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쌍용차 인수 관련주에 대해서 궁금하신가요? 관련 대장주 테마주 TOP1 종목을 소개하겠습니다. KB증권에서 이번 인수에 대한 언급을 철회하며 쌍방울에서의 인수가 불가능해졌고, KG그룹에게 기회가 왔다고 합니다. 쌍용차 인수 관련주에 대해서 궁금하시다면 끝까지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쌍용차-인수-관련주

 

쌍용차 인수 관련주 TOP1 종목에 대해서 자세히 다뤄놓은 글입니다.

 

본 글은 투자 권유의 목적이 아니며, 독자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사실 관계가 확실한 내용만 다루고 있습니다.

 

아래 글을 먼저 읽고 온다면 본 글에 대한 깊은 이해가 가능합니다.

 

 

 

 

 

 

목차

 

 

 

 

쌍용차 인수 관련 내용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앞서 KB증권은 쌍용차 인수를 추진 중인 쌍방울 측에 자금 4500억 원의 절반 규모를 대겠다는 투자의향서를 제출한 바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KB증권은 담당부서 임원회의를 통해 투자를 철회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시장에서 도는 기업 평판이나 여러 가지 리스크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이번 딜에 참여하지 않기로 내부적인 결론을 내린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쌍방울은 쌍용차 인수를 추진하면서 자금 조달 능력에 대한 의구심이 가장 큰 걸림돌로 자리해 왔는데, 실제로 KB증권이 발을 빼기로 결정하면서 쌍방울의 쌍용차 인수 추진에도 차질이 불가피할 전망입니다.

 

한편 KG그룹은 최근 쌍용차 매각 주관사 EY한영 회계법인에 인수 의사를 전달했습니다. KG그룹은 재무적 투자자인 캑터스 PE와 컨소시엄을 구성한 것으로 알려졌고, 양사는 2019년 KG스틸 인수에 참여한 기록이 있습니다.

 

메이슨캐피탈 최대주주인 캑터스 PE가 KG그룹의 쌍용차 인수전 컨소시엄에 참여하기 때문에 KG그룹이 쌍용차 인수자로 급부상하면서 메이슨캐피탈이 강세입니다.

 

KG그룹이 쌍용차를 인수하게 될 가능성이 높아질수록 메이슨캐피탈의 주가가 상승할 전망으로 메이슨캐피탈 주가 전망에 대해서 분석해보겠습니다.

 

오늘의 종목 추천

 

 

 

 

메이슨캐피탈-주가

 

메이슨캐피탈 주가는 999원으로 전일 대비 14.30% 상승한 가격입니다.

 

기업 개요

  • 동사는 자금 대출, 팩터링 금융 등 부수업무 포함한 시설대여업(리스), 신기술사업 금융, 할부금융업, 여신성 금융업, 기타 투자업 등을 영위 중임.
  • 기존 저마진 리스영업 위주 사업구조에서 탈피하여 고수익을 실현할 수 있는 새로운 영업시장을 발굴해나가고 있음.
  • 미얀마에 현지법인을 설립하여 소액대출사업을 시작함. 2020년 1월 22일 정식인가를 취득함으로써 신규 사업 기회를 마련했음.

 

 

메이슨캐피탈은 시설대여(리스), 신기술사업 금융, 여신금융, 유가증권 투자 등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여신전문 금융회사로 최대주주인 캑터스 바이 아웃제 6호 사모투자 합자회사가 지분을 47.6%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캑터스 PE가 이번 쌍용차 인수를 맡으며 메이슨캐피탈 주가가 강세입니다.

 

 

메이슨캐피탈-재무제표

 

메이슨캐피탈 재무제표를 보면 시가총액 1510억 원에 비해서 굉장히 낮은 매출을 보여주고 있는 소형주입니다.

 

매출액은 점점 감소하고 있는 것을 기록했지만 21년 영업이익률 27%를 기록하며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하지만 21년 하반기를 들어서며 다시 적자 전환하였습니다.

 

PER 계산법

 

사실 이러한 이슈 관련주로 엮여 있는 기업의 주가는 실적으로 주가가 움직이는 경우가 거의 없기 때문에 간단하게 넘어가겠습니다.

 

부채비율이 낮지만 유보율이 마이너스를 기록한 것을 보아 현금 보유가 많이 부족한 것을 알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이 망할 수 있는 것을 유추할 수 있습니다.

 

 

 

메이슨캐피탈-차트

 

메이슨캐피탈 차트 봤을 때 22년 4월 이후 갑자기 거래량이 터져 나온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쌍용차 인수 관련 내용이 발표되면서 사람들의 긍정적인 투자 시선으로 관심이 몰렸다는 것인데 "메이슨캐피탈주식회사 투자경고종목 지정" 이런 내용의 공시가 4월 21일 있었음에도 주가가 하락하지 않고 유지됐습니다.

 

이후 "메이슨캐피탈주식회사 [투자주의] 투자경고종목 지정 해제 및 재지정 예고"라는 제목의 공시가 한번 더 나오며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아직 투자 경고에 대한 위기는 있지만 종목 지정이라는 악재가 해소됐기에 올라갔습니다.

 

마지막 거래일에 윗꼬리가 많이 길게 빠져 있는데, 이러한 모습은 다음날 주가 흐름이 바뀌는 그림으로 갈 가능성이 높기에 지금은 관망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치며

- 쌍방울에서 쌍용차를 인수하는 과정에서 KB증권은 투자를 철회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 쌍용차 인수 기회가 KG그룹에 넘어오면서 관련 담당자 캑터스 PE와 관련이 깊은 메이슨캐피탈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메이슨캐피탈은 투자 위험 종목으로 지정이 됐던 기록이 있고 아직도 위험에서 완전히 벗어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쌍용차 인수 관련 내용을 자세히 소개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하트)과 구독하기, 댓글을 남겨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좋은 글이 많으니 한번 구경해보시는 것 추천드립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