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방산 관련주에 대해서 궁금하신가요? 우크라이나와 러시아가 전쟁을 하면서 우크라이나 무기 부족 사태로 인해 곳곳의 나라에서 방위 산업을 지원해주고 있는 지금 방산 관련 주식에 투자자들이 몰리고 있습니다. 방산 관련주 Top 5 상승률 순위를 알아보겠습니다.

 

오늘의 종목 추천

 

 

국내 고배당주 Top 5 추천 순위

방산-관련주-Top-5

 

방산 관련주 Top 5 순위를 정리하는 포스팅입니다. 당장 내일 상승한다는 것은 아니고, 이러한 기록들을 하나씩 알아가며 앞으로의 미래를 내다볼 수 있는 힘을 기를 수 있습니다. 끝까지 읽어봐 주신다면 분명 미래 수익 상승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본문 중간에 있는 링크들도 제가 정리한 글들이니 글이 마음에 드신다면 읽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아래 글을 먼저 보고 오시면 수익 상승에 도움이 됩니다.

 

목차

 

 


방산 관련주란?

방산 관련주란 무엇인지 알아보자.

방산이란 방위 산업의 줄임말로, 국가가 필요로 하는 국가 방위 관련 장비/시설 등 일체 관련된 기업들을 의미합니다. 한국법에서는, 방위산업물자를 생산하는 업체로서 산업 통상 자원 부장관으로부터 지정을 받은 업체를 지칭합니다.

 

산업 통상 자원 부장관은 방산 업체를 지정함에 미리 방위 사업 청장과 협의하여야 하는 법이 법 제35조 제1항 후문에 있으며 '방위 사업법' 역시 "방위 산업체"를 "방산 업체"로 약칭하고 있습니다.

 

즉 방산이란 국가에서 필요로 하고 있는 국가 방위 관련 장비, 시설 등과 관련된 산업을 하고 있는 기업이라는 뜻인데 최근 안타깝게도 우크라이나와 러시아가 전쟁을 벌이면서 방산 관련주가 들썩이고 있는 것입니다.

 

우크라이나는 러시아에 비해 방산이 굉장히 약소하기 때문에 국민들이 화염병을 만드는 등 열악한 모습을 뉴스에 내비치고 있습니다. 이에 각 국에서 우크라이나에게 방산을 지원해주고 있으며 전쟁이 잠잠해지고 있지만 앞으로의 이런 상황이 또 올지도 모른다는 경각심을 일으켜 세워주었습니다.

 

아래에서 앞으로 급등할 수 있는 종목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오늘의 종목 추천

퍼스텍 주가 기업 분석

방산 관련주 첫 번째 퍼스텍입니다.

퍼스텍-주가

기업 개요

  • 동사는 1975년 9월 25일 설립되었으며, 1989년 5월 10일 상장한 기업입니다.
  • 주요 사업의 내용으로는 전자계산 기기 및 주변 관련 기기 생산, 판매 및 그 임대서비스업, 정밀기계 생산 및 그 제품 판매업, 수출입업, 부동산 임대 및 판매업 등이 있습니다.
  • 방위산업은 정부 주도 및 대규모 사업을 통해 국가를 방위하는데 필요한 무기 및 기타의 장비 등을 연구개발, 생산, 정비하는 산업입니다.

퍼스텍-재무제표

퍼스텍은 매출액을 보면 시가총액 2244억 원에 비해 부족한 연간 매출을 보여주고 있는 기업입니다. 영업이익은 18년도 이후부터 꾸준히 상승하고 있으며 20년도에 흑자 전환을 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퍼스텍은 정부주도로 국가 방위에 필요한 무기 및 기타 장비들을 생산 정비하는 기업으로 방산 관련주로 꼽히고 있습니다.


한일단조 주가 기업 분석

방산 관련주 두 번째 기업 한일 단조입니다.

한일단조-주가

기업 개요

  • 1966년 설립된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자동차 부품(단조품) 국산화, 계열화, 전문공장으로 지정된 업체입니다.
  • 첨단 정밀 자동차 부품인 AXLE SHAFT 및 SPINDLE류를 국내ㆍ외에 공급하고 있으며 또한, 방위산업분야의 유도탄 탄체, 탄두 및 중장비 부품ㆍ조선, 항공산업 부품 등을 생산ㆍ공급합니다.
  • 국내 주요 자동차와 방산업체는 물론, 세계적으로 유명한 자동차 부품 및 완성차 제조업체를 거래처로 확보하고 있습니다.

한일단조-재무제표

한일단조의 매출액은 시가총액 997억에 비해 비교적 높은 편에 속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영업이익을 보면 19년 외에 한자리인 것을 볼 수 있고 분기 실적에서 보면 영업이익은 점점 떨어지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일단조는 국내 주요 자동차 방산 업체를 주 거래처로 사업을 하고 있는 기업으로 최근 우크라이나에게 가장 필요한 전차 부품 관련주로 방산 관련주 2위를 기록하였습니다.


빅텍 주가 기업 분석

방산 관련주 세 번째는 빅텍입니다.

빅텍-주가

기업 개요

  • 동사는 1990년 7월 1일에 설립되었으며, 2003년 2월 5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 동사는 방위사업(전자전 시스템 방향탐지 장치, 군용 전원 공급장치, 피아식별장비, TICN 장치 및 기타 방산제품 등) 및 민수사업(공공자전거 무인대여시스템(U-BIKE) 등)을 영위하고 있음.
  • 전자전 시스템 방향탐지 장치는 동사의 주요 제품이며, 기존의 방향탐지 장치(SONATA)와 더불어 소형 전자전 장비(ACES -Ⅰ)를 별도 개발 완료함.

빅텍-재무제표

빅텍 재무제표를 보면 시가총액 1991억 원에 비해 굉장히 낮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으며 영업이익은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ROE가 점점 상승하고 있다는 것은 재무제표를 볼 때 굉장히 좋은 모습입니다. 하지만 PER을 보면 굉장히 높은데 북한이 미사일을 쏠 때나 방위적인 일이 생길 때 한 번씩 쏘아 올리기 때문에 그 단기적인 주가 상승 때 매매차익을 보려는 개인 투자자들이 몰려서 주가가 높게 형성된 탓으로 보입니다.

 

방위 산업 중에 전자전 시스템 장치를 주요 물품으로 다루고 있는 기업으로 방산에 관련된 이름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방산 관련주 3위에 위치했습니다.


스페코 주가 기업 분석

방산 관련주 네 번째는 스페코입니다.

스페코-주가

기업 개요

  • 동사는 특수목적용 건설기계제조 및 철구조물 제작 및 판매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9년 2월에 설립되었으며 1997년 1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됐습니다.
  • 동사가 영위하는 목적사업으로는 철구조물 제작 및 판매업, 공해방지 시설업 등이 있습니다.
  • 플랜트 산업은 과거 50년 이상 전 세계 시장을 유럽 몇몇 업체들이 선점하고 시장을 독식하였으나 최근 들어 후발주자들이 기술개발 및 가격 대비 품질 비교우위를 앞세워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가고 있습니다.

스페코-재무제표

스페코 재무제표를 보면 시가총액 916억 원에 비해 매출액이 약간 낮은 모습을 볼 수 있으며 영업이익은 18년도 이후 꾸준히 상승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PER을 보면 영업이익 상승 대비 주가가 더 많이 올랐던 것을 볼 수 있으며 그만큼 사람들에게 기대감을 주고 있는 기업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스페코는 특수 목적용 건설 기계 제조 및 철구조물 사업을 하고 있는 기업으로 방산 관련주 네 번째에 속해져 있습니다.


LIG넥스원 주가 기업 분석

방산 관련주 다섯 번째로 LIG넥스원입니다.

LIG넥스원-주가

기업 개요

  • 동사는 1998년 2월 25일 설립되었으며 모태(母胎)는 1976년 대한민국 자주국방의 기치 아래 설립된 금성정밀공업입니다.
  • 동사는 주요 고객인 한국 정부(방위사업청, 국방과학연구소, 각군 등)와 계약을 통해 제품의 연구개발, 생산, 성능개량, 후속지원 등을 주요 사업입니다.
  • 동사는 LG이노텍 주식회사로부터 방위산업 부문을 영업양수받았으며, 방산물자의 연구개발, 제조, 정비 및 판매 사업을 주된 영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LIG넥스원-재무제표

LIG넥스원 재무제표입니다. 다른 방산 관련주에 비해서 규모가 좀 더 큰 기업으로 시가총액 1조 4982억 원이며 퍼스텍과 둘만 코스피에 속한 기업입니다. 매출도 굉장히 안정적인 매출을 보여주고 있으며 방산 관련주를 분석한 기업들 중에는 가장 좋은 재무제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PER도 10배 정도이며 PBR도 1~2 사이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도 꾸준히 상승 중에 있으며 21년 예상 매출은 1조 8천 억 원입니다.

 

방산 관련주와 같은 이슈로 상승하는 기업들은 시가총액이 작을수록 많이 상승하지만 공격적인 투자를 하지만 안정적인 기업에 투자하고 싶다면 LIG넥스원도 괜찮은 종목이라고 판단됩니다.

 

LG이노텍으로부터 방위 산업 부문을 영업양수받아서 방산 관련주로 편입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 정리

방산 관련주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방산 관련주는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의 전쟁과 같은 이슈에 상승하는 기업으로 가끔 북한과의 갈등으로도 상승하는 기업들입니다. 이러한 이슈들이 나오기 전에 미리 매수해두었다면 이러한 이슈에 매도하기 좋은 기업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러한 과거의 기록들을 알아야만 주식으로 매매차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저의 블로그를 구독해주시고 정독해주시면 앞으로 수익 상승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됩니다.

 

오늘의 종목 추천은 매일 업데이트되니, 궁금하시면 들어가서 확인해 보시는 것도 추천 드리 빈다.

 

오늘의 종목 추천
글을 읽고 유익하셨다면 밑에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페이스북 등에 마구마구 공유해주시면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 상업적인 목적으로 인한 도용은 불가)

질문이 있다면 댓글에 남겨주시면 성실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 좋아요와 구독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