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스피 배당주 순위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순서는 코스피 종목 중에 고배당률 순서로 TOP2 종목을 소개하는 글입니다. 글을 끝까지 읽으신다면 코스피 배당주 순위를 알 수 있으며, 고배당률 순서로 TOP2 종목을 선별해 기업을 분석하겠습니다.

 

코스피-배당주-순위

 

코스피 배당주 순위를 고배당률 순서로 TOP2 종목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본 글은 투자 권유의 목적이 아니며, 모든 투자는 투자자 본인의 책임입니다.

 

아래 내일 급등할 TOP3 종목 추천 이벤트를 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목차

 

 

 

코스피 배당주 순위

코스피 배당주 순위는 2022년 6월 28일 기준 1. 효성티앤씨 2. NH투자증권우 순위입니다.

 

각 배당률은 효성티앤씨 14%, NH투자증권우 11%, 입니다.

 

굉장히 높은 배당률을 자랑하고 있는데, 각 기업의 재무 상태, 차트 배당일 배당락일을 알아보겠습니다.

 

 

 

효성티앤씨 298020

효성티앤씨-주가

효성티앤씨 주가는 353500원으로 전일 대비 1.14% 상승한 가격입니다.

 

기업 개요

  • 동사는 2018년 6월 1일을 주식회사 효성에서 인적 분할되어 섬유/무역 사업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음.
  • 섬유 부문의 주요 제품은 스판덱스, 나일론 원사, 폴리에스터 원사, PTMG 등이고, 무역 등 부문의 주요 사업내용은 철강 및 화학제품의 Trading이며, 그 외 주요 제품으로는 NF3, 타이어보강재 등이 있음.
  • 특히 스판덱스는 아시아, 유럽, 미주 지역을 아우르는 글로벌 생산 네트워크를 구축하였으며, MS 세계 1위를 지키고 있음.

 

효성티앤씨의 정확한 배당수익률은 14.14%입니다. 배당락일은 12월 말입니다.

 

 

효성티앤씨-재무제표

효성티앤씨 재무제표를 보면 시가총액 1조 5298억 원에 비해서 높은 매출액을 기록했습니다.

영업이익률은 22년 예상 기준 8%이며 영업이익은 8천 억 원입니다. 21년 가장 전성기를 보여주며 섬유 관련 실적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

 

실적 상승 대비 주가가 많이 상승하지 못했기 때문에 PER은 3배로 굉장히 저평가된 기업입니다.

 

부채비율은 200%를 넘기며 다소 높은 수치를 보여주었지만 유보율이 높은 관계로 위험 수준은 아니지만 당좌비율이 100% 기준을 충족하지 못한 것으로 보아 당장의 현금 안정성은 타 기업들 대비 불안정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효성티앤씨-차트

효성티앤씨 차트를 보면 21년 실적이 가장 높았을 때 주가가 가장 높았으며 최고점 대비 약 60만 원 하락했습니다.

 

실적 상승 대비 큰 폭 상승했다가, 실적 감소 대비 소폭 하락했고 지금은 적정 주가를 찾았다는 의견이며 다음 배당금은 얼마인지 발표가 나오는 날 주가의 움직임이 결정될 것이라는 의견입니다.

 

 

 

 

NH투자증권우 005945

NH투자증권우-주가

 

NH투자증권우 주가는 9349원으로 전일 대비 0.53% 하락한 가격입니다.

 

기업 개요

  • 2014년 12월 우리 투자증권과 NH농협증권의 합병으로 탄생한 증권사. 투자매매, 투자중개, 집합투자, 신탁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 IB 부문의 높은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금융지주 내 타 계열사와의 시너지를 활용할 수 있다는 강점을 보유.
  • 현재 펀드 직접 수탁 업무 수행을 준비 중. PBS 직접 수탁을 시작으로 사모펀드 종합서비스 플랫폼으로서의 역량을 지속 강화할 예정임.

 

NH투자증권우의 배당수익률은 11.78%입니다. 배당락일은 12월 말입니다.

 

 

NH투자증권우-재무제표

NH투자증권우 재무제표를 보면 시가총액 1763억 원에 비해서 높은 매출액을 보여주고 있으며, NH투자증권의 경우 시가총액이 3조 845억 원과 비교해도 높은 매출액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영업이익률도 10%로 준수하며 영업이익 8685억 원을 기록할 것이라는 예상입니다.

 

21년 대비 경제 상황이 악화되며 다소 낮아지는 매출액인 것을 볼 수 있으며 주당 배당금을 보면 실적이 줄어든 만큼 배당금도 줄어들 것이라는 예상이며, 현재 나와 있는 배당수익률은 22년 예상 배당금 평균 778원으로 계산했기 때문에 정확한 배당금이 정해진다면 주가 변동 가능성이 있습니다.

 

 

NH투자증권우-차트

NH투자증권우 차트를 보면 거래량도 적고 상승 하락 폭도 낮은 것을 볼 수 있으며, 21년 12월 말 배당락일 이후 주가가 큰 폭 하락하며 전형적인 배당주라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간단 요약

코스피 종목 중에 고배당주 종목 TOP2 종목을 소개했습니다.

 

고배당률 순위 TOP1 종목은 효성티앤씨이며, 두 번째 종목은 NH투자증권우입니다.

 

배당주 차트를 보면 알겠지만 배당락일 이후 주가가 급격히 하락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배당락일이 다가와서 남들 다 살 때 사는 것은 비효율 적이며 지금 주가가 저렴할 때 나중을 생각해서 매수하는 투자가 올바른 투자 방법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코스피 배당주 순위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하기, 댓글을 남겨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다른 좋은 글이 많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