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신밸런스제8호스팩 관련주 중에 코넥스 거래 상위 TOP1 종목 원텍 주가 전망 분석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대신밸런스제8호스팩 관련주인 원텍은 코넥스에 상장된 기업으로 코넥스 내에서 거래 상위 TOP1 종목으로 투자 위험 종목에 지정된 이후에도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대신밸런스제8호스팩-원텍-주가

 

 

대신밸런스제8호스팩 관련주 원텍 주가에 대해서 분석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글은 투자 권유 목적이 아니며, 독자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사실 관계가 확실한 내용만 취급하여 다루고 있습니다.

 

아래 글을 먼저 읽고 오신다면 본글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집니다.

 

 

 

 

목차

 

 

 

대신밸런스제8호스팩 전망

대신밸런스제8호스팩을 알아보기 전에 '스팩'이 무엇인지 먼저 알아야 합니다.

 

 

스팩이란?

스팩이란 비상장기업 인수합병을 목적으로 하는 페이퍼컴퍼니로, 공모로 액면가에 신주를 발행해 다수의 개인투자자금을 모은 후 상장한 후 3년 내에 비상장 우량기업을 합병해야 합니다.

 

일반투자자들로서는 SPAC 주식 매매를 통해 기업 인수에 간접 참여하는 셈이 되고 피인수 기업으로서는 SPAC에 인수되는 것만으로 증시에 상장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스팩은 ‘바닥이 있는 주식 투자’로 불립니다.

 

주가 상승 가능성이 무한한 데 비해 손실 가능성은 크지 않기 때문입니다. 스팩의 공모가는 통상 2000원인데 그 밑으로는 주가가 잘 떨어지지 않는 반면 우량 비상장사와 합병하면 주가가 오를 확률이 높아서 비교적 안정적인 투자처입니다.

 

투자이기 때문에 물론 손실 위험도 있는데, 성장성이 뚜렷하지 않은 비우량 회사와 합병하는 경우입니다. 하지만 투자자가 합병 대상 회사의 재무상태, 사업내용 등이 부실하다고 판단하면 합병 전에 장내매도나 매수청구 등을 통해 보유 주식을 처분하면 되기 때문에 공부를 잘한다면 잃지 않는 투자가 가능합니다.

 

스팩이라는 것을 알아봤으면 대신밸런스제8호스팩을 알아보겠습니다.

 

위에서 스팩에 투자하는 것에 위험성에 대해서 다룬 글을 보면 합병 대상 회사의 재무상태, 사업 내용 등이 부실하다고 판단될 때 손실을 ㅎ볼 수 있다고 했는데 대신밸런스제8호스팩은 미용 의료 관련 사업을 하고 있는 원텍이라는 회사와 합병을 했는데 아래에서 원텍이라는 회사를 분석하는 시간을 가져볼 것이기 때문에 끝까지 봐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원텍 주가

원텍-주가

 

원텍 주가는 47200원으로 전일 대비 1.58% 하락한 가격입니다.

 

원텍은 코스닥에 상장하기에 상장 요건을 충족시키지 못했기 때문에 코넥스에 상장했는데 코넥스가 무엇인지 잠깐 알아보겠습니다.

 

 

코넥스란?

코넥스(KONEX;Korea New Exchange)란, 코스닥시장 상장 요건을 충족시키지 못하는 벤처기업과 중소기업이 상장할 수 있도록 2013년 7월 1일부터 개장한 중소기업 전용 주식시장입니다.

 

 

코넥스에 상장한 원텍은 코스닥에 상장하기 위해서 스팩주 대신밸런스제8호스팩과 합병하였습니다.

 

 

원텍-재무제표

원텍 재무제표를 보면 18년 이후 매출과 영업이익이 감소하다가 21년 영업이익 흑자전환을 하며 매출이 크게 상승했습니다.

 

21년 기준 ESP가 2,877.14이며 당기순이익이 162억으로 PER 구하는 공식으로 PER을 구하면 PER은 약 15.64배입니다.

 

PER 계산법

 

시가총액 2988억 원에 비해서 매출액은 낮지만 기업의 성장세와 코로나가 끝나면 미용 의료 과련 기업의 매출이 상승할 것을 보고 생각해야 합니다.

 

 

 

원텍-차트

 

원텍 차트를 보면 최저 3120을 저점으로 주가가 상승하고 있으며, 투자 위험으로 거래 정지가 된 이후에 거래가 다시 되는 날 큰 상승을 보여주었고, 최근 주식 시장이 많이 안 좋은데도 큰 하락 없이 잘 버티고 있는 모습입니다.

 

 

 

마치며

- 대신밸런스제8호스팩과 원텍이 합병했습니다.

 

- 원텍은 미용 의료 산업을 하고 있는 기업으로 매출이 상승하고 있으며, 앞으로 코로나가 끝나고 마스크를 벗는다면 매출 상승 기대감이 있는 기업입니다.

 

- 스팩은 좋은 기업을 만나서 합병한다면 주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있는 투자처로 성장성이 있는 원텍이라는 기업을 만났기 때문에 앞으로 전망은 밝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대신밸런스제8호스팩 합병 관련주 원텍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하트)과 구독하기, 댓글을 남겨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