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창 전망을 주가 흐름 파악 분석을 통해 소개하겠습니다. 한창은 24일 상한가를 기록했는데 사실 관계가 확인된 내용을 다루며 상승 이유를 간단히 요약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신다면 한창 전망에 대해서 알 수 있습니다.

 

 

한창-주가-전망-분석

한창 주가 전망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앞서 아래 무료 종목 추천 이벤트를 통해서 무료로 종목을 추천받아볼 수 있습니다.

 

목차

 

 

한창 전망

한창의 자회사인 한창그린홀딩스가 전 세계 최초로 폐 플라스틱, 폐 비닐을 열분하여 재생 유나 탄소합성가스 개발에 성공했습니다.

 

이 기술은 특허받은 폐합성 저온 열분해 처리기술을 활용해 폐플라스틱, 폐비닐, 폐타이어, 폐어망 등에서 재생유를 생산한 것인데, 한창그린홀딩스는 우선 경제성 확보를 위해 연간 300일 이상 가동 보장 및 높은 생산수율과 재생유의 대량생산 정제기를 보유하고 생산 유를 산업용 연료 및 디젤 발전 등 다양한 분야에 사용이 가능하도록 범용화 했습니다.

 

전 세계 환경 문제로 인해 골치 아팠던 문제를 재생 유나 탄소 합성 가스로 만들 수 있는 기술은 전 세계를 놀라게 했으며, 앞으로 환경오염 문제를 완화할 수 있는 기술로, 여러 단체에서의 수요가 증가할 전망입니다.

 

아래에서 한창 주가 흐름 파악 분석을 통해서 한창 주가 전망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분석을 보기 전에 최근 급등했던 종목들을 분석한 글을 보고 온다면 주식 시장 흐름 파악에 도움이 됩니다.

 

 

 

 

 

 

한창 주가

한창-주가

 

한창 주가는 1245원으로 전일 대비 29.96% 상승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기업 개요

  • 동사는 1967년 설립하여 소화기 제조, 판매사업 등을 주력으로 영위하는 회사로 1984년 상호변경, 1976년 한국거래소에 주식 상장하였음.
  • 동사의 사업부문은 소화설비 제조사업, 호텔 임대사업으로 구분되며, 2006년 한국 소방산업기술원으로부터 국내에서 유일하게 할론 1301 가스소화설비 프로그램 인증을 획득하였음.
  • 동사는 부동산 개발, 임대, 투자, PM 등의 다방면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음.

 

한창은 소화기를 제조 판매하는 기업으로 부동산 개발, 투자, PM 등의 다방면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기업인데, 지분을 50% 이상 갖고 있는 자회사 한창그린홀딩스가 폐 플라스틱을 재생유로 재생산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며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또한 한창은 21년 12월 ESG경영 선언과 플라스틱 등 합성수지를 처리하는 동시에 열분해를 통하여 디젤유를 생산하는 열분해 사업 진출을 공식화했던 기록이 있으며 그때의 주가 흐름을 보며 한창의 주가 흐름 파악을 해보겠습니다.

 

 

한창-재무제표

 

한창 재무제표를 보면 시가총액 832억 원에 비해서 낮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매년 적자를 기록했으며, 부채비율이 높고 유보율이 낮아서 안정성이 떨어지며, 100%를 기준으로 안정성을 확인할 수 있는 당좌비율은 39% 밖에 안 되는 모습입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마이너스 적자를 기록했기 때문에 PER은 계산이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22년 1분기 흑자전환을 했는데 회사 측은 1분기 실적 호조 주요 배경으로 자회사 한주케미칼의 창사 이래 분기 최대 실적 경신 철강 유통사업의 안정화 부동산 분양, 임대 사업 수익 증대로 인한 실적 개선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앞으로 한창의 자회사인 한창그린홀딩스에서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할 전망으로 상승세를 이어갈 전망입니다.

 

 

 

한창-차트

 

한창 차트를 보면 21년 12월에 친환경 열분해 산업에 진출할 것이라는 발표와 함께 1260원을 고점으로 하락했고 가장 최근 길어진 거래량 막대그래프와 함께 2연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최근 장이 좋지 않은데 이러한 호재는 시장 분위기와 관계없이 상승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줬습니다.

 

하지만 현재 갭을 띄운 상태로 언젠가 갭은 메워진다라는 말이 있듯이 조정은 절대적이라는 의견입니다.

 

주가 상승 재료가 굉장히 좋은 이유이기 때문에 주가가 조정받는다면 분명히 매수할 타이밍이 올 수 있는 좋은 기업입니다.

 

 

 

간단 요약

- 한창의 자회사인 한창 그린 홀딩스에서 세계 최초로 열분해를 통한 폐 플라스틱으로 재생 유나 탄소합성가스를 만드는 것에 성공했습니다.

 

- 한창은 21년 12월 열분해를 통한 디젤유를 생산하는 사업에 진출하겠다는 발표와 함께 상승했는데 그 고점보다 아직 밑에 있습니다.

 

- 한창의 차트를 보면 갭이 크게 띄워져 있기 때문에 갭은 메워지는 주식 시장의 전통적인 말이 있듯이 매수할 수 있는 타이밍이 올 것이라는 의견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한창 전망에 대해서 분석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하트)과 구독하기, 댓글을 남겨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