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국 고배당주 주식 순위 TOP2를 정리한 글입니다. 2022 미국 고배당주 주식 순위를 최신 업데이트 한 내용이니 2022 최신 업데이트 종목 분석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미국 고배당주 주식 순위 지금부터 소개하겠습니다.

 

미국-고배당주-주식-순위

 

미국 고배당주 주식 순위 TOP2 종목을 소개하겠습니다.

 

본 글은 투자 권유 목적이 아니며,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내일 급등할 TOP3 종목을 무료로 알려드리는 이벤트를 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최근 급등 종목을 소개한 글을 먼저 읽고 오신다면 주식 시장 흐름 파악에 도움이 됩니다.

 

 

 

 

 

목차

 

 

 

 

미국 고배당주 주식 BEST 순위

미국 고배당주 주식 BEST 순위는 1. 브라스켐(ADR) BAK 2. 브라질라그루(ADR) LND입니다.

 

순위는 BEST 배당주는 키움증권에서 자체 선별한 배당주를 제공한 화면에서 순위를 가져왔습니다. 아래에서 종목 소개를 통해서 종목들을 분석하고 정리해보겠습니다.

 

 

 

브라스켐 (BAK)

브라스켐은 상파울루에 본사를 둔 브라질 석유화학 회사입니다. 이 회사는 라틴 아메리카에서 가장 큰 석유 화학 회사이며 국제 석유 화학 시장의 주요 업체로 석유 화학 관련 내용에서 탄탄한 기업입니다.

 

브라스켐-주가

 

브라스켐 주가는 14.48 달러로 USD입니다. 현재 환율로 계산하면 18,700원 정도 되는 가격이며, 시가총액은 58.10억 USD로 7조 5천 억 원입니다.

 

구글에서의 배당수익률 계산에서는 22.83%로 계산되어 있으며 알아본 바로 21년 배당금 2.6307 USD를 지급했고 당시 배당률 12.85% 고배당을 기록했습니다. 20년에는 배당을 하지 않았지만 19년 18년 17년 16년 그 전에도 항상 배당금을 지급하였던 기업으로 배당 성향은 37.95%입니다.

 

 

브라스켐-매출표

브라스켐 매출표를 보면 꾸준히 성장했지만 21년 급 상승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차트를 보면 21년 크게 상승했고 이후 조금씩 하락 추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브라스켐-차트

 

21년 실적이 엄청 크게 상승하며 주가 또한 두배 이상 상승했는데, 이후 조정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기업이 돈을 많이 벌고 있고, 배당률이 굉장히 높기 때문에 주식이 저렴할 때 조금씩 모아 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판단됩니다.

 

 

브라질라그루 (LND)

 

브라질라그루(LDN)

브라질라그루는 현재 주가 5.0 USD 이며, 한화로 약 8000원 정도 이고 시가총액은 494.79만 USD이니 한화 약 64억 정도 되는 기업입니다.

 

배당금은 0.8463 USD로 배당수익률 16.93%를 기록하고 있으며 21년 0.4786 USD를 배당하며 당시 배당수익률 8.86%를 기록했습니다.

 

16년 이후 2020년을 제외하고 약 5% 이상의 배당수익률을 기록한 고배당주 기업입니다.

 

22년 4월 반기 배당으로 바꾸고 0.4 USD를 지급했으며, 올해 9월 한번 더 배당을 합니다.

 

브라질라그루-매출표

브라질라그루 매출표를 보면 16년 이후 꾸준히 매출이 상승하고 있으며, 21년 크게 상승했습니다.

 

 

브라질라그루-차트

브라질라그루 차트를 보면 실적이 상승함과 함께 주가가 상승했고, 22년 4월 배당락일 전에 가장 높은 주가를 기록하고 이후 하락하고 있습니다. 9월에 다시 한번 배당금을 지급한다고 했으니, 9월에 다시 오를 것으로 예상하여 차익을 챙길 수 있고, 아니라면 배당금을 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간단 요약

미국 배당주 TOP2 종목을 알아봤습니다.

 

정리한 내용은 키움증권에서 선별한 종목을 기준으로 순위를 정했고, 두 종목 다 매수에 괜찮은 시기라는 의견입니다.

 

배당 투자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소액이라도 매수를 하여 배당을 맛보는 것도 좋은 투자 공부라고 생각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미국 배당주 순위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하트)과 구독하기, 댓글을 남겨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글 보관함