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중국 배당주 순위 TOP3에 대해서 정리한 글입니다. 2022 최신 업데이트 한 내용으로 중국 배당주 순위 TOP3 종목을 알아보며 관련 배당주의 분석을 하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중국 배당주 순위 TOP3 종목을 간단 요약해 보겠습니다.

 

중국-배당주-종목-순위

 

중국 배당주 TOP3 종목 순위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본 글은 투자 권유의 목적이 없으며,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급등 예상 종목 TOP3 종목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있으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목차

 

 

 

중국 배당주 순위

중국 배당주 순위를 배당률 높은 순위로 정리하면 1위 번강판재 2위 장링자동차 3위 화샹전자입니다. 배당률은 각 29.91%, 22.11%, 21.31%로 높은 배당률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기업을 하나씩 분석하며 알아보겠습니다.

 

 

번강판재 000761

Bengang Steel Plates Co Ltd

기업을 분석하고 싶어서 번강판재라고 검색하면 아무것도 나오지 않고, 000761로 검색하면 Bengang Steel Plates Co Ltd라는 종목이 나옵니다.

 

번강판재

 

번강판재 주가는 3.66 CNY로 한화로 700원 정도입니다.

 

시가총액은 2조 8천 억 원대로 기본 거래소는 SHE입니다. 배당수익률을 보면 29.31%로 중국 기업 내에서는 가장 높은 배당수익률을 자랑하며 1위입니다.

 

번강판재-매출

번강판재는 철강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매출액 변화를 보면 매년 꾸준히 성장하진 않지만 작년에 20년에 비해서 21년 큰 성장을 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분기 실적을 봤을 때는 매 21년 3분기 이후 매 분기 매출이 줄어들고 있는데 차트를 한번 보겠습니다.

 

번강판재-차트

 

번강판재 1개월 차트를 보면 최근에 급락한 것을 볼 수 있는데 실적이 개선되면서 주가가 상승했는데 열연 강판의 판매 부진으로 인한 수요가 줄어들면서 매출이 급감했고 그로 인한 주가 하락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주가가 내렸을 때 조금씩 모아간다면 높은 배당수익률을 얻을 수 있습니다.

 

 

장링자동차 000550

Jiangling Motors Ord Shs A

이 종목도 장링자동차라고 검색하면 검색되지 않고 000550으로 검색해야 합니다.  Jiangling Motors Ord Shs A 종목으로 소개가 되고 랜드윈드로 불립니다.

 

장링자동차 간단 소개

랜드윈드은 중화인민공화국의 자동차 회사로, 정식 명칭은 '장링 지배 주식 유한 회사'입니다. 2005년 7월 4일, 벨기에 안트베르펜 항구에 200대의 랜드윈드 X스리즈가 하역되었습니다. 중국산 자동차의 첫 서유럽 진출이며, 기존 동급 차량의 60% 정도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현재 네덜란드, 벨기에, 이탈리아, 체코, 프랑스 등에서 판매 중이며, 기타 주요 서유럽 국가들로 시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장링자동차-주가

 

장링자동차 주가는 16.93 CNY로 한화 3275원 정도입니다.

 

시가총액은 102.46억 CNY이며 한화로 1조 9823억 원입니다.

 

배당금은 사진에서 찾을 수 없지만 제가 찾아본 결과 3.4760 CNY로 약 673원입니다. 배당수익률은 22% 정도 계산이 되며 중국 기업 중에 두 번째로 높은 배당수익률입니다.

 

장링자동차-재무제표

장링자동차 매출표를 보면 매년 조금씩 성장하고 있으며 동급 자동차 가격의 60% 가격으로 판매 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의 수요도 증가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하지만 분기 실적을 보면 22년 1분기 실적은 21년과 비교해서 감소한 기록을 보여주었습니다.

 

장링자동차-차트

장링자동차 1년 주가 이동을 보면 실적의 변화와 비슷하게 22년 1분기에 실적이 떨어짐과 동시에 주가 또한 떨어진 것을 볼 수 있으며 매년 7월 배당락일이 되기 때문에 주가가 다시 상승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투자 전략을 잘 짠다면 지금 사서 배당락일 전날 매도하면 차익을 조금 얻을 수 있고, 아니면 지금 사서 배당금을 받을 수도 있고 투자 전략에 따라서 여러 가지 시도를 해보는 것도 좋은 투자 방법입니다.

 

 

 

화샹전자 002048

Ningbo Huaxiang Electronic Co., Ltd.

이 종목도 002048로 검색한다면 살펴볼 수 있습니다. 

 

화샹전자-주가

화샹전자 주가는 16.66 CNY로 한화 3224원 정도입니다.

 

시가총액은 127.00억 CNY이며 한화 2조 4583억 원입니다.

 

배당수익률은 19.96%이며 중국 기업 세 번째로 높은 수치입니다. 그리고 화샹전자는 배당금이 분기 별로 지급을 하기 때문에 좋아하는 사람들이 더 많을 수 있습니다.

 

 

화샹전자 기업 소개

1988년에 설립된 국제 그룹 기업으로 2005년 심천 증권 거래소에 상장된 회사가 된 우리는 중형 및 고급 승용차 부품의 설계, 개발, 생산, 판매 및 판매 후 서비스를 전문으로 합니다. 중국에 글로벌 본사가 있으며 북미, 유럽 및 남아시아에 여러 지점이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60개 이상의 제조 현장과 3개의 지역 R&D 센터가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15,000명 이상의 직원이 있습니다.

 

세계 500대 자동차 부품 회사 중 하나로서 우리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많은 자동차 브랜드에 차량 내장 및 외장, 금속 부품, 자동차 전자 및 기타 관련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우리의 주요 고객은 폭스바겐, BMW, 포드, GM, 재규어 랜드로버, 메르세데스-벤츠, 도요타, 볼보, SAIC 모터, FAW 자동차, 동풍 닛산 등입니다.

 

우리는 "각 직원이 가치 있는 역할을 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듭니다"라는 철학을 고수하고 "지속 가능한 수익성 유지, 안정적인 재무 정책 준수, 주주 이익, 고객 만족, 파트너 개발"을 목표로 앞으로- 글로벌 자동차 산업의 우수한 공급자가 되는 것을 목표로 기술 혁신을 추구합니다.

 

 

화샹전자-재무제표

화샹전자 손익계산서를 보면 20년도 대비 21년 4% 정도 매출이 상승했으며 순수익은 48% 상승했습니다.

 

위에 두 기업에 비해서 분기 실적도 큰 폭이 하락이 아니며 소폭 하락하면서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잘 이겨내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화샹전자-차트

화샹전자 1년 주가 움직임을 보면 22년 1분기 매출은 좋았지만 영업 손실이 조금 있었고 그와 함께 시장이 위기를 겪으며 하락했지만 높은 배당률로 인한 시장에서의 긍정적인 평가로 다시 재 상승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간단 요약

흔히 배당 투자를 하려고 하는 국내 투자자들은 배당을 많이 주는 미국이나 우리나라 알고 있는 기업에 투자하는 국내 시장에 투자하는 경우가 많은데, 중국 시장이 빠르게 성장할 것이라는 기대감에 중국 시장에 투자하는 투자자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중국 기업 투자 중에서 오늘은 배당주 TOP3 종목을 소개했는데 종목들이 배당률이 높고 하고 있는 사업도 자동차 사업으로 미래에 발전 가능성이 있는 사업이기 때문에 관심이 있다면 더 자세한 분석을 해보고 투자하는 것도 긍정적일 것이라는 의견입니다.

 

 

국내 시장에서도 중국 관련 기업을 소개한 글도 한번 읽어 보는 것도 공부에 도움이 됩니다.

 

 

 

함께 보면 재밌는 글

 

 

 

중국 배당주 TOP3 종목에 대해서 소개했습니다. 더 궁금한 것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고 설명 올리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하트)과 구독하기, 댓글을 남겨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