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주산업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주산업은 곡물 관련주 TOP1 종목으로 곡물 관련주의 전망과 대주산업의 앞으로의 주가 흐름 파악을 정리하여 소개하겠습니다.

 

아래에서 무료로 급등 예상 주식 종목을 받아보는 이벤트를 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오늘의 종목 추천

 

대주산업-주가-전망-분석

 

대주산업 전망은 우-러 전쟁으로 인한 곡물, 사료 가격이 계속 상승하면서 주가 전망이 밝습니다.

 

본 글은 투자 권유의 목적이 아니며, 독자에게 도움이 되고자 사실 관계가 확인된 정보만 다루어 정리했습니다.

 

아래 글을 먼저 읽고 오신다면 본문을 읽을 때 보다 쉽게 이해가 가능합니다.

 

 

 

 

 

목차

 

 

곡물 관련주 전망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촉발된 세계 곡물 가격 상승에 인도가 밀수출을 중단한다는 소식에 곡물 가격이 더욱 상승할 것이라는 분석에 따른 것으로 풀이됩니다.

 

지난 15일 농림축산 식품부에 따르면 최근 인도가 밀 국제 가격 상승과 올해 자국 내 이상고온으로 인해 밀 작황 부진이 예상된다며 수출 중단을 선언했다고 밝힌 바 있으며, 인도 정부는 이번 달 초 최고 기온이 47도를 넘는 등 폭염이 전국을 덮치자 밀 수확량이 급감할 것이라는 예상 하며 수출 금지 조치를 내렸습니다.

 

인도는 전 세계에서 밀 생산량 3위를 차지하는데, 생산한 많은 양의 밀을 전부 인도 내에서 소비하기 때문에 수출은 생산량의 4% 밖에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작년 밀 작황으로 인해서 수출량을 늘렸고, 세계에 많은 영향을 끼쳤습니다.

 

이번 인도 정부에서의 밀수출 금지 조치는 우-러 전쟁 외에도 세계 곡물 가격 인상에 큰 영향을 끼쳤으며, 곡물 관련주 주가 상승에 기여했습니다.

 

우리나라는 2020년 기준 제분용과 사료용으로 연간 334만 t의 밀을 수입하고 있는데 제분용은 미국, 호주, 캐나다에서 전량 수입 중입니다. 사료용은 우크라이나, 미국, 러시아 등으로부터 들여오고 있습니다.

 

인도에서 수입을 하고 있진 않지만 전 세계 곡물 가격이 인상하면 수입할 때 가격 또한 상승할 수밖에 없으며, 사료용 밀을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에서 들여오기 때문에 수요 급감으로 인한 가격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현재 국내 업계는 제분용 밀의 경우 계약물량을 포함하면 10월 말까지, 사료용 밀은 내년 1월까지 사용 물량을 보유 중인 것으로 조사됐기에 당장의 어려움은 없겠지만, 앞으로 전쟁이 장기화된다면 문제가 커지는 것으로 주가는 미래를 반영하기 때문에 장기화에 대한 불안감으로 주가가 상승하고 있는 것입니다.

 

현재 미국 금리 인상으로 인해 물가 상승이 우려되고 있는 문제 또한 곡물 가격 상승으로 이어지고 있기에 곡물 관련주는 여러 가지 호재를 갖고 있는 것이라는 의견입니다.

 

곡물 관련주로 대주산업의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하며 대장주로 분류되었는데 대주산업의 기업을 분석하며 주가 전망을 분석해보겠습니다.

 

 

 

대주산업 주가

대주산업-주가

 

대주산업 주가는 4165원으로 전일 대비 29.95% 상승하며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기업 개요

  • 동사는 배합사료의 제조 및 판매 등의 목적으로 1962년 설립되었으며, 1992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 약 60년 간 배합사료 제조업에 전념해온 동사는 오랜 노하우로 축적된 제조기술을 바탕으로 우수한 사료 제품을 생산하는 배합사료 전문업체임.
  • 배합사료 시장의 대형화, 집단화된 축산 농가들로 인하여 사료회사들의 경쟁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에 대응하기 위해 고객 밀착 서비스와 프리미엄 제품으로 소비자 만족에 힘쓰고 있음.

 

대주산업은 배합사료의 제조 및 판매를 하는 기업으로 약 60년간 배합사료 전문 업체입니다. 밀 중에서도 사료의 수입을 우크라이나와 미국, 러시아에서 들여오기 때문에 이번 곡물 관련주 중에 대장 주료 분류되었습니다.

 

 

대주산업-재무제표

 

대주산업 재무제표를 보면 시가총액 1474억 원에 비해서 낮은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영업이익률은 3%로 영업이익 26억 원을 기록했지만 곡물 가격 상승으로 인한 수혜로 매출이 증가할 전망입니다.

 

주목해야 할 점은 20년도에 비해서 21년도 영업이익률이 40% 감소했다는 점과 부채비율을 10% 낮췄다는 점이며, 현재 부채비율은 50%로 낮은 수치입니다. 하지만 유보율 또한 188%로 낮고 당좌비율은 68.1%로 기준치 100% 비해서 32%가량 낮은 수치를 보여줍니다.

 

21년 PER은 17배인데 현시점 PER을 계산해 보면 38.56배로 자기 자본 대비 시가총액이 많이 상승한 것을 알 수 있으며, 전형적인 고평가 기업이라는 의견입니다.

 

PER 계산법

 

 

대주산업-차트

 

대주산업의 차트인데, 한눈에 봐도 최근 거래량이 급증하며 주가가 상승한 것이 눈에 띄어 볼 수 있는데, 우-러 전쟁이 22년 2월에 터졌는데 그때는 주목받지 못하고 있다가 최근 인도에서 밀수출 금지를 하며 여러 가지 뉴스들이 호재로 엮이며 상승한 것이라는 의견입니다.

 

2월 사료 관련주가 주목받던 시기로부터 약 200% 상승한 모습이고, 거래량이 빠지지 않았기 때문에 아직 상승을 할 수 있는 힘은 남아있습니다.

 

 

 

마치며

- 인도에서 너무 높은 날씨 탓에 밀 수확량이 줄어들며 밀수출 금지를 명령했습니다.

 

- 전 세계 곡물 가격이 상승했으며, 배합사료 전문 기업인 대주산업의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 밀 중에서도 사료 부분은 우크라이나와 미국, 러시아에서 수입을 하기 때문에 앞으로 전쟁이 장기화된다면 곡물 가격 상승으로 인한 매출 상승이 기대되어 주가 전망이 긍정적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대주산업 전망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하트)과 구독하기, 댓글을 남겨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글도 보시면 좋은 내용이 많으니 다른 글도 봐주시면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