회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들게 합니다. 네이버 금융을 통해서 좀 더 정확한 분석을 통하여 투자 전에 깊게 공부하고 투자를 한다면 승률 50대 50 도박이 아닌 투자가 되는 길이라고 생각됩니다.

 

 

리오프닝 관련주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섹터로는 여행 관련주, 화장품 관련주, 피부 미용 관련주로 나누어 분석해 봤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의 글을 읽고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공유하기 부탁드리며 궁금하신 것이 있다면 댓글을 통해 질문해주시면 친절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밑에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페이스북에 공유하는 버튼을 두었으니 마구마구 공유해 주시면 감사합니다. 외에 다른 곳에 공유하기 위해서는 주소창 url을 복사하여 공유해 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본 글은 투자 권유가 아니며 모든 투자는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