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회용품 제한 친환경 관련주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미국 대통령 바이든이 플라스틱 줄이기에 착수하겠다고 발표하며 일회용품이 제한되며 친환경 패킹 관련주가 상승할 전망으로 세림B&G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일회용품-제한-친환경-관련주

 

일회용품 제한 친환경 관련주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본 글은 투자 권유의 목적이 아니며,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아래에서 내일 급등 TOP3 종목을 무료로 추천하는 이벤트를 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본 글을 읽기 전 아래 내용을 먼저 읽고 온다면 최근 주식 시장 흐름 파악에 도움이 됩니다.

 

 

 

 

목차

 

 

 

 

일회용품 제한 친환경 관련주 전망

미국에서는 우리나라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분리수거를 하지 않기 때문에 환경오염 문제가 더욱 심각합니다. 미국 대통령 바이든은 앞으로의 지구를 생각해서 환경오염의 주범인 일회용품 플라스틱을 줄인다는 정책으로 플라스틱 줄이기 절차에 착수하겠다는 발표를 했습니다.

 

외에도 많은 친환경을 목적으로 하고 있는 사업들이 각 국의 정부 지원을 받으며 성장하고 있는데 미국 대통령의 플라스틱 줄이기 언급에 친환경 패킹 관련 기업의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도 그렇지만 앞으로 우리 지구는 점점 환경 오염이 심해지면서 친환경 관련 내용 언급이 많을 것이고, 친환경 관련 사업의 전망이 밝을 것이라는 의견이 모아지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일회용품 제한 플라스틱 줄이기 관련 내용에 깊은 관련이 있는 친환경 패킹 관련 기업의 전망은 매우 밝을 것이라는 의견입니다.

 

우리나라 친환경 패킹 관련주로는 현재 세림B&G가 대장주로 꼽히며 상한가를 기록했는데, 세림B&G는 어떤 기업이며, 기업에 투자할 가치가 있는지 재무 실적을 확인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세림B&G 주가

세림B&G-주가

세림B&G 주가는 4040원으로 전일 대비 29.90% 상승하며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기업 개요

  • 동사는 식품 포장용 플라스틱 용기를 제조하는 진공성형 사업부문과 친환경 생분해 원료를 이용한 생분해 필름의 제조하는 친환경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음.
  • 2014년부터 환경 친화적인 생분해 필름을 개발하고 해외 환경인증 등을 획득함으로써 친환경 생분해 사업에 대한 시장을 확대하고 있음. 친환경 수지인 PBAT와 PLA를 합성하여 사용함.
  • 신규사업으로 일회용 위생장갑, 생리대 back sheet fim, 농업용 멀칭필름 등을 개발 중.

 

세림B&G는 식품 포장용 플라스틱 용기를 제조하는 진공 성형 사업 부문과 친환경 생분해 원료를 이용한 생분해 필름을 제조하는 친환경 기업인데, 우리는 친환경 생분해 원료를 이용한다는 점을 주목해서 볼 필요가 있습니다.

 

세림B&G 생리대를 검색하면 유기농 생리대가 검색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외에도 위생장갑, 농업용 멀칭 필름 등을 개발 중으로 앞으로 친환경 사업 부문에서 더욱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세림B&G 재무제표

세림B&G-재무제표

 

세림B&G 재무제표를 보면 시가총액 1146억 원에 비해서 낮은 매출을 보여주고 있으며, 영업이익률은 5% 미만으로 영업이익 21억 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매출 부분에서 조금씩 성장하고 있으며, 하고 있는 사업의 전망이 밝기 때문에 앞으로도 꾸준히 성장 가능성이 보이는 기업입니다.

 

부채비율은 67%이고 당좌비율이 안정성의 기준치 100%를 넘는 132%를 기록하며 비교적 안정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세림B&G 차트

세림B&G-차트

세림B&G 차트를 보면 이번 상한가를 기록하기 전에도 장 중에 상한가를 기록했던 모습을 볼 수 있는데 국내 정부에서 폐플라스틱 열분해 재활용을 허락하며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이후 바이든 대통령이 미국 일회용 플라스틱 제한에 대한 언급을 하며 다시 한번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한 모습입니다.

 

 

가파르게 상승한 것은 아니며, 조정을 받으면서 상승한 것이기에 상한가를 기록했던 다른 기업들과 비교해서 많이 위험하진 않지만, 상한가를 기록하며 시가총액이 크게 상승했고, 당장의 실적이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단기간 상승한 만큼 조정은 받을 것이라는 의견입니다.

 

하지만 거래량을 보면 거래량이 죽지 않았기 때문에 내일 당장은 투자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을 것이라는 판단이 되며,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기에 투자의 책임을 질 수 있는 정도의 소액 투자는 앞으로 공부가 될 정도의 차트입니다.

 

 

 

마치며

미국에서 바이든이 일회용품 플라스틱을 제한하겠다는 발표를 하며 친환경 관련주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국내 정부도 폐플라스틱 열분해 재활용을 허락하며 이전 호재가 있었기에 힘을 얻어 관련주 세림B&G의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세림B&G 재무제표를 보면 상한가를 기록하며 고평가 되고 있다는 의견이지만 아직 거래량이 죽지 않았기 때문에 아직 단기투자자들에게는 좋은 투자처가 될 수 있다는 분석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일회용품 플라스틱 친환경 관련주 세림B&G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하트)과 구독하기, 댓글을 남겨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